[정보] 드디어 양발! 주목해야할 신규 TM 선수는 누구?

게임뉴스 | 김필재 기자 | 댓글: 6개 |
드디어 양발로 나온 선수들!
크레스포, 반바스텐, 드로그바 etc.
반드시 주목해야할 신규 TM 선수는 누구?



▲ 라이선스 이슈가 있는 선수를 제외하면 TM 시즌 전원 출시 완료.



▶ 크레스포
드디어 마침내 양발로 출시된 에르난 크레스포.

침투 관련 훈련 코치가 나오면서 크레스포만의 장점이 조금 묻히긴 했지만, 침투 움직임과 빈도 수만 놓고 보면 정말 따라올 선수가 없었다. TM 시즌 역시 사용하는 유저의 손을 편하게 해줄 오프더볼을 충분히 기대해 볼 수 있다. 그 외 향상된 커브 스탯과 중거리 슛 스탯은 해당 선수의 기존 단점들을 보완하기에 충분한 수준이다.

AC밀란에 많이 사용될 수도 있겠지만, 웬만해서는 첼시 스쿼드에 더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귀속 리스크가 있는 셰우첸코, 피지컬적인 아쉬움이 있는 에토를 대체할만한 충분히 경쟁력있는 자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 TM-크레스포 1카 단일팀 풀케미 스탯.




▶ 카카
양발 유무 이슈로 정말 말 많았던 선수 중 하나였는데, 결국 양발로 나온 카카.

1카 단일팀 풀케미 기준으로 속력, 가속력 스탯이 무려 139, 138이 나온다. 집중 훈련까지 추가한다면 스탯 표시 색깔이 노란색으로 바뀌는 140대에 진입할 수 있는 수치로, 치달왕 카카다운 스탯 산정이라 볼 수 있다. 주력이나 퍼터 퍼포먼스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그 외 양발을 기반으로 한, 패스나 슈팅 모두 기대해 볼 만한 정도다.

브라질이나 AC 밀란에서도 기용 가능한데, 레알에서도 매우 인기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전체적인 스탯 분포와 신체조건 등을 고려해 봤을 때, 윙어나 중앙 공미는 물론 투톱에 원톱까지도 가능한 아주 범용성 높은 공격 자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 TM-카카 1카 단일팀 풀케미 스탯.




▶ 반바스텐
과연 반바스텐은 TM 시즌 양발 출시로 이전작의 영광을 되찾을 수 있을까?

실축에서는 왼발을 정말 잘 썼다는 평가에도 불구하고 번듯한 양발 시즌 하나 나오지 않았지만, 이제 드디어 끝판왕 모먼트 시즌으로 마지막 퍼즐을 완성시켰다. 전체적인 스탯과 프로필만 보자면 정말 완벽에 가까운 선수다. 188cm라는 큰 키에 체감에 좋은 영향을 주는 마름 체형, 전체적으로 균형감 있는 스탯 분포와 '파워 헤더', '예리한 감아차기' 특성을 모두 달고 나온 것이다.

하지만 역시 인게임에서 검증해야할 딱 한 가지가 있으니 바로 움직임이다. 낮은 공격 참여도와 조금 아쉬운 침투로 항상 논란이 많았던 대표적인 선수가 바로 반바스텐인데, 과연 TM 시즌으로 들어오면서 해당 부분이 얼마나 해결되었는지가 핵심이다. 만약 평균 이상의 침투 오프더볼을 보여줘도 AC밀란은 물론, 특히 네덜란드 팀컬러에서는 반드시 기용해야 하는 스트라이커로 손꼽힐 것이다.



▲ TM-반바스텐 1카 단일팀 풀케미 스탯.



▶ 리네커
이번에 게리 리네커도 반드시 주목해야 할 선수 중 하나다.

FC 온라인 초창기 시절, 1대장으로 손꼽히던 호나우두의 대체자로 언급될 정도로 나름 근본적인 성능이 괜찮았던 선수다. 체감, 골 결정력은 물론 특히 감아차기와 침투 움직임에서 매우 좋은 퍼포먼스를 구사했다. 이제는 TM 시즌으로 출시되면서 짝발은 양발로, 아쉬운 신체 조건은 수준 높은 스탯으로 보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추가로 인기 팀컬러가 은근 많은 것이 인상적이다. 기본적으로 잉글랜드 국적이며 그 외 토트넘, 바르셀로나 조금 더 파고들면 레스터 시티나 에버튼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ICON 은카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다는 점을 고려해본다면 서민 유저들에게 꽤 인기있는 공격수가 될 수도 있다.



▲ TM-리네커 1카 단일팀 풀케미 스탯.



▶ 피구
포르투갈 레전드이자 4대 미드필더 중 하나였던 피구의 양발 소식도 매우 흥미롭다.

사실 피구는 FC 온라인에서 그렇게 인기 있는 선수는 아니었다. 그냥 서브용으로 놓거나 정말 강력한 크로스 한 방을 노리는 거 아니라면 딱히 쓸 이유가 없었고, 그나마 대회에서 드래프트를 통해 가끔씩 모습을 볼 수 있는 정도였다. 하지만 양발에 전체적인 스탯 또한 매우 높게 형성되었고, 양 윙은 물론 중앙 공미에 더 나아가 투톱 기용까지 고려해 볼 수 있는 자원으로 재탄생했다.

사용률이 낮아서 잘 모를 수도 있지만, 그런 선수치고는 인기 팀컬러를 꽤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이 재밌다. 에우제비우와 선배 후배할 수 있는 포르투갈은 물론,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를 다 거친 몇 안 되는 선수 중 하나이며 인테르 팀컬러까지 있다. 만약 자신이 사용할만 팀컬러도 꽤 있고 범용성 높은 공격 자원을 생각해본다면 TM-피구도 나름 고려해 볼 만하다.



▲ TM-피구 1카 단일팀 풀케미 스탯.



※ 이 외에도 여러분들이 따로 눈여겨본 신규 선수들이 있나요?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