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PVP전용 '천사 그랑웨펀' 등장! 매즈라엘보단 세피엘?

게임뉴스 | 장재성 기자 | 댓글: 1개 |
지난 5월 6일 업데이트로 그랑사가에 나마리에의 SSR 그랑웨폰 매즈라엘과 세리아드의 세피엘이 추가되었다.

해당 그랑웨폰들은 새로운 변신 웨폰으로 천사 그랑웨폰으로 따로 구분되어 불리고 있다. 기존의 변신 웨폰과 다르게 변신한 후 바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유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현재 픽업 소환을 통해서만 천사 그랑웨폰을 획득할 수 있지만, 이후 픽업이 종료되면 일반 소환에서도 얻을 수 있다. (픽업은 5월 셋째 주 점검까지)





▲ 좌 - 나마리엘의 매즈라엘 , 우 - 세리아드의 세피엘




■ 나마리에의 '매즈라엘'! 윈의 방패를 뚫을 수 있을까?

※ SSR 매즈라엘 스킬 정보

펄스캐논 - 단일 적에게 420% 물리 대미지. / 막기무시 35% 적용. / 적에게 100% 확률로 20초 동안 막기 불가 상태 부여.

메카닉엔젤(해방) - 30초 동안 [매즈라엘]로 변신. / 결투장 추가 턴 발생. / 3초 동안 대미지 면역 효과. / 기본 공격의 속도 증가. / 모든 공격에 막기무시 35% 적용.

디바인 빔(해방 후 스킬) - 단일 적에게 480% 물리 대미지. / 적에게 100% 확률로 20초 동안 막기 불가 상태 (막기 100% 감소). ※ 추후 패치 후 단일 타깃이 범위로 변경된다.



▲ 극초월 5단계가 되면 5회 기본 공격마다 감전 추가




사용 스킬인 '펄스캐논'은 단일 적에게 막기무시 35% 와 420% 라는 높은 배율의 대미지를 준다. 또한 맞은 적에게 20초 동안 '막기 불가 상태' 를 부여한다. '막기 불가 상태'는 유닛의 막기가 발동이 안 되는 상태 이상이다.

'메카닉 엔젤'은 해방 변신 스킬이다. 모든 공격에 막기무시 35% 가 붙게 되는 게 특징. 기존 변신웨폰과의 다른 점은 역시 '결투장 추가 턴'발생이다. 적은 HP일 때 변신 후 무적으로 상대방의 일반 공격을 무시하며 스킬을 사용해 일발 역전이 되는 상황이 나오기도 한다.

변신 후 펄스캐논은 '디바인 빔'으로 변경된다. 단일 적에게 480% 의 물리 대미지를 주며 100% 확률로 20초 동안 막기 불가 상태를 부여한다. 변신 전에 비해 막기무시 효과가 사라진 대신 배율이 60% 상승한 효과다. 이외 추후 패치를 통해 공격 대상이 단일에서 범위로 바뀔 예정이다.




▲ 펄스캐논 사용 시 막기 불가!




높은 막기 효과를 가진 윈은 현재 결투장에서 대세 캐릭터다. 매즈라엘은 이러한 윈을 저격하듯 막기 무시 효과를 가지고 등장했지만 최상위권에서 나마리에의 성적은 아주 저조하다.

이유는 크게 2가지다. 먼저 상위 랭커들은 윈에게 소생의 반지를 세팅한다. 소생의 반지가 가지고 있는 '빈사 시 대미지 면역과 HP 회복'은 아무리 매즈라엘이 발동하더라도 윈을 죽지 않는 좀비로 만들어 준다. 두 번째로는 큐이 때문이다. 강력한 텔리미스 광역 공격은 새로운 그랑웨폰 매즈라엘 추가와 상관없이 여전히 나마리에게 치명적이다.

매즈라엘 막기효과 무시는 보스전에서 가능성이 보인다. 토벌전 '우가루'의 매우 어려움 이상 난이도에서는 방패 막기 상태가 되면 대미지가 1씩만 들어간다. 이때 매즈라엘을 사용하면 '막기 불가 상태'가 되며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 막기 불가가 걸려 방패가 의미 없어진 우가루



▲ 윈을 좀비로 만들어주는 소생의 반지




■ '세피엘' 세리아드의 결투장 꿀 웨폰

※ SSR 세피엘 스킬 정보

워터 엔젤 - 범위 내 적에게 280% 마법 대미지. / 4초 동안 물방울 상태.
(물방울:행동 불가 상태 및 1초 마다 시전자 공격력의 5% 고정 대미지.)

엔젤 어드벤트 - 30초 동안 [세피엘]로 변신. / 결투장 추가 턴 발생. / 3초 동안 대미지 면역. / 기본 공격 속도 증가. / 매 5회 기본 공격마다 5초 동안 보호막 5% 효과
(보호막:최대 HP에 비례하는 보호막 생성)

아쿠아 엔젤(해방 후 스킬) - 범위 내 적에게 310% 마법 대미지. / 적에게 100% 확률로 6초 동안 물방울 상태


'워터 엔젤'은 범위 내 적에게 280%의 마법 대미지와 4초 동안 물방울 상태로 만든다. 물방울은 적을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데, 이는 공격과 이동을 할 수 없으며, 스킬 턴까지 멈추게 만드는 효과다. 더욱이 극초월 5단계에 이르면 지속시간이 8초까지 늘어나게 된다.

'엔젤 어드벤트'는 세피엘의 해방 변신 스킬이다. 주목할만한 점은 매 5회 기본 공격마다 보호막 5%의 효과가 있는 점이다. 변신 후 공격 속도 증가 효과와 어우러져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여 생존력이 올라간다.

변신 후 '워터엔젤'은 '아쿠아 엔젤'로 변경된다. 범위 내 적에게 310%의 마법 대미지를 주며 6초 동안 물방울 상태로 만든다. 변신 전에 비해 대미지와 지속시간이 증가했다.




▲ 5초월 물방울은 8초 유지




이번 세피엘의 추가로 세리아드는 서포터 역할로 완성된 모습을 보여준다. 기존에 변신 웨폰의 경우 생존만 좋아 질 뿐 크게 매리트가 없었는데, 천사 그랑웨폰은 생존과 더불어 대상을 물방울로 무력화 시키기 때문이다.

현재 상위 랭커는 물론 결투장을 이용하는 유저들의 경우 세리아드를 필수로 사용하고 있으며, 그랑웨폰 세팅에서 세피엘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 2명이나 물방울에 걸리면 암담해진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