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새 보조 무기 점착 폭탄!

Rapiss 기자 | 댓글: 23개 |





이번 에피소드 8 Part1 업데이트에 새로운 보조무기가 등장했다.
적의 몸에 딱 달라 붙어 폭발하는 특징을 가진 이 무기의 이름은 점착 폭탄.
강력한 데미지와 부분 파괴의 달인이라 불리는 이 보조 무기에 대해 알아보자.




점착 폭탄? 어떻게 얻는 거죠?





■ 필요 숙련은 C랭크







점착 폭탄을 사용하기 위해선 보조 무기 숙련 C랭크가 필요하며,
보조 무기 숙련 D랭크에서 C랭크로 가기 위해선 1254AP가 필요하다.
엄청나게 높은 AP를 요구하는 점착 폭탄이나, 효과만큼은 발군의 성능을 자랑한다.


단, 점착 폭탄이 필수 요소로 작용하는 전투- 골렘 아글란의 경우 증정용 폭탄이 따로 지급된다.
따라서 다른 스킬에 AP를 투자하는 것이 급한 유저라면 무리해서 올릴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 흡혈의 정수는 이제 거래소나 대장간으로!








점착 폭탄은 콜헨-퍼거스, 로체스트- 바락스에게 의뢰 가능하며,
철광석 4, 화약 4, 흡혈의 정수 4개와 1,200골드를 소모하여 2개씩 생산할 수 있다.
그 전까지 달리 이용가치가 없어 상점에 팔기 십상이던 흡혈의 정수가 유용하게 쓰이게 되었다.






점착 폭탄의 사용법과 활용법





■ 점착 폭탄도 타 보조 무기들과 비슷하게 사용 가능.

점착 폭탄의 사용법은 기존의 보조무기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보조무기 사용키를 누르고 조준선에 맞춰 던지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 적에게 붙으며,
몬스터에게 점착된 후 약 3초의 시간이 지남과 동시에 폭발한다.


이 보조무기의 장점은 골렘의 윈드밀/구르기를 제외한 모든 몬스터들에게 달라붙은 순간 떨어지지 않으며,
같은 점착 폭탄끼리 폭발 시 튕겨내지 않는다. (단, 골렘 아글란의 윈드밀이나 구르기에는 확률적으로 튕겨나간다.)
타격 범위가 엄청나게 넓어서, 골렘 아글란과의 전투 시 대충 몸 어딘가에 붙으면 5부위 전체에 타격이 들어갈 정도.


점착 폭탄은 보통 모드 시 8개, 어려움/히어로 모드 시 4개까지 들고갈 수 있다.




[호를 따라 날아가 몬스터에 접착. 약 3초 후 터진다.]





■ 점착 폭탄의 활용법

넓은 공격 범위와 강력한 데미지를 지닌 이 무기는 부분 파괴와 관련 된다면 어디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약 3,4회 창을 맞춰야 부분 파괴 모션이 1회 뜨던 잉켈스의 경우 점착 폭탄 1,2개가 터지자 비틀 거렸으며,
신관 레이지의 경우 몸 어딘가에 던진 점착 폭탄으로 부분 파괴에 성공했다.




[잉켈스의 부파 모션, 점착 폭탄 두개로 일어난 상황이다.]



또한 신규 레이드 중 하나인 아글란을 상대할 시에 점착 폭탄을 미리 들고갈 수 있다면,
증정용 폭탄을 들기 전에 먼저 자신이 가져온 점착 폭탄으로 부분 파괴를 1,2회 성공 시킬 수 있을 것이다.
만약 파티원 전원이 점착 폭탄을 들고 간다면 증정용 폭탄이 리필되는 시간- 12분 절약할 수 있다는 말이 된다.




[ 상자에 든 증정용 폭탄을 들기 전에 먼저 4회(최대 32회) 점착 폭탄으로 타격을 줄 수 있다. ]



대개 골렘과의 전투는 부분 파괴를 위한 폭탄 리필 시간 때문에 전투가 길어지는 양상을 보이는데
그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은 상당한 이점이라고 생각한다.
부분 파괴가 성공한 후 점착 폭탄/증정용 점착 폭탄은 훌륭한 데미지 딜링 무기가 되므로 참고하자.




벌써부터 부분 파괴의 달인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강력한 점착 폭탄.
그러나 앞서 말했듯 살인적인 AP가 들어가므로 무리해서 맞출 필요는 없다는 것이 일반적이다.
기본적인 전투 관련 스킬들을 올린 후 올리는 것을 권장하는 추세이며,
들인 AP에 걸맞는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하는 만큼 여유가 된다면 점착 폭탄을 써 봄이 어떨까 생각한다.




Inven Rapiss
(Rapiss@inven.co.kr)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