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파트1로 돌아온 라스트 오브 어스, 서머 게임 페스트

동영상 | 김수진,강승진 기자 | 댓글: 19개 |
E3 없는 빈 자리가 온라인에서 만큼은 전혀 느껴지지 않도록 한 여름 이벤트 서머 게임 페스트. SIE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쇼케이스가 이어지고 있는 서머 게임 페스트의 2022년 온라인 이벤트가 10일 진행됐다.




서머 게임 페스트는 다양한 개발사와 퍼블리셔의 온라인 게임 이벤트를 하나의 이름 아래 묶어낸 이벤트다. E3가 취소됐던 2020년 출범했던 서머 게임 페스트는 이날 다양한 신작을 통해 다시금 E3 2022가 열릴 예정이었던 6월을 뜨겁게 달궜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닐 드럭만이 깜짝 등장해 라스트 오브 어스의 PS5 버전, 파트 1과 드라마에 대한 소식을 알렸으며, 글렌 스코필드 역시 무대에 올라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신규 플레이 영상을 소개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는 무려 7분 40초 분량의 인게임 플레이가 담긴 영상을 선보였다. 또한 국내 게임사인 원더피플이 개발 중인 슈퍼피플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 일정 역시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됐다.

● 일부 영상의 경우 잔혹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청에 주의하세요.



서머 게임 페스트 2022 쇼케이스

■ 스트리트 파이터 6 - 2023년 내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실제 게임플레이가 처음 공개된 스트리트 파이터 6. 이날 서머 게임 페스트에는 앞서 공개된 류, 춘리와 함께 시리즈 대표 캐릭터라 할 수 있는 가일이 모습을 드러냈다. 이번 영상에서 가일은 쉴새 없이 빗으로 넘겨 중력을 거스르는 헤어스타일은 여전하지만, 수염을 길러 한층 중후한 멋을 자랑했다. 또한, 대전에서는 시리즈 특유의 액션을 한층 강화된 그래픽과 함께 선보이기도 했다.


■ 에일리언: 다크 디센트 - 2023년 내


영화 시리즈로 모두에게 익숙한 IP, 에일리언의 신작 게임 에일리언: 다크 디센트의 트레일러가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영상에는 미지의 존재인 에일리언을 발견한 군인들이 속수무책으로 쓰러지며 강력한 악을 두려워하는 모습이 담겼다. 트레일러 마지막 잠깐 확인된 바로는 탑 다운 슈팅 게임으로, 스쿼드를 짜서 움직일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에일리언: 다크 디센트는 2023년 콘솔과 PC로 출시될 예정이다.

■ 칼리스토 프로토콜 - 2022.12.02.


크래프톤의 신작, 칼리스토 프로토콜이 트레일러와 함께 새로운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데드 스페이스의 핵심 개발자였던 글렌 스코필드의 신작으로 심연의 SF 공포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글렌 스코필드가 서머 게임 페스트가 진행되는 스튜디오에 직접 등장, 신규 플레이 영상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개발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신규 영상에서는 새로운 무기의 활용 모습과 주인공 제이콥이 끔찍하게 사망하는 엔딩을 볼 수 있다. 게임은 오는 12월 2일 출시되며 PC, 플레이스테이션, 그리고 Xbox 등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 2022.10.28.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리부트작 속편인 모던 워페어2 역시 섬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7분 40초 분량의 트레일러는 바다 위 거대한 배를 전장으로, 태스크 포스 141이 잠입해 위협을 사전에 제거하는 캠페인 다크 워터의 인게임 플레이 내용을 담았다.

영상에서는 앞서 합류를 알렸던 태스크 포스 141의 핵심 인물인 '소프'와 '고스트'를 포함해 혹독한 기상 환경과 미끄러지듯 이루어지는 상호작용, 폭발에 따른 파티클 효과 등 한층 개선된 그래픽과 엔진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 플래시백 2 - 2022 겨울


고전 명작 게임, 플래시백의 후속작이 깜짝 공개됐다. 플래시백의 정식 후속작인 플래시백 2는 전작으로부터 30년 후를 다루고 있으며, 완전히 업그레이드된 그래픽이지만 특유의 플랫포머 느낌을 잘 살려냈다. 아이코닉한 프랜차이즈의 귀환, 플래시백 2는 2022년 겨울 PC와 콘솔로 출시될 예정이다.


■ 위치파이어


위치파이어는 무겁고도 다크한 분위기를 풍기는 판타지 FPS 게임이다. 판타지 세계관인 만큼, 석궁을 포함한 다양한 총기류를 위주로 활용하며 부차적으로 주문을 사용한다. 묵직한 한방과 화려하진 않지만 긴 사거리의 스펠 공격이 특징이다. 위치파이어는 곧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얼리 엑세스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 포트 솔리스


우주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하고 다크한 분위기의 신작 게임, 폴트 솔리스가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영상은 밀폐된 화성 탐사 우주선 그레이브야드 쉽 안에서 괴생명체에게 쫓기는 주인공 잭 래리의 모습을 보여준다. 성우 로저 클라크와 트로이 베이커가 주연 캐릭터를 연기했다.


■ 루틴


루틴의 트레일러 영상은 큰 정보 없이 오직 사운드와 분위기만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영상은 1인칭 시점으로 진행되며, 주인공은 특이하게 생긴 총을 든 채 좁은 통로를 지나 지하로 내려간다. 현대나 미래 도시를 배경으로 한 것으로 보이며, 영상 마지막쯤 어딘가 그로테스크하게 생긴 로봇이 등장한다. 루틴은 PC와 Xbox로 출시될 예정이다.


■ 스톰게이트


프로스트 자이언트의 신작 RTS, 스톰게이트의 시네마틱 트레일러가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프로스트 자이언트는 워크래프트3와 스타크래프트2를 개발한 팀 모튼과 팀 캠프벨이 설립한 회사로, 스톰게이트를 통해 좀 더 혁신적인 RTS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톰게이트는 언리얼 엔진 5로 개발 중이며, 다양한 게임플레이 모드를 제공한다. 새로운 RTS 프랜차이즈인 스톰게이트의 베타 테스트는 2023년 처음으로 진행된다.


■ 하이워터 - 2022년 내


하이워터는 디스토피아 세계관을 다룬 독특한 그래픽의 서정적인 인디 게임이다.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는 물에 잠긴 세계를 고무보트 하나로 여행하는 이들의 모습이 담겼으며, 따뜻한 색감과 사운드 역시 확인할 수 있다. 하이워터는 2022년 출시될 예정이다.


■ 아메리칸 아카디아


아메리칸 아카디아는 43개 구역으로 나뉜 거대한 메트로폴리스를 배경으로 하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화려하지만 어딘가 시니컬하고 유머러스한 스토리와 그래픽이 특징인 아메리칸 아카디아는 PC와 콘솔로 출시될 예정이다.


■ 염소 시뮬레이터 3 - 2022 가을


염소가 내가 되고, 내가 염소가 되는 이상하고 기묘한 게임, 염소 시뮬레이터가 돌아왔다. 특유의 기괴함으로 전 세계 게이머를 경악에 빠뜨린 염소 시뮬레이터가 새로운 넘버링과 함께 데드 아일랜드2를 패러디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염소 시뮬레이터는 2022년 가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마블 미드나잇 선즈 - 2022.10.07.


엑스컴 개발진의 신작 마블 게임, 마블 미드나잇 선즈가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마블 미드나잇 선즈는 턴제 기반 전술 RPG 게임으로, 카드를 선택하면 자원을 소모해 영웅의 능력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영상에서는 기존 영웅을 포함해 베놈과 악마화된 헐크, 미드나잇 선즈 의상을 입은 스파이더맨과 신규 영웅들, 모든 악마의 어머니로 불리는 릴리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2K가 서비스하는 마블 미드나잇 선즈는 PC와 콘솔로 올 10월 7일 출시될 예정이다.


■ 컵헤드 딜리셔스 라스트 코스 - 2022.06.30.


컵헤드의 DLC, 딜리셔스 라스트 코스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다. 딜리셔스 라스트 코스에서는 컵헤드와 머그맨이 미스 챌리스를 만나 새로운 섬에서 모험을 펼치게 된다. 새로운 능력을 가진 미스 챌리스가 플레이 가능 캐릭터로 추가되며, 이를 통해 다양한 보스 몬스터들을 물리쳐야 한다. 컵헤드 딜리셔스 라스트 코스는 6월 30일 콘솔과 PC로 출시된다.


■ 네온 화이트 - 2022.06.16.


화려하고 정신없는 일본 애니메이션 풍의 게임, 네온 화이트가 그래픽만큼이나 화려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그래픽이나 사운드도 그렇지만, 화면 하단의 다양한 장비 카드를 활용하는 독특한 전투 방식이 특징이다. 네온 화이트는 6월 16일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으로 출시된다.


■ 미드나잇 파이트 익스프레스 - 2022.08.23.


미드나잇 파이트 익스프레스는 올드 스쿨 싸움꾼이 등장하는 빠른 템포의 인디 게임이다. 총기와 칼을 비롯해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며 몰려드는 적을 해치워야 한다. 임팩트 있는 시원시원한 액션 게임, 미드나잇 파이트 익스프레스는 8월 23일 콘솔과 PC로 출시될 예정이다.


■ 워프레임: 두비리의 역설


워프레임의 다양한 정보가 공개되는 디지털 익스트림즈의 쇼케이스 텐노콘. 앞서 텐노콘을 통해 공개된 바 있는 두비리의 역설이 마침내 새로운 텐노콘에서 공개된다.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는 짤막한 티저 영상이 공개됐으며 오는 7월 16일 진행되는 텐노콘2022에서 두비리의 역설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 붕괴: 스타레일


호요버스 신작, 붕괴: 스타레일의 새로운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붕괴: 스타레일은 턴제를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스페이스 RPG다. 유저는 우주 곳곳을 누비는 개척자가 되어 현 세계를 오류로 간주하고 있는 존재들인 파멸의 에이언즈가 은하 곳곳에 뿌린 씨앗 '스텔라론'과 그에 얽힌 각 행성과 은하계의 이야기를 풀어나가야 한다. 붕괴: 스타레일은 최근 2차 CBT를 진행한 바 있다.


■ 젠레스 존 제로


또 하나의 호요버스 신작, 젠레스 존 제로의 영상도 공개됐다. 젠레스 존 제로는 호요버스가 가장 최근에 선보인 새로운 IP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도시 판타지 테마의 액션 RPG다. 특히 이번 영상에서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실제 전투 모습이 다각도로 펼쳐져 어떤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될지 짧게나마 확인할 수 있었다.


■ 닌자 거북이: 슈레더의 복수 - 2022.06.16.


아찔하고 익숙한, 그리고 레트로한 감성으로 가득한 닌자 거북이: 슈레더의 복수가 출시를 앞두고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또한, 이날 트레일러를 통해 에이프릴과 함께 닌자 거북이들의 동료인 케이시 존스의 합류도 확정됐다. 아울러 늘어난 캐릭터에 기존 4인 멀티플레이는 최대 6인 멀티플레이로 확장됐다.


■ 슈퍼피플




국내 게임사 원더피플에서 개발하고 있는 슈팅 게임 슈퍼피플이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 오랜만에 소식을 알렸다. 슈퍼피플은 다양한 특성과 특화 스킬을 가진 12종의 슈퍼솔저 중 한 명을 선택해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하는 배틀로얄 게임이다. 슈퍼피플은 올 8월 19일,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휴먼카인드 - 2022.11.04.


정해진 시대별 특성이 아니라 내 여정이 나만의 문명으로 만들어지는 4X 게임, ‘휴먼카인드’가 콘솔로 그 영역을 확장한다.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 등으로 출시되며 Xbox 게임 패스를 통해 출시 당일 무료로 제공된다. ‘휴먼카인드’ 콘솔 버전은 11월 4일 출시될 예정이며 서머 게임 패스트 공개와 함께 프리 오더를 시작했다.


■ 원피스 오디세이 - 2022년 내


원피스 25주년 기념작으로 제작된 RPG 원피스 오디세이의 신규 트레일러도 서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공개됐다. 영상은 사우전드 써니 호를 탄 밀짚모자 일당이 게임의 배경이 되는 섬에 표류하게 되는 이유를 담은 프리렌더링 영상과 함께 인게임에서의 이동, 전투, 탐험 등을 골고루 담았다.


■ 소울 해커즈2 - 2022.08.25.


진 여신전생, 페르소나 시리즈로 유명한 아틀러스의 신작. 데빌 서머너 소울 해커즈 시리즈로만 따지면 25년 만에 공개된 후속작이다. 이날 공개된 영상은 영어 보이스와 함께 게임 속 이벤트 장면을 짧게 편집한 형태로 제공됐다. 소울 해커즈2는 PC,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 등으로 출시되며 공식 한국어화 역시 지원될 예정이다.


■ 메탈: 헬 싱어 - 2022.09.15.


다양한 로커들의 멋진 음악이 가득한 FPS 게임이 등장했다. ‘메탈: 헬 싱어’는 제목에서 확인할 수 있듯 악마들까지 머리를 흔들 것만 같은 메탈 음악을 게임 전면에 강조한 FPS다. 특히 음악은 단순히 분위기를 살리는 역할을 넘는다. 플레이어가 리듬에 맞춰 공격하면 그 파괴력은 한층 강력해지기 때문이다. 개발진은 게임의 핵심인 메탈 사운드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을 제작했다.


■ 쿼리 - 2022.06.10.


슈퍼매시브 게임즈의 신작, 쿼리 역시 게임 정식 출시와 함께 멋들어진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1970년대 하이틴 슬래셔 무비가 떠오르는 이번 작품은 슈퍼매시브 게임즈 특유의 인물 묘사, 선택에 따른 결말 등을 강조했다. 또한,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 플레이어가 함께 이야기를 결정하는 멀티플레이 모드 역시 추가될 예정이다.


■ 나이팅게일


더 게임 어워드를 통해 트레일러를 공개했던 인플렉션게임즈. 그들이 다시 한 번 제프 케일리가 호스트를 맡은 서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신작, ‘나이팅게일’의 트레일러를 선보였다. 1인칭 오픈월드 서바이벌 게임인 ‘나이팅게일’은 빅토리아 시대를 연상케 하는 복장과 무기, 그리고 마법이 함께하는 판타지 세계를 한데 엮어냈다. 이날 영상에서는 크래프팅과 다양한 생존 전략, 여러 플레이어가 함께 협동하는 코옵 등을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다.


■ 세인츠 로우: 보스 팩토리 - 2022.06.10.


지난 게임스컴에서 처음 공개됐던 ‘세인츠 로우’. 그동안 트레일러를 통해 리부트 타이틀만의 개성 넘치는 커스터마이징을 선보인 만큼 그 캐릭터 생성을 게임 정식 출시 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특유의 정신 아득해지는 분위기는 물론 실제 인물을 게임 속 캐릭터로 그럴듯하게 옮겨낸 모습도 영상에 담겼다. ‘세인츠 로우 - 보스 팩토리’라는 이름의 커스터마이징 데모는 서머 게임 페스트 발표와 함께 다운받을 수 있도록 공개됐다.


■ 워해머40K 다크타이드 - 2022.09.13.


워해머 버민타이드 시리즈의 개발사로 잘 알려진 팻샤크가 워해머40K로 만드는 신작. 당초 2021년 출시될 예정이었던 게임은 전 세계적 코로나 유행으로 2022년 초로 연기됐지만, 그 역시 지켜지지 못했다. 팻샤크는 서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최근 확정된 출시일을 재차 언급하며 게임의 특징을 강조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전작의 냉병기와 마법은 물론 미래 기술이 가미된 다양한 화기를 활용한 전투를 확인할 수 있다.


■ 레이어스 오브 피어 - 2023년 초


인간의 심리를 이용해 뇌를 주무르는 듯한 심리적 공포를 전했던 ‘레이어스 오브 피어’. 블루버 팀이 ‘레이어스 오브 피어’ 프랜차이즈 게임을 하나의 작품으로 묶어낸다. 다만, 단순히 합본 개념으로 출시되는 것은 아니다. 블루버 팀은 안샤르 스튜디오와 함께 언리얼 엔진5로 게임을 재조정, 한층 현실적인 그래픽을 통해 오싹한 분위기를 배가할 예정이다.


■ 고담 나이트 - 2022.10.25.


WB 몬트리올의 신작이자 배트맨이 죽고 난 이후 배트맨 패밀리의 이야기를 다룬 ‘고담 나이트’ 역시 오랜만에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영상은 핵심 플레이어블 캐릭터인 나이트 윙의 모습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나이트 윙은 글라이더를 활용한 활강과 에스크리마 스틱을 활용한 액션을 이번 영상에서도 다양하게 선보였다. 특히 게임의 특징인 커스터마이징을 활용, 다양한 수트와 외형으로 매 장면 다른 모습으로 적을 제압해나갔다.


■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 - 2022.09.02.


닐 드럭만이 직접 서머 게임 페스트 무대에 올라 라스트 오브 어스 프랜차이즈 전체 프로젝트의 현황을 전했다. 가장 먼저 소개한 건 라스트 오브 어스를 기반으로 하는 멀티 플레이 프로젝트다. 닐 드럭만은 이름이 공개되지 않은 신작의 콘셉트 아트를 공개하며 이번 작품이 ‘라스트 오브 어스’ 팩션을 이을 멀티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 작품 하나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스탠드 얼론 게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라스트 오브 어스'를 기반으로 하는 HBO 드라마 관련 소식도 이어졌다. 닐 드럭만은 이번 드라마의 총괄 프로듀서 겸 작가로 활약했으며 매우 높은 퀄리티와 게임 고유의 느낌을 살려냈다고 자신했다. 또한, 드라마의 스틸샷을 통해 페드로 파스칼과 벨라 램지가 연기한 조엘과 엘리의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모두가 사랑했던 명작, 라스트 오브 어스의 PS5 버전 역시 공개됐다. 너티 독은 제목에 새롭게 파트1을 붙이며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와의 연관성을 강조했다. 이번 PS5 버전은 단순히 리마스터 수준이 아닌 그래픽 전체를 차세대기에 맞춰 수정 및 업그레이드했으며 3D 오디오와 햅틱 피드백, 어댑티브 트리거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PS5 버전이 공개되는 9월 2일 출시되며 PC 버전은 현재 개발이 계속되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