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정리] '스타필드부터 스파6까지' 여름 게임쇼, 이걸로 끝

기획기사 | 강승진 기자 | 댓글: 16개 |
세계 최대 게임쇼 중 하나로 꼽혀온 E3. 하지만 2022년 행사는 결국 취소됐습니다. 예전이었다면 게임 정보 이제 어디서 볼 수 있을까 호들갑을 떨며 기사를 쏟아냈겠지만,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E3가 처음 취소된 2020년 이후 이미 많은 게임사가 온라인 쇼케이스로 발을 돌렸고 여러 게임쇼를 묶는 이벤트인 서머 게임 페스트도 완전히 자리를 잡았으니까요.

그렇게 원래는 E3가 열렸어야 할 이때, 게임사별로, 혹은 유통사, 매체 별로 각자 쇼케이스를 열고 정말 많은 게임을 쏟아냈거든요. 스타필드, 바이오하자드4 리메이크, 디아블로4, 파이널판타지7 리버스, 스트리트 파이터6까지. 기사도 많고 공개된 정보는 더 많은 게임쇼 신작 정보를 핵심만 딱 뽑아서 정리해드립니다.

이것만 보면 올여름 게임쇼는 다 본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 PC에서는 쇼케이스 이름을 눌러 해당 섹션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로딩 감소를 위해 주요 게임 밑으로는 이미지 아래 》영상 보기《를 눌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잔혹한 표현이 담긴 영상이 있으니 시청에 주의하세요.








2022 쇼케이스 주요 게임


스타필드(Starfield)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XSX
어떤 게임? 엘더스크롤, 폴아웃 등으로 유명한 베데스다 소프트웍스의 신작. 탐사할 수 있는 1,000개 이상의 행성을 배경으로 자유로운 우주 액션을 그린다. 게임 배경이 우주로 바뀌며 판타지 속 종족, 돌연변이 대신 다양한 외계 생명체들이 표현된다. 그래픽은 차세대 콘솔에 어울리게 한층 강화됐으며 여러 파벌마다 존재하는 고유의 스토리와 미션을 선택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써 내려갈 수 있다.
관련 기사: 트레일러 / 영상분석


디아블로4(Diablo IV)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PS4/PS5/XBO/XSX
어떤 게임? 블리자드의 대표 프랜차이즈 디아블로의 신작. 핵앤슬래시 액션 스타일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오픈 월드로 세계를 확장, 플레이 여정 선택의 자유도를 넓혔다. 기존 게임보다 훨씬 다양한 커스터마이징도 담긴다. 그간 콘솔로 출시된 디아블로 작품들과 달리 모든 플랫폼 유저가 함께 파티를 맺고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제목 오기 수정)
관련 기사: 트레일러 / 게임소개 / 게임분석


파이널 판타지16(Final Fantasy XVI)

출시일: 2023년 여름
플랫폼: PS5
어떤 게임?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넘버링 최신작. 현대 기술과 미래 기술이 섞인 근래 작품들과 달리 중세 판타지 분위기가 강하게 풍기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 특히 게임 전체에 소환수와 이를 부리는 도미넌트를 핵심 요소로 내세우며 이야기와 전투 전반에 소환수들이 큰 역할을 차지할 예정이다.
관련 기사: 트레일러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FINAL FANTASY VII REBIRTH)

출시일: 2023년 말/2024년 초
플랫폼: PS5
어떤 게임? 2020년 출시된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의 후속작. 그간 파트2라는 이름으로 불렸던 작품이기도 하다. 영상에서는 세피로스와 잭스의 모습도 짧게 확인할 수 있다. 스퀘어에닉스는 리메이크된 파이널 판타지7이 총 3부작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

출시일: 2022.12.02.
플랫폼: PC/PS4/PS5/XBO/XSX
어떤 게임? 데드 스페이스로 유명한 글렌 스코필드가 이끄는 크래프톤 독립 스튜디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가 개발하는 신작. 데드 스페이스의 정신적 정신적 후속작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게임 플레이와 UI에서 유사한 분위기를 낸다. 특히 인터뷰에서 가장 무서운 게임 개발을 목표로 제시할 정도 끔찍하고, 심도 깊은 공포 분위기가 특징이다.
관련 기사: 트레일러 / 게임플레이 / 인터뷰


바이오 하자드 RE:4(BIOHAZARD RE:4)

출시일: 2023.03.24.
플랫폼: PC/PS5/XSX
어떤 게임? 솔더뷰 TPS의 대중화를 이끌었고 시리즈 대중화에 한 발 더 나아간 4편의 리메이크. 2편과 3편 이후 꾸준히 개발 루머가 돌았으며 서머 게임 페스트 기간 그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PC와 차세대 콘솔로만 출시되는 만큼 높은 그래픽 연출 수준이 기대된다.
관련 기사: 트레일러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The Last of Us Part I)

출시일: 2022.09.02.
플랫폼: PC/PS5
어떤 게임? PS3로 출시되고 PS4로 리마스터된 바 있는 라스트 오브 어스의 PS5 버전. 향상된 세부 디테일과 광원 효과, PS5의 조작 기능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제목에 파트1이 추가되며 파트2와의 연계성을 강조했다. PS5 버전 출시 이후 PC 버전 역시 출시될 예정이지만, PC 버전 출시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 기사: 트레일러


스트리트 파이터6(Street Fighter 6)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PS4/PS5/XSX
어떤 게임? 5편 이후 약 7년 만에 출시될 정식 넘버링 신작. 그래피티와 수묵화를 보는 듯한 독특한 연출과 한층 선 굵은 액션을 선보였다. 공수에서 두루 쓰이는 드라이브 기술의 추가돼 유동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또한, 함께 스포츠 게임에서나 볼 법한 해설 기능이 추가, 직접 대회 시합에 나선 듯한 분위기를 일반 플레이어도 느낄 수 있다.
관련 기사: 트레일러1 / 트레일러2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2(Call of Duty: Modern Warfare II)

출시일: 2022.10.28.
플랫폼: PC/PS4/PS5/XBO/XSX
어떤 게임? 리부트 이후 세계관 통합이 이루어지고 있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최신작. 전작에서 합류가 예고됐던 소프, 고스트 등이 이번 작품에서 141 부대와 함께 다시 등장한다. 2.0이라는 프로젝트 명의 새로운 워존과 함께 캠페인에서 만나는 AI 역시 진화가 이루어진다.
관련 기사: 트레일러 / 게임소개


오버워치2(Overwatch 2)

출시일: 2022.10.05.
플랫폼: PC/PS4/PS5/XBO/XSX/NSW
어떤 게임? 새 영웅 정커퀸 공개와 함께 10월 5일 얼리액세스를 발표한 오버워치2. 특히 이번 작품은 무료 서비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개발진은 오버워치를 시즌제로 선보이며 12월 시즌2로 신규 영웅을, 2023년 시즌에는 PVE 모드를 출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관련 기사: 트레일러 / 게임소개 / 인터뷰


스톰게이트(Stormgate)

출시일: 2023년(베타)
플랫폼: PC
어떤 게임? 전 스타크래프트 개발진이 다수 합류한 프로스트 자이언트의 RTS.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를 기반으로 악마 형상의 외계 종족과의 전투를 그린다. 개발진은 기존 RTS의 코옵 플레이인 협동전보다 한층 발전한 소셜 경험을 약속했으며 F2P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관련 기사: 게임소개


컵헤드 딜리셔드 라스트 코스 (Cuphead The Delicious Last Course)

출시일: 2022.06.30.
플랫폼: PC/PS4/XBO/NSW
어떤 게임? 고전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핸드드로운 연출로 독특한 감성과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게임플레이로 사랑받은 컵헤드의 DLC. 확장팩에 가까운 추가 콘텐츠와 분량이 예고됐으며 챌리스 양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새롭게 추가된다.







SIE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바이오 하자드 빌리지 PSVR2(Resident Evil Village)



출시일: 미정
플랫폼: PSVR
어떤 게임? 1인칭 플레이로 에단 윈터스에게 또 한 번 시련과 고통을 안긴 바이오 하자드 넘버링 시리즈 최신작이 PSVR2로 출시된다. 액션과 전작의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이야기가 VR을 통해 한층 실감 나게 전달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워킹 데드: 세인츠 앤 시너스 챕터2(The Walking Dead: Saints and Sinners Ch2)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META/PSVR
어떤 게임? 워킹 데드의 IP를 활용, 몰입도 높은 액션과 긴장감을 전하는 연출로 호평받은 VR 게임의 후속작. 좀비와의 대전 외에도 탐험, 추리 요소도 포함되어 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노 맨즈 스카이 VR(No Man's Sky)



출시일: 미정
플랫폼: PSVR
어떤 게임? 연이은 확장팩과 개선으로 초반의 혹평을 뒤집은 노 맨즈 스카이. 그 VR 버전이다. PC에서는 이용 가능한 상태며 현재 PSVR2 버전으로 개발 중이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Horizon Call of the Mountain)



출시일: 미정
플랫폼: PSVR
어떤 게임?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 퍼스트파티 대표작, 호라이즌 프랜차이즈를 기반으로 한 PSVR 게임. 에일로이 대신 리아스라는 새로운 주인공을 중심으로 기계들과의 대전과 함께 다양한 파쿠르 액션을 두 손으로 직접 펼치게 된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PC(Marvel’s Spider-Man Remastered)



출시일: 2022.08.12.
플랫폼: PC
어떤 게임?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으로 출시, 인섬니악의 액션 연출력은 최대한 살리고 독자적인 이야기로 피터 파커의 여정을 그려내며 호평받은 오픈 월드 게임. 8월에는 스팀과 에픽 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PC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스트레이(Stray)



출시일: 2022.07.19.
플랫폼: PC/PS4/PS5
어떤 게임? 기계들이 세상의 주인이 된 사이버 도시. 플레이어는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다양한 문제들을 직면하고 해결하게 된다. 특히 진짜 고양이를 보는 듯한 사실적인 묘사를 통해 랜선 집사 넘어 진짜 고양이가 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이터나이츠(Eternights)



출시일: 2023년 초
플랫폼: PC/PS4/PS5
어떤 게임? 데이트 액션 게임이라는 독특한 장르, 종말을 앞둔 세계, 그리고 애니메이션 풍의 캐릭터의 액션 등 독특한 조합이 특징인 게임. 3D 연출 외에도 게임 곳곳에 플레이에 따라 달라지는 애니메이션 컷인이 담기기도 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Xbox&베데스다 쇼케이스


레드폴(Redfall)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XSX
어떤 게임? 디스아너드, 프레이, 데스루프 등으로 유명한 아케인의 신작. 4명의 플레이어는 과학 기술과 신비로운 능력을 바탕으로 매사추세츠의 레드폴이라는 가상의 마을을 손에 넣은 뱀파이어를 상대하게 된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Hollow Knight: Silksong)



출시일: 미정
플랫폼: PC/XBO/XSX/NSW
어떤 게임? 매트로배니아의 게임 디자인 특징은 유지하면서도 소울라이크의 특징, 매끄러운 그래픽으로 킥스타터 인디 게임의 성공 사례를 보여준 할로우 나이트의 후속작. 서사가 더 강조된 새로운 주인공 호넷을 중심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하이 온 라이프(HIGH ON LIFE)



출시일: 2022년 10월
플랫폼: PC/XBO/XSX
어떤 게임? 릭 앤 모티의 크리에이터이자 등장인물 다수의 목소리를 직접 연기한 저스틴 로일랜드가 개발에 참여한 게임. 인간을 마약처럼 판매하는 외계 종족에 맞서는 현상금 사냥꾼으로 게임 곳곳에 로일랜드 특유의 성인 취향 유머가 담겨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플레이그 테일: 레퀴엠(A Plague Tale: Requiem)



출시일: 2022년
플랫폼: PC/PS5/XSX/NSW
어떤 게임? 흑사병이 창권한 14세기 유럽의 모습을 그려내며 공포스러운 연출을 선보인 플레이그 테일: 이노센스의 후속작. 이번 작품은 고향에서 탈출한 아미시아와 휴고에 다시 저주가 찾아오며 겪는 고통을 다룬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포르자 모터스포츠(Forza Motorsport)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XSX
어떤 게임? 오픈 월드 레이싱 포르자 호라이즌의 기틀이 된 트랙 레이싱, 모터스포츠 시리즈의 최신작. 별도의 부제나 넘버링 없이 포르자 모터스포츠라는 제목으로 출시되며 타 9세대 콘솔 기반 게임이 제공하지 못했던 레이싱 중 레이트레이싱이 지원될 예정이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아크2(ARK 2)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XSX
어떤 게임? 아크 서바이벌의 최신 스토리 DLC인 제네시스 파트2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는 신작. 샌드박스 생존 경험이라는 게임의 특징에 슬라이딩이나 파쿠르 등을 활용해 근접 전투 액션이 더욱 다채로워질 예정이다. 게임에 평소 관심이 많았던 빈 디젤이 크리에이티브 부문에 참여하며 트레일러에도 모습을 드러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스콘(Scorn)



출시일: 2022.10.21.
플랫폼: PC/XSX
어떤 게임? H.R.기거의 환상적이면서도 악몽과도 같은 기괴한 세계를 그리는 1인칭 호러 어드벤처. 잔혹하다는 표현으로는 쉽게 설명되지 않는 게임 세계는 그간 여러 차례 연기로 쉽게 만날 수 없었지만, 쇼케이스를 통해 10월 출시가 확정됐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마인크래프트 레전드(Minecraft Legends)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XBO/XSX
어떤 게임? 모장이 마인크래프트 IP를 활용해 선보이는 신작. 액션 전략이라는 장르에서 알 수 있듯 건물을 지어 적의 진입을 막고 깃발을 들어 아군 병사를 이끄는 등 전략적 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다. 직접 말을 몰고 적들을 직접 상대할 수도 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그라운디드(Grounded)



출시일: 2022년 9월
플랫폼: PC/XBO/XSX
어떤 게임? 게임 미리보기를 통해 실제 게임플레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었던 그라운디드가 9월 정식 출시된다. 옵시디언의 신규 IP인 그라운디드는 크기가 작아진 아이들이 곤충들과 거대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하는 서바이벌 RPG를 그린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Wo Long: Fallen Dynasty)



출시일: 2023년 초
플랫폼: PC/PS4/PS5/XBO/XSX
어떤 게임? 후한말, 악마가 삼국을 괴롭히는 다크판타지다. 인왕을 통해 전국시대를 다뤘던 팀 닌자가 이번에는 삼국시대를 다루며 플레이어는 이름 없는 민병으로 내면의 힘을 깨우고 거대한 악과 싸운다. 영상 말미에는 특유의 더듬이 같은 관을 쓴 여포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페르소나3P/페르소나4G/페르소나5R (Persona3 Portable/Persona4 Golden/Persona5 Royal)



출시일: 2022.10.21.(P5R만)
플랫폼: PC/PS4/PS5/XBO/XSX
어떤 게임? 진여신전생과 함께 아틀러스를 대표하는 시리즈, 페르소나가 마침내 Xbox로도 출시된다. 페르소나5R은 10월 21일 출시되며 나머지 작품도 추후 출시일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Xbox는 세 작품 모두 게임 패스에 포함시킬 예정이다. P3P, P4G는 PS4로도 출시된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라이엇 게임즈 - 게임 패스



출시일: 2022년 겨울
플랫폼: PC/모바일
어떤 게임? 콘솔 기반 라이브 게임을 위주로 추가 혜택을 제공하던 게임 패스가 라이엇 게임즈의 작품들을 통해 PC, 모바일 게임 혜택을 제공한다. 게임 패스 구독자는 모든 챔피언, 에이전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 및 꼬마 전설이 해금, 경험치 부스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코지마 프로덕션 신작



출시일: 미정
플랫폼: 미정
어떤 게임? SIE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온 코지마 프로덕션이 Xbox 게임 스튜디오와 신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어떤 방식의 작품인지, 플랫폼은 무엇인지 등 상세한 정보는 따로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코지마 히데오가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에 적극적인 개발 의지를 표명해온 만큼 클라우드 기술, 구독 서비스 자체를 이용한 타이틀 개발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텍사스 전기톱 학살(The Texas Chain Saw Massacre)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PS4/PS5/XBO/XSX
어떤 게임? 슬래셔 무비의 교본, 1974년 영화 텍사스 전기톱 학살을 기반으로 한 비대칭 서바이벌 호러. 영화 곳곳을 현실적으로 구현한 게임플레이는 물론 레더페이스 가족들이 추격자로 등장, 3vs4라는 독특한 비대칭 PvP를 그린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서머 게임 페스트 기간 쇼케이스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Monster Hunter Rise: Sunbreak)

출시일: 2022.06.30.
플랫폼: PC/NSW
어떤 게임? 몬스터 헌터 시리즈 최신작, 라이즈의 대형 확장 콘텐츠. 밀림 지역 추가와 함께 다양한 몬스터가 라이즈에 참전한다. 또한, 무기 교체 스킬도 추가되며 가을과 겨울 무료 업데이트도 예고되어 있다. 선브레이크는 본편과 달리 닌텐도 스위치와 함께 PC에서도 동일한 날짜에 출시된다.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

출시일: 2022.06.17.
플랫폼: PC
어떤 게임? PS5 출시 이후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먼저 선보였던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가 스팀으로도 출시된다. 본편과 함께 다양한 추가 콘텐츠도 포함되며 스팀 출시로 스팀 덱까지 함께 지원이 이루어졌다.


크라이시스 코어 -파이널 판타지7- 리유니온(CRISIS CORE -FINAL FANTASY VII- REUNION)

출시일: 2022년 겨울
플랫폼: PC/PS4/PS5/XBO/XSX/NSW
어떤 게임? 파이널 판타지7 10주년 기념작으로 PSP로 출시됐던 크라이이스 코어의 현세대 개선 버전. 잭스 페어를 주인공으로 원작의 이야기를 한층 강화된 그래픽과 사운드로 만날 수 있다.


파이널 판타지7 에버 크라이시스(FINAL FANTASY VII EVER CRISIS)

출시일: 2022년(CBT)
플랫폼: 모바일
어떤 게임? 스토리가 변경된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와 달리 파이널 판타지7 확장 세계관 작품들을 에피소드 형식으로 풀어 하나로 담아낸 모바일 게임. 필드 이동과 이벤트는 데포르메 된 캐릭터로, 전투는 실사형 캐릭터로 다르게 그려진다.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DLC(Resident Evil Village)



출시일: 2022.10.28.
플랫폼: PC/PS4/PS5/XBO/XSX
어떤 게임? PSVR 버전과는 별개로 새로운 추가 콘텐츠 3종을 담은 골드 에디션이 출시될 예정이다. 추가 콘텐츠는 에단 윈터스의 딸 로즈마리를 주인공으로 한 섀도우스 오브 로즈, 솔더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3인칭 시점, 엑스트라 게임 더 머서너리즈에 크리스 레드필드, 하이젠베르크, 드미트리스쿠를 추가한 어디셔널 오더스 등이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마블 미드나잇 선즈(Marvel’s Midnight Suns)



출시일: 2022.10.07.
플랫폼: PC/PS4/PS5/XBO/XSX
어떤 게임? 엑스컴2의 디렉터 제이크 솔로몬이 개발을 담당하는 마블 IP 신작. 카드를 활용한 턴제 액션으로 다양한 마블 슈퍼 히어로들의 액션과 성장을 하나의 작품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거점인 수도원에서는 슈퍼 히어로들이 서로 교류하고 대련하는 시뮬레이션 요소의 플레이도 제공한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인빈시블(Invincible)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PS5/XSX
어떤 게임? CDPR과 테크랜드 개발진들이 모여 설립한 스타워드 인더스트리의 신작. 아톰펑크 세계관을 기반으로 SF 세계를 구현한다. 기본적인 월드 구현만 확인할 수 있었던 티저 영상과 달리 이번 작품은 게임 속 캐릭터들의 대화와 실제 이벤트, 게임 플레이의 모습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하프라이프 알릭스: 레비테이션(Half-Life Alyx: LEVITATION)



출시일: 2022년 3분기
플랫폼: PC
어떤 게임? 카운터 스트라이크:GO, 하프라이프 등의 모드로 유명한 모더가 합심해 만든 캠페인. 창작마당을 통해 제공된 게임은 하프라이프 알릭스 엔딩 이후 이야기를 다루며 특유의 게임 플레이를 유지한 채 색다른 전투 중심의 게임 플레이를 선보인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염소 시뮬레이터3(Goat Simulator3)



출시일: 2022년
플랫폼: PC/PS5/XSX
어떤 게임? 특유의 정신 아찔해지는 플레이로 오랜 기간 코믹 시뮬레이터 대표 게임 중 하나로 이름을 떨친 염소 시뮬레이터의 최신작. 특히 트레일러는 전설이 된 데드 아일랜드2의 트레일러를 떠올리도록 구성됐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시스템 쇼크(System Shock)



출시일: 미정
플랫폼: PC/PS4/PS5/XBO/XSX
어떤 게임? 이머시브 심의 대표작이자 게임 역사에서 손꼽을 악역 쇼단을 배출해낸 시스템 쇼크의 리메이크작. 게릴라 컬렉티브를 통해 개발진이 실제 플레이하는 영상을 공유하는 등 출시 일정이 가까워져 왔음을 알렸다. 다만, 정확한 출시일은 이번에도 발표되지 않았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엔들리스 던전(ENDLESS Dungeon)



출시일: 미정
플랫폼: PC/PS4/PS5/XSX/NSW
어떤 게임? 엔들리스 유니버스를 기반으로 한 로그라이크 전략 액션. 던전 오브 더 엔들리스와 달리 3D로 게임이 변하며 상승한 그래픽과 함께 밀려드는 적의 한층 다채로워질 예정이다. 게임은 혼자서 팀을 이끌거나 3인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니발리스(Nivalis)



출시일: 미정
플랫폼: PC
어떤 게임? 독특한 3D 연출과 함께 구현된 사이버펑크 도시가 눈에 띄는 시뮬레이션. 사이버펑크 도시 니발리스에서 플레이어는 노점상부터 거대한 나이트클럽까지 사업을 확장해나가거나 일 대신 집을 꾸미거나 연인을 찾아 떠날 수도 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에일리언 다크 디센트(Aliens Dark Descent)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PS4/PS5/XBO/XSX
어떤 게임? 에일리언을 상대하는 분대 기반 액션 게임이다. 탑다운 슈터 플레이는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며 싱글 플레이에 기반하기에 사령관이 되어 분대 전체에 정확한 명령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클래스가 존재해 위험 지역에 맞는 분대를 구성하는 것 역시 게임 클리어를 위해 필요하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원피스 오디세이(One Piece Odyssey)



출시일: 2022년
플랫폼: PC/PS4/PS5/XSX
어떤 게임? 인기 만화 원피스를 기반으로 한 반다이 남코의 신작. 액션 위주의 근래 원피스 게임과 달리 전통적인 JRPG 게임으로 제작된다. 영상은 밀짚모자 일당이 탄 사우전드 써니 호가 게임의 배경이 되는 섬에 표류하는 장면과 이동, 전투, 탐험 등의 게임플레이 영상도 함께 담았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붕괴 스타레일(Honkai: Star Rail)



출시일: 미정
플랫폼: PC/모바일
어떤 게임? 호요버스의 붕괴 시리즈 신작. 은하 모험을 주제로 하며 붕괴나 원신과 달리 랜덤 인카운터로 적을 만나 전투가 펼쳐지는 턴제 RPG로 제작됐다. 전투는 전략 요소적 판단을 필요로 한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젠레스 존 제로(Zenless Zone Zero)



출시일: 미정
플랫폼: PC/모바일
어떤 게임? 도시 판타지를 테마로 한 호요버스의 신작으로 JRPG 형태의 붕괴: 스타레일과 달리 호요버스가 자주 선보인 ARPG다. 신규IP지만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3D 연출은 특유의 분위기를 잘 살리고 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원스 휴먼(Once Human)



출시일: 미정
플랫폼: PC/모바일
어떤 게임? 넷이즈가 개발하는 생존 게임. 다만 자원이 부족한 자연환경에서 서로 죽고 죽이며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여타 생존게임과 달리 원스 휴먼은 호러 요소를 다수 담고 있다. 특히 러브크래프트의 세계관, SCP 재단 등에서 영감을 받은 분위기와 괴물 등이 플레이어를 끊임없이 괴롭힌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반지의 제왕: 리턴 투 모리아(The Lord of the Rings: Return to Moria)



출시일: 2023년 봄
플랫폼: PC
어떤 게임? J.R.R. 톨킨의 제4시대 가운데땅을 배경으로 모리아 광산에서 잃어버린 보물을 되찾는 드워프의 이야기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드워프가 되어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광산을 탐험한다. 또한, 생존 게임의 요소, 강력한 광산 속 괴물 등의 존재는 여타 반지의 제왕 게임과는 다른 방식의 이야기를 그릴 예정이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워해머40,000: 다크타이드(Warhammer 40,000: Darktide)



출시일: 2022.09.13.
플랫폼: PC/XSX
어떤 게임? 버민타이드 시리즈로 워해머의 새로운 액션을 그려낸 팻샤크가 워해머40,000로 만드는 코옵 게임이다. 시대가 바뀌며 총과 같은 화기 비중이 늘었지만, 과학 기술과 마법과도 같은 능력을 활용해 적을 효율적으로 제압하는 모습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고담 나이트(Gotham Knights)



출시일: 2022.10.25.
플랫폼: PC/PS5/XSX
어떤 게임? 배트맨이 떠난 이후 배트맨 패밀리의 고담 수호기를 그린 오픈 월드 액션. 장비에 따른 강화는 물론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주어진 슈퍼 히어로의 외형을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공개된 나이트 윙 중심의 영상에서도 흔히 알려진 모습의 나이트 윙이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전혀 다른 모습으로 그려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건그레이브 고어(Gungrave G.O.R.E.)



출시일: 2022년 가을
플랫폼: PC/PS4/PS5/XBO/XSX
어떤 게임? PS2 시절 특유의 스타일리시 액션으로 눈도장을 찍고 애니메이션화까지 이루어진 건그레이브의 최신작. B급 감성 묻어나는 특유의 건카타 액션은 여전하다. 그간 여러 차례 출시가 연기됐지만, 이번 영상과 함께 가을 출시가 확정됐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레이어스 오브 피어스(Layers of Fears)



출시일: 2023년 초
플랫폼: PC/PS5/XSX
어떤 게임? 뇌를 조물거리는 듯한 심리적 공포를 선사한 레이어스 오브 피어 시리즈. 그 두 작품을 하나의 작품으로 엮은 게임이다. 단순 합본작 대신 언리얼 엔진5로 다시 제작, 레이트레이싱, 4K 해상도 등이 추가되며 새로운 스토리도 추가될 예정이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엔트로피 센터(The Entropy Centre)



출시일: 2022년 내
플랫폼: PC/PS4/PS5/XBO/XSX
어떤 게임? 계속 말 거는 AI와의 대화와 특별한 능력을 가진 총으로 이루어지는 액션 등 포탈이 생각나는 게임. 핸드헬드 엔트로피 디바이스라는 특별한 총은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이 있다. 게임 역시 이를 활용한 퍼즐 풀이가 중심이 된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라스트 페이스(The Last Faith)



출시일: 2022년
플랫폼: PC/PS4/XBO
어떤 게임? 잔혹한 연출과 공격 하나하나에 죽이거나 죽는 위협적인 적. 그리고 다양한 마법을 통해 게임 플레이의 다양성을 더한 소울라이크 메트로배니아다. 고전적인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매끄럽게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의 픽셀 그래픽이 게임의 보는 맛을 살린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플래닛 오브 라나(Planet of Lana)



출시일: 2022년
플랫폼: PC/XBO/XSX
어떤 게임? 라나와 동물 친구 무이가 펼치는 액션을 아름다운 색감과 배경, 잔잔한 연출로 표현한 게임이다. 하지만 낯선 자연에는 기괴한 생명체들이 가득하며 그들과 조우할 때는 장엄한 연출로 게임의 분위기를 바꾸기도 한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컬트 오브 램(Cult of the Lamb)



출시일: 2022.08.11.
플랫폼: PC/PS4/PS5/XBO/XSX/NSW
어떤 게임? 제목처럼 자신만의 교단을 세운 양이 여러 동물을 모아 추종자를 만들고 마을을 건설하는 게임. 건설과 작물경작, 낚시 등 라이프 시뮬레이션 요소도 있지만, 돈스타브, 아이작의 번제를 보는 듯한 독특한 연출의 액션이 특징이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플러키 스콰이어(The Plucky Squire)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PS5/XSX/NSW
어떤 게임? 동화책에 그려진 플러키가 책 바깥 3차원 세계의 존재를 깨달은 후 펼쳐지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의 스토리에 맞게 그림동화 같은 연출이 돋보이는 2D 세계와 3D로 구현된 현실 세계를 오가며 펼쳐지는 자연스러운 액션이 특징이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팔월드(Palworld)



출시일: 2022년
플랫폼: PC
어떤 게임? 포켓몬이 떠오르는 귀여운 몬스터 '팔'과 함께하는 여정을 그린 액션 어드벤처. 다만 플레이어는 총을 들고 팔들과 직접 싸우고 그들을 공장 노동자로 부리거나 비싼 돈을 받고 파는 등 게임은 팔을 중심으로 한 어두운 면모까지 담아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루토(Luto)



출시일: 2022년
플랫폼: PC/PS4/PS5
어떤 게임? 긴 복도. 그 양 옆이 막혀 긴장감을 높이는 루토는 P.T.를 떠올리게 한다. 특히 소름끼치는 음악과 어두운 공간을 통해 심리적 공포를 높인다. 때로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가 직업 플레이어를 괴롭히기도 한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ILL



출시일: 미정
플랫폼: 미정
어떤 게임? 인간의 모습이 겨우 남아있는 기괴한 생명체와 긴장감을 조성하는 숨소리. 짧은 트레일러만으로 소름끼치는 공포 요소를 제대로 보여준 게임. 초현실적인 괴물들의 모습은 언리얼 엔진5 로 다시 제작됐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넷플릭스 긱드 위크


사이버펑크: 엣지러너(Cyberpunk: EDGERUNNERS)

출시일: 2022년 9월
플랫폼: 넷플릭스
어떤 작품? 나이트시티의 새로운 이야기를 애니메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펑크: 엣지러너. CDPR의 게임 사이버펑크2077을 기반으로 잔혹한 연출과 함께 격렬한 액션 연출이 트레일러를 통해 담겼다. 작품은 천원돌파 그렌라간으로 유명한 트리거의 이마이시 히로유키가 직접 연출을 맡았다.


캐슬바니아: 녹턴(Castlevania: Nocturne)

출시일: 미정
플랫폼: 넷플릭스
어떤 작품? 게임 기반 애니메이션으로 큰 성공을 거둔 캐슬바니아. 스 후속작 개념의 작품으로 캐슬바니아의 주인공 트레버와 사이파의 아들 리히터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리히터는 피의 론도, 월하의 야상곡 등에 등장한 인물로 게임 속 이야기가 TV 시리즈에 어떻게 구현될지도 관심 가는 부분이다.


드래곤 에이지: 앱솔루션(Dragon Age: Absolution)

출시일: 2022년 12월
플랫폼: 넷플릭스
어떤 작품? 바이오웨어의 대표 IP 드레곤 에이지 세계를 옮겨온 TV 시리즈. 원작에 없던 새로운 캐릭터들이 테빈터로 향하는 여정을 그린다. 엘프, 메이지, 나이트, 쿠나리, 레드 템플러, 데몬 등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다양한 캐릭터들이 이야기를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철권: 블러드라인(Tekken: Bloodline



출시일: 2022년
플랫폼: 넷플릭스
어떤 작품? 애니메이션화가 예고됐던 철권의 TV 시리즈. 게임에서는 글로만 그려졌던 카자마 진과 카자마 준의 이야기를 더 깊이 다룰 예정이다. 오랜 기간 철권 시리즈를 이끈 하라다 카츠히로는 카자마 진이 실존 인물이라면 그간 끔찍한 일을 너무 많이 겪게 해 미안하다고 말하고 싶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레지던트 이블(Resident Evil)



출시일: 2022.07.14.
플랫폼: 넷플릭스
어떤 작품? 뉴 라쿤시티를 배경으로 새롭게 재해석된 레지던트 이블의 TV 시리즈. 알버트 웨스커와 그의 딸 제이드 웨스커가 극의 주인공으로 다양한 좀비들의 위협과 그사이에서의 생존 액션을 그릴 예정이다. 이야기는 오리지널 스토리 그리는 듯하지만, 리커 등 특유의 적을 만날 수 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컵헤드 쇼! 시즌2 (Cuphead Show!)



출시일: 2022.08.19.
플랫폼: 넷플릭스
어떤 작품? 고전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스튜디오 MDHR의 핸드드로운 연출을 잘 살리며 큰 관심을 받았던 컵헤드 쇼!의 새 시즌. 6월 30일 출시되는 DLC 딜리셔드 라스트 코스에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추가된 챌리스 양이 주역을 시리즈에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챌리스 양은 컵헤드 쇼! 시즌1 마지막 에피소드에 등장한 바 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도타: 용의 피 시즌3 (Dota: Dragon's Blood)



출시일: 2022.08.11.
플랫폼: 넷플릭스
어떤 작품? 밸브의 게임 도타를 기반으로 한 TV 시리즈의 3번째 시즌. 용기사 다비온, 미라나, 루나, 원소술사 등 게임 도타2 속 다양한 인물들에 개성 넘치는 이야기를 덧붙여 만든 '도타: 용의 피'는 2021년 첫 시즌을 공개했고 호평에 힘입어 올해 8개의 후속 시즌이 공개되기도 했다.


이토 준지 매니악(Junji Ito Maniac: Japanese Tales of the Macabre)



출시일: 2023년
플랫폼: 넷플릭스
어떤 작품? 이질적인 기괴함과 함께 묘한 현실감으로 독보적인 공포 연출을 자랑하는 이토 준지. 그의 만화책 에피소드를 기반으로하는 프로젝트다. 프로젝트에 담기는 에피소드는 이번 작품을 통해 처음으로 애니메이션화되는 이야기로 예고됐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원피스(One Piece)



출시일: 미정
플랫폼: 넷플릭스
어떤 작품? 종반후를 향해가는 만화 원피스.애니메이션,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로 확장된 원피스의 다음은 TV 시리즈다. 실제 TV 시리즈에서 보여지는 후처리 작업본은 확인할 수 없지만, 해상 레스토랑 발라티에 세트와 고잉 메리 호의 모습도 일부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캐비닛 오브 큐리어시티스(Cabinet of Curiosities)



출시일: 미정
플랫폼: 넷플릭스
어떤 작품? 판의 미로, 헬보이 등을 통해 기괴한 묘사와 세계관을 매력적인 시각 연출로 풀어내는 기예르모 델 토로의 TV 시리즈. 8개 에피소드가 서로 이어지지 않는 앤솔러지 작품으로 기예르모 델 토로는 총 2개의 오리지널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더 샌드맨(The Sandman)



출시일: 2022.08.05.
플랫폼: 넷플릭스
어떤 작품? 닐 게이먼의 인기 그래픽 노블을 기반으로 한 TV 시리즈. 동명의 그래픽 노블이 우주적 존재와 성인 취향의 전개, 독장적인 세계관 연출로 큰 사랑을 받아온 만큼 넷플릭스의 최고 기대작으로 꼽힌 작품이다.
관련 영상: 영상보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