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인디플어워즈, 후보작 최종 선정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자료제공 - 한국인디게임협회

사단법인 한국인디게임협회는 대한민국 유일의 인디게임 시상식인 '제 3회 2023 인디플어워즈'의 후보작을 최종 선정하였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3번째로 개최되는 인디플 어워즈은 2023년 출시 및 서비스한 인디게임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30일(월)부터 출품작 신청을 받았으며, 100여개가 넘는 다수의 출품작이 접수되어 점점 해가 갈수록 열기와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다.

각종 공모전 또는 행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게임 또는 각 플랫폼 및 스토어에서 인기를 얻었던 게임들이 접수를 하였고, 심사의 공정성을 최대한 확보하고자 동종 업계 종사자 10인의 심사위원들이 심사숙고하여 우수 작품 16개를 최종 후보작에 선정하였다.

인디플 어워즈는 심사위원 점수 뿐만 아니라, 개발자 및 참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투표의 점수를 합산하여 수상작을 선정하는 방식이며, 대중들과 함께 공정한 심사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투표는 협회 공식 네이버카페 ‘인디플’에 작성된 후보작 게임들의 홍보글을 보고 게시글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는 형태로 간편하게 참여가 가능하고 또한 행사 당일 오프라인 참관객들은 현장에서 간단한 투표용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개발자 및 참관객들이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투표의 점수만을 합산하여 인기상을 선정하고, 심사위원 점수와 합산하여 공로상, 크리에이티브상, 우수상, 최우수상, 대상 등 총 6개 부문에 대해서 상금과 함께 상장을 수여한다.

공정한 심사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온라인 투표는 11월 17일(금)부터 12월 7일(목) 자정까지 진행하니, 인디게임에 관심 있는 게임 유저 등 누구나 ‘인디플’를 방문하여 후보작 게임들의 홍보글을 보고 ‘좋아요’ 투표에 참여하면 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