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온라인 선발전 22일까지 진행

윤서호 기자 |
자료제공 - 원스토어

원스토어㈜(대표 전동진)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와 함께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Powered by 스토브인디(이하 지스타 인디쇼케이스)'의 온라인 선발전을 이달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스타 인디쇼케이스는 원스토어와 지스타 조직위원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가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기 위해 지스타 2023 현장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 특별 전시행사다. 원스토어는 모바일 부문 파트너로서 모바일 출품작에 대한 심사 및 기술지원, 이벤트 페이지 구축 등을 담당한다.

온라인 선발전은 지난달 작품 접수 기간 동안 출품된 PC 부문 116개, 모바일 부문 31개 등 총 147개 작품에 대한 일반인들의 투표로 진행된다. 오는 22일까지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온라인 선발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게임을 체험해 보고 누구나 투표에 참가할 수 있다

공정한 투표 운영을 위해 랜덤형 투표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어뷰징 방지를 위해 투표 기간을 1·2차로 분리해 기간 내 각 1회씩 총 2회 투표 가능하다. 지스타 인디쇼케이스는 온라인 선발전 점수와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해 다음달 10일 최종 전시 참여작 40개사를 발표할 예정이다.

전동진 원스토어 대표는 "원스토어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는 K-인디게임의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유저들의 손으로 선정되는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온라인 선발전에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스토어는 2016년부터 창의적인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마케팅 혜택을 제공하는 '이달의 인디게임존'을 운영하는 등 관련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해 왔다. 또 중소 인디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2019년부터 '인디크래프트'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월 거래액 500만원 이하 사업자를 대상으로 수수료 절반을 감면해 주는 정책을 시행 중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