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3’ 시상식 개최

게임뉴스 | 정수형 기자 |
자료제공 -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은 경기도 게임산업 생태계 강화를 위한 대‧중‧소기업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네오위즈와 함께 추진한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3’의 시상식을 네오위즈 판교타워에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방구석 인디 게임쇼’는 인디게임사의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네오위즈와 경콘진이 공동주관으로 참여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쇼다. 올해는 상금 규모를 확대하여 인디게임사에 더욱 많은 지원을 진행하였다.

시상식에는 경콘진 김상진 미래산업본부장이 ‘베스트 유망주 부문’ 2개 게임에 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여했다. 베스트 유망주 부문은 PC․콘솔 부문과 모바일 부문에서 한 팀씩 선정한다. 이번 게임쇼에 접수된 출시 예정작 169개를 심사하여 각 부문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게임들을 선정하였다.




PC․콘솔 부문에서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재학생 개발팀인 ‘피오’의 <별의별>이 수상했고, 모바일 부문에서는 ‘혼스피릿’의 <큐브 오브 라이프 : 레저렉션>이 선정되어 각각 상금 600만 원을 차지했다.

PC 부문에 선정된 <별의별>은 플레이어 캐릭터가 밟는 지형을 탄환으로 사용하여 적을 공격하는 액션 플랫포밍 게임이다. 그래픽 완성도와 타격감, 애니메이션의 역동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모바일 부문에 선정된 <큐브 오브 라이프 : 레저렉션>은 여러 가지 무기와 다양한 스킬들을 조작하여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로그라이트 슈팅 RPG 게임이다. 조작감과 액션이 뛰어나며, 독특한 게임 방식을 잘 구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시상자로 참석한 경콘진 김상진 미래산업본부장은 “출품작의 수준이 상향평준화 되어 심사위원들이 시상작 선정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들었다.”라며, “경콘진에서는 2016년부터 경기글로벌게임센터를 통해 경기게임오디션, 경기게임아카데미, 게임 제작지원 등 다양한 게임분야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니 게임사들의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국내 콘텐츠 수출액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는 게임산업을 이끄는 명실상부한 중심지다. 게임산업 매출액의 47%(9조 8천억 원)과 종사자 수(2만 9천 명, 전국의 35.6%), 사업체 수(2,764개, 전국의 25%) 모두 전국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