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 마감.. 역대 최다 지원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
자료제공 -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




글로벌 인디게임의 축제 ‘2022 인디크래프트‘ 가상게임쇼 출품작 모집이 역대 최다지원을 달성하며 마감했다.

인디크래프트 운영 사무국 관계자는 지난 14일(목) 모집 마감일까지 수많은 인디게임개발사들의 지원이 이어졌으며, 최종 결과 국내 241개 , 해외 50개 인디게임을 모집했다고 밝혔다.

2019년부터 ‘인디크래프트’ 브랜드를 시작으로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들의 새로운 게임공모전을 표방하며 시작한 이후, 매년 참가작을 늘려가고 있는 ‘인디크래프트’는 2022년에도 메타버스로 진행되는 가상게임쇼 참여, 총상금 1억원과 다양한 사업화 지원으로 중소 게임개발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전시참여 TOP50에 선정되면 5월 국내 뿐 아니라 8월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2022’ 기간동안 가상게임쇼 공간을 오픈하여 글로벌 유저 및 게임산업 관계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부분을 메리트로 본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최종 전시작은 4월말까지 서류, 발표심사를 마친 후 공식 홈페이지(https://www.snip.or.kr/indiecraft) 및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 개발사에겐 사업설명회를 실시, 가상게임쇼 운영 및 사업화지원금, 멘토링 등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5월 25일(수에는 개막식과 함께 29일(일)까지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진행하며, 8월 ‘게임스컴 2022’ 기간엔 추가로 현지 홍보관 및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통해 글로벌 유저를 맞이한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매년 인디크래프트 전시회에 지원해주시는 모든 중소 게임개발사 분들께 감사드린다. 특히 올해는 역대 최다 지원을 통해 이번 전시회에 보내주신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공정하고 철저한 심사를 거쳐 ‘2022 인디크래프트’가 글로벌 게임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고 밝혔다.

최종 선정작 확인은 4월 29일(금) 공식 홈페이지와 개별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후원 및 행사 관련 문의는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