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 마감 임박.. 글로벌 무대 꿈꾼다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
자료제공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중소 인디게임의 축제가 될 ‘2022 인디크래프트‘ 가상게임쇼를 향한 중소 게임개발사들의 관심이 이어지는 가운데, 출품작 모집 마감을 앞두고 있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이 공동주관하는 ‘2022 인디크래프트’는 2017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으로서 대한민국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의 성장을 통한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시작됐다.

장르 불문, 개인개발자 및 팀 등을 구별하지 않고 오로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게임성으로 승부할 수 있는 이번 ‘2022 인디크래프트’의 온라인 가상게임쇼는 지난 2020년 국내 최초 메타버스로 진행된 전시회보다 더 발전된 모습으로 개발사 및 글로벌 유저들을 맞이할 준비에 한창이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14일(목) 마감을 앞두고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고, 연일 문의가 계속되어 있으며,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를 기다리는 수많은 게임산업 관계자들의 목소리에 힘입어 최고의 무대로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2’ 기간동안 진행되는 온라인 가상게임쇼는 현지 글로벌 유저 뿐 아니라, 글로벌 퍼블리셔 등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로 연결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유럽 내 게임개발사 뿐 아니라 글로벌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는 것이 사무국 측의 설명이다.

그 외 총 1억원 상당의 상금과, 추가적으로 지원되는 글로벌 후원사의 사업화 지원 역시 중소 인디게임개발사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단비와 같은 존재가 될 예정이다.

글로벌 인디게임의 축제가 될 이번 ‘2022 인디크래프트’는 4월 14일(목) 오후 7시까지 출품작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 관련 공고문 및 제출서류 양식은 모임전문사이트 온오프믹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검색창에 ‘인디크래프트’를 검색해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