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CES 2024 통해 다양한 신제품 선보여

게임뉴스 | 백승철 기자 |



하만의 휴대용 오디오 분야 글로벌 브랜드 JBL은 1월 10일부터 12일(국내 시간 기준)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하는 CES 2024를 통해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키는 다양한 신제품들을 선보였다.

먼저 휴대용 제품군의 경우 'Auracast TM'을 통해 연결성을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JBL Xtreme 4 및 JBL Clip 5에는 플라스틱의 70%에 PCR(소비자 후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고 JBL Go 4에서는 80% PCR 소재가 사용되며, 모든 제품은 스피커에 100% PCR 패브릭을 사용하여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 강력한 우퍼를 어깨에 편안하게! 'JBL Xtreme 4'

'JBL Xtreme 4'는 AI 알고리즘으로 오디오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음향 출력 레벨을 최적화하는 AI Sound Boost를 통해 더욱 강력하고 왜곡이 적은 사운드를 제공하게 됐다. 2개의 우퍼, 2개의 강력한 드라이버 및 듀얼 펌핑 JBL 베이스 라디에이터는 더 깊은 베이스와 풍부한 디테일로 역동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쉽게 전달한다.

최대 24시간의 재생 시간을 제공하는 대용량 배터리와 이동 중에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보조 배터리를 갖추고 있다. 또한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어 스피커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세 가지의 새로운 스피커 모두 LE 오디오 기능을 갖춘 Bluetooth v5.3, IP67 방수 및 방진 등급을 갖추고 있으며, Auracast TM을 통해 다중 스피커 연결 기능을 갖추고 있다.

'JBL Clip 5'은 스타일리시한 여행용 액세서리로, 기존 제품 대비 모든 볼륨에서 보다 유선형적이고 일관된 저음을 허용하는 드라이버 출력을 증가시켰다고 한다. 최대 12시간의 재생 시간을 제공하여 그 어떤 야외활동과도 어울린다.

'JBL Go 4'는 어디든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제작된 미니 스피커로, 업데이트된 실루엣과 더 넓고 내구성이 뛰어난 스트랩을 갖추고 있어 더욱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대 7시간의 재생 시간을 자랑하고 6가지 색상 중에 사용자 입맛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 음악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도, 'JBL Clip 5'은 꼭 한 번 사보고 싶은 디자인



▲ 'JBL Go 4'는 언제 어디서든 활약할 수 있는 소형 스피커다

국내 다양한 모임과 행사에서 활약하고 있는 파티박스 신제품들도 대거 등장했다. 특히 모든 JBL 파티박스와 연동되는 'JBL 파티박스 무선 마이크'를 별도로 판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JBL Original Pro Sound를 특징으로 하는 'JBL PartyBox Club 120'은 강력한 사운드와 깊은 저음을 제공하며 역동적인 조명, 시원한 빛 궤적, 스트로브 조명 효과 등을 모두 음악과 연동시킬 수 있다. 최대 12시간의 재생 시간과 함께 쉽게 교체할 수 있는 배터리를 통해 파티 시간을 두 배로 늘렸다.

'JBL PartyBox Stage 320'은 2개의 고감도 우퍼와 듀얼 트위터를 통해 가장 큰 볼륨에서도 디테일을 놓치지 않을 정도로 풍부한 사운드를 내뿜는다. 텔레스코픽 핸들과 넓고 견고한 바퀴를 통해 운반 또한 용이하다. 쉽게 교체할 수 있는 배터리를 통해 최대 18시간의 재생시간을 지원하며 10분 충전으로 2시간의 재생 시간을 제공하는 급속 충전 기능 또한 제공한다.

두 모델 모두 AI 알고리즘으로 오디오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음향 출력 레벨을 최적화하는 하만의 AI Sound Boost 기술을 지원하여 더욱 강력하고 왜곡이 적은 사운드를 제공한다. 두 가지 새로운 PartyBox 스피커는 모두 다른 JBL Auracast 지원 PartyBox 및 Auracast TM 휴대용 스피커와 연결할 수 있다.






▲ 이전 제품 대비 파티 시간이 2배로 증가했다! 'JBL PartyBox Club 120'



▲ 캐리어처럼 끌고 다닐 수 있는 파티용 스피커! 'JBL PartyBox Stage 320'



▲ 무선 마이크를 별도로 취급하게 되어 기존 파티박스 사용자들도 기쁠 수 있겠다


다음은 휴대용 이어폰, TWS(True Wireless Stereo) 신제품으로 'JBL Live TWS 3'를 공개했다.

JBL 최초의 스마트 충전 케이스의 최신 버전이 탑재되어 소비자가 모바일 장치나 JBL 헤드폰 앱을 연결하지 않고도 거의 모든 기능을 실시간으로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다. Live 시리즈는 오디오를 뛰어넘는 진정한 무선 경험을 선사하여 1.45인치 LED 터치 디스플레이를 탭 하기만 하면 이전보다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집에서 혹은 출퇴근 시간에 음악을 감상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적응형 소음 제거 기능을 지원하고 오디오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Buds, Beam 및 Flex의 세 가지 착용 스타일을 사용할 수 있는 JBL Live TWS 3 시리즈는 편안함과 유연성을 지원한다. 무선 고해상도 오디오 및 JBL 시그니처 사운드를 갖춘 최신 무선 라인업에는 Bluetooth 5.3도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는 안정적인 멀티포인트 연결과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즐길 수 있다. 보라색, 파란색, 은색, 검은색의 4가지 새로운 색상으로 제공되는 JBL Live TWS 3 라인업은 IP55 방수 등급으로 사용자에게 스타일과 내구성을 모두 제공한다.



▲ 다양한 형태의 TWS로 선보이는 'JBL Live TWS 3'

마지막으로 사용자를 위해 최고의 음질을 지원하는 마이크, 퀀텀 시리즈의 JBL 퀀텀 스트림 토크, JBL 퀀텀 스트림 스튜디오 및 JBL 퀀텀 스트림 무선을 공개했다.

'JBL 퀀텀 스트림 토크'는 JBL Quantum ENGINE PC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주변 환경에 맞게 마이크의 EQ를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충격 흡수 베이스와 슈퍼 카디오이드 픽업 패턴은 솔로 스트리밍에 최적화된 소음 없는 녹음 환경을 보장한다.

3개의 신제품 중 주력 제품인 'JBL 퀀텀 스트림 스튜디오'는 특별히 설계된 3개의 콘덴서 마이크와 192kHz/24비트 방송 품질 샘플링 속도를 통해 모든 녹음을 전문가 수준의 성능을 지원한다. 사용자가 게임을 스트리밍을 하든, 혼자 녹음을 하든, 공동 진행자와 함께든, 많은 사람들과 함께 녹음하든 상관없이 마이크의 쿼드 패턴 픽업 설계를 통해 그 어떤 시나리오에서도 최고의 사운드 캡처를 가능하게 한다. 마이크의 범용 장착 솔루션을 통해 최적의 사운드 캡처도 지원하여 사용자는 원하는 대로 마이크를 장착할 수 있다.

RGB 조명 볼륨 미터를 통해 사용자는 한눈에 볼륨을 알 수도 있다. 다이내믹 레인지 컴프레서는 녹음, 통화, 스트리밍 시 시끄러운 소음이 왜곡되는 것을 방지하고, 조용한 사운드를 증폭시켜 더욱 즐거운 녹음을 선사한다.

이동이 잦은 제작자를 위해 탄생한 'JBL 퀀텀 스트림 무선'은 모든 방향에서 고품질 사운드를 포착하는 무지향성 패턴을 갖춰 다용도로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자동 연결을 위한 동글과 가벼운 클립형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환경 소음 제거 기능을 사용하면 주변 음원의 방해 없이 녹음을 캡처할 수 있다.



▲ 멀티미디어 전문가의 향기가 나는 디자인, 'JBL 퀀텀 스트림 토크'



▲ 언제 어디서든, 그리고 그 어떤 환경에서도! 우리에게 익숙한 콘덴서 마이크 'JBL 퀀텀 스트림 스튜디오'



▲ 처음엔 무선 이어폰인 줄 알았다. 숏폼 위주의 크리에이터와 잘 어울릴 것 같은 'JBL 퀀텀 스트림 무선'





출처 - JBL 공식 사이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