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기] 이런 귀한 곳에 누추한 내가.. '소니 SIPS 2023' 행사

포토뉴스 | 백승철 기자 | 댓글: 2개 |



어렸을 때, 누나와 서로 찍어보겠다고 하다 떨어뜨린 아버지의 펜탁스가 시작이었을까요. 이상하게 잘 찍지도 못하면서 카메라에 큰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셔터를 누르는 그 느낌만으로, 조금 큰 학창 시절에는 조리개의 개념으로만, 그리고 지금은 우연찮게 제 업무 중 한 파트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디지털카메라가 유행할 적엔 필름 카메라를, 미러리스가 각광받을 땐 육중한 DSLR을 고수하던 그 고지식함이 지금 현재엔 꽤 도움이 됩니다. 물론 사진 전문 기자는 아니기에, 전문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내진 못하지만 말이죠.

세상에 모든 기자들이 카메라를 쓰진 않는데 우연치곤 참 신기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일을 하며 점점 커지는 카메라에 대한 애착, 어깨너머로 배운 어설픈 이론 때문에 벗어나지 못하는 우매함의 봉우리, 내 것에 대한 개인적인 욕심이라는 삼박자가 똘똘 뭉치니 개인용 카메라라는 결론에 도달하더라고요.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보태보태병이 제대로 터져서 고려했던 모델보다 1.5배는 비싼 제품을 들이는 바람에 렌즈도 못 샀습니다.

큰마음 먹고 샀다고 표현하니 기대하실지도 몰라서 밑밥을 깔자면 저는 물론 보급기종을 선택했습니다. 세상 그 어떤 분야라고 한들 눈이 높아지면 그에 따라 출혈이 심해지지만, 그중 카메라는 TOP 5에 들 정도로 무서운 분야라는 것, 인벤 가족 여러분들은 모두 공감하실 겁니다. 여태 여러 취재를 다니면서 주눅 든 곳이 없었는데, 지난 12월 20일에 진행한 소니 SIPS 2023 행사에서만큼은 제 카메라보다 가방을 자랑하는 편이 더 낫겠다 싶을 정도로 높디높은 장벽을 느꼈습니다.

'소니 SIPS(Sony Imaging PRO Support)'는 콘텐츠 전문가를 위한 VIP 제도입니다. 말 그대로 전문가를 위한 행사이니 내로라할 작품을 대량 보유하고 있는 사진작가부터 영상 감독, 심지어 유명 유튜버 잇섭도 행사에 참여했더라고요. 그뿐만 아니라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들도 행사장에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와 물리적으로 연관된 제품군도 그렇지만 결과물과 직결되는, 우리에게 친숙한 에이수스, 샌디스크, 씨게이트, 엡손 등의 브랜드들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나는 왜 사진을 근사하게 찍지 못하는가", 혹은 "내 카메라는 주인을 잘 못 만나서.. "라는 냉정한 자기반성의 시간을 갖게 해준 소니의 2023 SIPS 행사 현장, 다소 부족한(?) 사진으로 만나보겠습니다.



▲ SIPS 2023 행사는 플렌티 컨벤션 옴니버스파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 오늘 행사의 주인공인 프레스형 플래그십 카메라, '소니 a9 III'와



▲ 경량 풀프레임 시네마 카메라 '소니 부라노(BURANO)'를 현장에서 만져볼 수 있었습니다.



▲ 아름답네요. 물론 하얀색 크리스마스 트리가 말입니다.









▲ 소니 카메라뿐만 아니라 다양한 카메라 관련 브랜드들이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 카메라를 구성하는 모든 구성품들이



▲ 모두 고가의 키보드 한 대보다 비싸다는 사실...



▲ 얼마 전, 선배 기자와 가변 필터로 30분을 침 튀기며 얘기했는데.






▲ 우리 게이머에게 친숙한 에이수스(ASUS)의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 프로 창작자를 위한 ProART 제품군이 이번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 우리에겐 고성능 캡쳐보드로 익숙한 '에버미디어'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 고가의 장비들을 지켜주는 단단한 하드 케이스가 취향이라면 '펠리칸'이 정답이죠.



▲ Jackery라는 야외에서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파워뱅크 브랜드. 감성이 참 좋더라고요.






▲ 소니 카메라 쓰는데 '픽 디자인'을 모를 수는 없죠!



▲ EPSON? 우리에게 친숙한 프린터기 브랜드, 그 엡손 맞습니다.






▲ 사진을 잘 찍는 것만큼, 어떻게 출력하는 가도 중요한 문제죠.



▲ USB 및 저장장치로 유명한 '샌디스크'!



▲ SSD 탈착이 간편한 포터블 형식의 장치가 마음에 들더라고요.



▲ '씨게이트'도 보이는군요.



▲ 행사장 앞에서는 소니 공식 제품을 특가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사고 싶은 게 있었지만 지갑 사정이..



▲ 피지컬이 부족한 지갑은 잊고 행사를 만끽하도록 합시다.






▲ 소니에서 VIP를 얼마나 잘 챙기느냐를 알 수 있었던 행사 일정 표.



▲ 소니 코리아 대표의 환영사와 함께



▲ 프로 창작자들을 위한 소니 코리아의 노력과 포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이어서 신제품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 세계 최초의 글로벌 셔터 시스템을 탑재한 적층형 풀프레임 CMOS 센서의 카메라, 소니 a9 iii입니다.



▲ 2024년 상반기에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 여기도 무게가 스펙이라는 면에서는 하드웨어 시장과 비슷하네요.



▲ 생태계 파괴범이라는 칭호가 붙을 예정인 제품. 별칭은 '삼백금'이 되지 않을까요?



▲ 제품 소개 이후에는 참여사들의 간략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에이수스 ProART와






▲ USB 및 저장장치 전문 브랜드 샌디스크는



▲ 게이머에게도 익숙하니 사진 한 컷 더 넣었습니다!



▲ 눈이 호강했던 SIPS 2023 행사의 풍경기를 마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