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2023년 App Store Award 수상작 공개

게임뉴스 | 이형민 기자 |



Apple은 오늘 2023년 App Store Award 수상작을 발표하며, 사용자가 창의력을 발휘하고 새로운 모험의 세계를 발견하며 가족이나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 14개의 앱과 게임을 기념했다. App Store의 에디터 팀은 '사용자에게 유의미한 경험을 제공하고 문화적 변화를 이끌어냈는가'라는 심사 기준을 토대로 수상작을 결정했다. 올해에는 세계 각지의 개발자들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App Store Award 수상작은 뛰어난 기술 혁신, 사용자 경험 및 디자인을 구현한 40여 개의 최종 후보작 중에서 엄선됐다.

Apple의 CEO인 팀 쿡(Tim Cook)은 “개발자들이 우리 주변의 세상을 새롭게 정의하는 놀라운 앱과 게임을 끊임없이 개발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많은 영감을 얻는다”며, “올해의 수상작은 개발자들이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잠재력을 얼마나 무궁무진하게 지니고 있는지 잘 보여준다. 이들은 기발한 아이디어, 뛰어난 완성도, 뚜렷한 목적의식을 바탕으로 앱과 게임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의 수상작들은 App Store와 Apple 생태계 전반에서 창의성, 기술 혁신 및 디자인이 얼마나 폭넓게 구현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준다. AllTrails는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종합적인 트레일 가이드와 아웃도어 탐험을 통해 지역사회를 지원한다. Prêt-à-Makeup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일반 사용자를 위해 사실감 넘치는 메이크업 스케치 패드를 iPad에서 제공하며, 다양성과 자기 표현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Photomator의 머신 러닝 기반 도구는 복잡한 편집 작업을 효율적이고 능률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MUBI는 인간미가 돋보이는 빼어난 독립 영화와 해외 다큐멘터리를 선별해 소개하고, SmartGym은 방대한 운동 라이브러리, 루틴, 유용한 피트니스 보고 기능을 통해 Apple Watch에서 빛나는 존재감을 드러낸다.

게임 부문에서 붕괴: 스타레일 - Honkai: Star Rail은 다채로운 캐릭터와 풍부한 전술로 가득한 내러티브를 iPhone에서 플레이어에게 선사하고, Lost in Play는 흥미진진한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게임을 통해 플레이어가 동심 가득한 상상력을 접할 수 있도록 이끈다. P의 거짓은 다크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정교하게 제작된 게임을 플레이어에게 선사하고, Apple Arcade의 Hello Kitty Island Adventure는 몰입감 넘치는 게임 세계로 플레이어를 안내하며, 게임의 핵심 목표도 캐릭터만큼이나 귀여운 '친구 사귀기’다.

2023년 App Store Award 수상작



▲ 올해의 iPhone 앱: All Trails(All Trails, Inc.)



▲ 올해의 iPad 앱: Prêt-à-Makeup(Prêt-à-Template)



▲ 올해의 Mac 앱: Photomator(UAB Pixelmator Team)



▲ 올해의 Apple TV 앱: MUBI(MUBI, Inc.)



▲ 올해의 Apple Watch 앱: SmartGym(Mateus Abras)



▲ 올해의 iPhone 게임: 붕괴: 스타레일 - Honkai: Star Rail(COGNOSPHERE PTE. LTD)



▲ 올해의 iPad 게임: Lost in Play(Snapbreak Games)



▲ 올해의 Mac 게임: P의 거짓(NEOWIZ)



▲ 올해의 Apple Arcade 게임:Hello Kitty Island Adventure(Sunblink)


문화적 영향력 부문 수상작

Apple의 App Store 에디터 팀은 iPhone, iPad, Mac, Apple Watch, Apple TV 등 기기별 최고의 앱과 게임을 선정한 데에서 한발 더 나아가, 앱과 게임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낸 공로를 인정하는 의미로 '문화적 영향력(Cultural Impact)' 부문 수상작 5개도 선정했다. 올해의 수상작은 사용자가 포용적이고 접근성이 뛰어난 공간에서 학습하고 성장하며,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기여하고, 자기 성찰과 세대를 아우르는 교감을 추구하도록 힘을 실어줬다.

포용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Pok Pok은 어린이를 위한 디지털 장난감 공간으로, 배경이나 능력과 관계없이 모든 미취학 아동이 놀고, 탐색하고, 하나가 되어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보편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10여 년간 손쉬운 사용 앱 카테고리의 선구자 역할을 해온 AssistiveWare의 Proloquo는 전 세계가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증강현실 기반 보완 대체 의사소통(AAC)' 도구를 개발하고 있다.

Too Good to Go는 판매되지 않은 음식이 있는 레스토랑이나 매장을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자와 연결해주는 방식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Unpacking(Humble Bundle)은 명상 퍼즐 게임을 활용해 변화와 교감이라는 익숙한 경험을 중심으로 마음을 차분하게 위로해주는 게임이다. Finding Hannah는 다채로운 색감의 성장형 숨은그림찾기 게임으로, 치유와 자아 발견의 힘을 탐구하는 진솔하고 포용력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 Pok Pok(Pok Pok)



▲ Proloquo(AssistiveWare)



▲ Too Good To Go(Too Good To Go)



▲ Finding Hannah(Fein Games GmbH)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