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 보자! 여름 업데이트 이후 추가된 '신규 콘텐츠' 정리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4개 |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신규 파이터와 함께 여름 슈퍼 미션, 이벤트 던전이 새롭게 등장했다. 그리고 신규 증축된 시련의 탑처럼 유저들이 꾸준히 즐길 거리도 함께 추가됐다.

이와 동시에 축제 아테나 강림 던전과 배틀카드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아테나 배틀카드 던전에서 드롭하는 5성 옵션 카드는 우수한 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꾸준히 배틀카드 던전을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한다.




▲ 여름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 미션 수행 시 이벤트 소환권, 세트 카드 등 지급! '아카네의 슈퍼미션'

여름 이벤트를 맞아 '아카네의 슈퍼미션'을 함께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7일에 걸쳐 열리는 미션을 수행하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형식으로, 기존 웰컴 페스티발이나 우쿄의 슈퍼미션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된다.

날마다 주어지는 미션을 클리어하면 이벤트 한정 세트 카드 'K의 휴가 제1형, 이벤트 뽑기 티켓 등을 지급한다. 또한 7일 차까지 주어진 모든 미션을 클리어하면 최종 보상으로 무지개색 소울 2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다음은 아카네의 슈퍼미션 미션 목표와 보상을 정리한 표다.
























■ 수박 코인 모아서 세트 카드로 교환! 여름 이벤트 던전 '지켜라! 커~다란 수박!'

'지켜라! 커~다란 수박!'은 팀에 편성한 파이터 전원이 동시에 전투하는 여름 한정 이벤트 던전이다. 코어 던전과 비슷하게 가운데에 있는 오브젝트가 파괴되면 즉시 패배한다. 그러나 이벤트 던전은 오브젝트를 1분 동안 지키기만 하면 되는 코어 던전과 달리 마지막 웨이브에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해야 클리어할 수 있다.

던전 클리어 보상은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수박 코인'이다. HARD 난이도에서는 일정 확률로 7월 4일에 오픈되는 '얼음조각 미니던전'의 입장권을 드롭하기도 한다.

수박 코인은 교환소에서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쓰인다. K`의 휴가 제2형, 무지개색 소울, 여름 럭키박스는 구매 횟수가 정해져 있으며, 여름 룰렛 이벤트 티켓과 얼음조각 미니던전 입장권은 매일 구매할 수 있다. 여름 럭키박스에서는 일정 확률로 반짝반짝 썸머 바캉스! 1탄 파이터 또는 배틀카드 소환권이 나오기도 한다.




▲ 코어 던전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여름 이벤트 던전



▲ 수박 코인으로 교환 가능한 아이템 목록



▲ 여름 럭키박스에서 소환권 획득을 노려보자


■ 바캉스 쿠폰과 특별한 친밀도 아이템 획득 찬스! '바캉스 룰렛!'

'바캉스 룰렛'은 수박 코인 교환소에서 획득하는 '여름 룰렛 이벤트 티켓' 또는 25 루비를 사용해 이용할 수 있다. 오픈 초기 진행했던 룰렛 이벤트처럼 동일한 아이템 3개가 모이면 빙고 보너스로 같은 아이템이 추가 지급된다. 만약 마음에 들지 않는 아이템이 나왔다면, 아이템을 터치해 즉시 받을 수 있다.

룰렛 구성품은 속성소울 5개 랜덤 박스, 바캉스 쿠폰 10/30/50개, 소탕권 2장, 아이템 소환권, 특대 수박 빙수 5개 총 7가지다. 바캉스 쿠폰은 교환소에서 여름 파이터의 소울, 플러스캡슐, AP 등으로 바꿀 수 있다. 특대 수박 빙수는 모든 파이터가 선호하는 친밀도 아이템으로, 선호 아이템이 없어 친밀도 레벨을 올리기 어려운 파이터에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티켓이 없다면 루비를 소모해야 하는 바캉스 룰렛



▲ 바캉스 쿠폰으로 여름 한정 파이터 소울을 교환할 수 있다



▲ 특대 수박 빙수는 모든 파이터가 선호한다!


■ 성능이 우수한 이벤트 배틀카드! '축제 아테나 강림 던전'

여름 이벤트 던전과 함께 일본 서버에서 선보인 바 있는 '축제 아테나 강림 던전'과 '아테나 배틀카드 강림던전'이 오픈됐다. 강림 던전의 진행 방식은 할로윈 던전과 같고, 던전 입장 후 출력되는 대사에 따라 어느 정도 드롭 아이템을 예측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권장 전투력은 LUNATIC 난이도 기준 14,500으로, 던전을 무난하게 클리어하려면 파이터를 어느 정도 신경써서 육성해야 한다. 보스 '사쿠라 아테나'를 공격하면 파워 게이지가 감소하기 때문에 앞에서 파워 게이지를 충분히 모으고 보스전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던전 클리어 시 얻는 '축제 아테나의 소울'은 'AS 축제 아이돌 아테나 제작 및 한계돌파에 쓰인다.

배틀카드 강림 던전에서 드롭하는 5성 옵션 카드는 '아테나, 반격의 시작'이다. 옵션 스킬이 공격력 증가와 치명타 확률 증가로 '루갈의 아이들'처럼 화력 증가에 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아테나가 착용할 경우 통상 공격 시 파워게이지 획득량이 상승하는 전용 옵션까지 추가되어 빠른 초필살기 순환을 노릴 수 있다.




▲ LUNATIC 난이도 기준, 아테나 강림 던전 보상



▲ 입장 후 대사와 배경 색으로 어느정도 보상을 추측할 수 있다



▲ 전용 옵션을 제외해도 상당히 좋은 편인 옵션 카드



▲ 통상 카드 중에서는 루갈의 아이들과 같은 옵션 구성이다


■ 무지개색 소울과 500루비를 노려라! 60층까지 증축된 시련의 탑

시련의 탑은 60층까지 증축됐다. 마지막 층의 권장 전투력은 무려 62,290으로,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이전보다 높은 전투력과 섬세한 콘트롤이 요구된다.

첫 클리어 보상은 소탕권, 플러스캡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중에서 시련의 탑에 도전할 동기를 부여하는 주요 봥은 55층의 '무지개색 소울'과 60층의 '500 루비'다. 층별 소탕 보상은 2천 골드로, 모든 층을 클리어하면 소탕 보상이 2만 골드 증가한다.




▲ 6만이 넘는 시련의 탑 60층 권장 전투력



▲ 신규 증축된 시련의 탑 보상 정리, 55층과 60층 보상을 노려볼만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