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매 시즌 최강 파이터를 가린다! 컨트롤이 요구되는 '대전 모드' 콘텐츠 가이드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킹오파 올스타의 대전 콘텐츠는 주요 루비 수급처다. 이때, 상대는 유저가 아닌 AI이기 때문에 일정한 패턴으로 공격한다. 그러므로 유저의 컨트롤에 따라 전투력 차이를 극복할 수 있다.

모든 대전 콘텐츠는 시즌 순위에 따라 보상이 주어진다. 이 중에서 '아레나'와 '리그전'은 다른 유저가 등록한 AI 팀에게 도전하는 PvP, 정해진 스테이지를 빠른 시간 안에 클리어하는 '타임어택 챌린지'는 PvE 콘텐츠에 가깝다.




▲ 대전 모드는 시즌제로 운영된다


※ 해당 기사는 일본 서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한국 서버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상대의 난이도와 체력 관리 상태에 따라 변하는 획득 점수

'아레나'와 '리그전'은 대전 상대의 난이도 및 대전 결과에 따라 계급을 결정하는 점수 증가량이 변한다. 대전 상대의 난이도는 Normal과 Hard 두 가지가 있는데, Hard 난이도에 도전할 경우 상대 파이터의 공격력, 방어력, HP가 증가한다. 하지만 승리 시 Normal 난이도보다 랭크 점수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승리 시간이 빠르고 파이터의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추가 점수가 주어진다. 체력이 소모된 파이터의 추가 점수는 남은 체력 10%당 1점(올림)이다. 체력이 꽉 차있는 파이터는 30점이 추가되어 한 대도 맞지 않고 승리하면 최대 90점을 추가로 챙길 수 있다. Normal 난이도의 승점이 100점인 것을 생각하면 티켓 1장으로 2장 분의 승점을 챙기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셈이다.

다른 유저보다 빠르게 PvP 랭킹을 올리고 싶다면 입장 횟수를 늘릴 수 있다. 입장 횟수는 리그전 / 아레나 티켓을 사용하거나 20루비를 사용해 1회 충전할 수 있고, 입장 횟수 추가 제한은 하루 최대 4회다.




▲ 하드 난이도에 도전하면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 남은 체력에 따른 추가 포인트 획득량은 무시 못할 수준



■ 리그전 - 매주 바뀌는 대전 규칙과 편성 조건

'리그전'은 일반적인 퀘스트처럼 편성한 파이터가 전부 쓰러질 때까지 싸우는 PvP 모드다. 리그전의 특징은 매주 바뀌는 대전 규칙이다. 작게는 스트라이커 편성이 막히는 데 그치지만, '특정 타입 파이터 편성' 조건이 걸리는 경우 자신의 주력 파이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따라서 리그전을 원활하게 치르려면 다양한 타입의 파이터를 육성해 두는 것을 추천한다.

리그전에서는 경기 승패에 따라 일일 승점이 상승한다. 승점은 매 경기 승리 시 2점, 패배 시 1점이 추가되며, 승점 1, 3, 6점 달성 시 골드와 리그 코인을 일일 보상으로 획득하게 된다. 하루에 주어지는 리그 티켓은 3장이므로 모든 경기에서 승리하면 티켓을 추가로 구매하지 않고도 일일 보상을 전부 얻을 수 있다.




▲ 편성 조건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므로 타입이 다른 파이터를 육성해둬야 한다



▲ 매일 획득 가능한 승점 보상은 5천 골드와 리그 코인 35개



■ 아레나 - 원작 방식과 비슷한 3:3 팀 대전

'아레나'는 지정한 순서에 따라 1:1 대결을 진행해 한 쪽의 파이터가 전부 쓰러질 때까지 싸우는 PvP 모드다. 리그전과 달리 도중에 다른 파이터로 교체할 수 없으며, 상대 파이터를 쓰러뜨리면 남은 체력을 유지한 채 다음 파이터와 싸워야 하므로 체력 관리가 중요하다.

아레나만의 특징은 '핸디캡'이다. 핸디캡은 아레나에서 자신에게 불리한 조건을 거는 대신 승리했을 때 더욱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승리 시 핸디캡 1개당 포인트를 0.5배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한 시합에 걸 수 있는 핸디캡 수는 최대 2개다. 핸디캡은 방어력, HP 감소 등 단순한 스탯 패널티도 있지만, 긴급회피나 가드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어 전투 난이도가 크게 올라가기도 한다.

아레나는 일일 보상으로 아레나 코인이 주어진다. 일일 보상의 양은 그날 달성한 최고 순위에 따라 증가하므로, 아레나 티켓을 모두 소모한 뒤 보상을 받아야 조금이라도 많은 코인을 받을 수 있다.




▲ (좌 0개, 우 2개) 설정한 핸디캡 수에 비례해 승리 시 획득 포인트가 증가



▲ 핸디캡 목록은 화면 하단에 표시된다



■ 타임어택 챌린지 - 정해진 스테이지를 빠르게 돌파하라!

'타임어택 챌린지'는 매일 1시~23시에 참여 가능한 콘텐츠다. 타임어택 전용 스테이지를 빠른 시간 내에 클리어하는 것이 목적으로, 사전에 체험판을 플레이해본 유저라면 익숙함을 느낄 것이다.

체험판과 달리 타임어택 챌린지에서는 직접 파티를 편성해야 한다. '캐쥬얼' 모드는 실제 파이터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지정된 파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마스터' 모드는 자신이 보유한 파이터로 파티를 편성할 수 있다. 이 중 마스터 모드는 일정 시간 내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타임어택 미션'을 달성하면 추가로 보상이 주어진다.




▲ 매일 1~23시에 참여 가능한 타임어택 챌린지



▲ 마스터 모드를 빠르게 클리어하면 미션 보상까지 추가 획득



■ 주간 보상 & 교환소 - 전용 재화는 다양한 아이템 교환에 쓰인다

매주 일요일 오후 11시부터 월요일 새벽 1시에는 시즌 정산을 진행한다. 유저들은 일요일까지 달성한 리그전 및 아레나 순위에 따라 우편으로 루비, 골드, 리그전 코인, 아레나 코인을 받는다. 오후 11시가 넘어서 경기가 끝나도 점수는 정상 반영된다. 하지만, 11시 50분 이후에 경기가 끝날 경우에는 점수 변동이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리그전 코인과 아레나 코인은 제작&교환소 메뉴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리그전 코인은 AP 50%, 100% 포션과 배틀 카드 관련 아이템, 아레나 코인은 AP +50, +100 포션과 플러스캡슐 3종 및 파이터 뽑기 티켓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 중에서 AP 회복 포션은 매일 1회만 구입 가능하며, 후에 육성 재료를 모으거나 이벤트 콘텐츠를 플레이할 때 자주 쓰이니 매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타임어택 챌린지는 매일 23시~1시 사이에 랭킹 정산이 진행된다. 캐쥬얼 모드보다 마스터 모드가 더욱 많은 루비를 지급하며, 상위 5천위 이내에 들 경우 캐쥬얼 모드는 플러스캡슐 랜덤박스, 마스터 모드는 무지개색 소울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 정산 보상은 우편으로 지급된다



▲ 아레나/리그 코인은 각종 아이템 교환에 쓰인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