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PVP에 특화된 대전용 파이터? '킹업파쇼 3화'에서 공개된 철권 파이터 정보 정리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3개 |
오늘(16일), 부산 G-STAR 2019 BEXCO 현장 넷마블 메인 무대에서 킹오파 올스타의 공식 방송 '킹업파 쇼' 3화가 진행되었다. 이번 방송은 11월 20일 업데이트가 예정된 '철권7' 시리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소식을 다뤘다.

철권 콜라보 이벤트에서는 철권7의 개성적인 캐릭터들이 킹오파 올스타의 파이터로 등장할 예정이다. 헤이아치 삼부자, '링 샤오유', '아머킹', '폴 피닉스' 등이 파이터로 구현되었으며, 이중 카자마 진(클래식) 등 일부 파이터가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 역전의 기회를 노릴수 있는 '레이지 모드'? 철권 파이터 소개

신규 업데이트되는 파이터는 모두 9명으로 카자마 진 (클래식) & 카자마 진, 미시마 헤이하치, 미시마 카즈야, 링 샤오유 & 링 샤오유 (교복), 아머킹, 폴 피닉스, '98 야가미 이오리이며 이중 '98 야가미 이오리, 카자마 진(클래식), 폴 피닉스 등이 이벤트로 배포될 예정이다.

철권 콜라보 파이터들의 주요 특징은 '레이지 모드'로 체력이 일정 이상 감소했을 때 특수한 효과가 발동하는 코어 효과를 추가로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카자마의 고유 코어 효과 '카자마류 고무술'에 '레이지 모드 : 체력이 50% 이하이면 공격력 40% 증가, 피격 데미지 30% 감소'가 추가로 붙어 있는 식이다.

원작 철권에 존재하는 시스템을 킹오파 올스타에 구현한 것으로 '챔피언십 모드' 등 PVP 콘텐츠에서 체력이 낮아질 때 역전 기회를 노리는 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 일정 체력이 감소했을 때 발동하는 '레이지 모드' 코어 효과



▲ 현장 시연에서 공개된 '레이지 모드'의 이펙트


■ 헤이아치 삼부자, '폴 피닉스' 상세 정보 공개

현장에서는 철권 파이터들의 일부 스킬과 코어 효과도 공개되었다. 청속성 방어형 파이터인 '카마자 진'은 3초 동안 대미지 면역을 얻는 효과가 있으며, '폴 피닉스'는 피격 중 사용 가능한 '붕권'과 폭주 이오리의 공격력 60% 증가 리더 스킬을 지니고 있다.

방송 중 직접 언급된 4인의 파이터의 주요 효과와 리더 스킬 등을 정리했다. 이중 헤이아치 삼부자는 스페셜 스킬이 3PG로 발동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 파워 게이지 3칸만으로 발동 가능한 헤이아치 삼부자의 스페셜 스킬


- 카자마 진

카마자 진은 청속성 방어형 파이터로 리더 스킬은 '청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이 45%, 방어력이 10% 증가한다'.

방송에서 공개된 코어 효과는 방어력, 체력 증가 등 방어형 파이터의 주요 코어를 가지고 있으며, 고유 코어 '힘이야말로 전부다'는 액티브 스킬 적중 시 적의 공격력 감소와 파워게이지를 감소시키는 추가 효과가 있다.

두 번째 고유 코어인 '카마자류 고무술'은 액티브 스킬 적중 시 5초 동안 공격력, 방어력이 30% 증가한다. 방어형 파이터의 필수 세트인 '어둠과 실체(방어력 만큼 공격력 증가)' 등을 착용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코어 효과다.

카자마 진의 스킬은 PVP 콘텐츠에서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첫 번째 스킬에 7초 동안 방어력의 45%만큼 공격력이 증가하는 부가 효과가 있으며, 두 번째 스킬 '전장 폭포 콤보'에는 3초간 슈퍼아머와 데미지 면역이 붙어 있다. 마지막 스킬인 '전장철도 콤보'는 기절 효과도 가지고 있다.




▲ '03 테리와 동일하지만 방어형 파이터에게 유용한 리더 스킬



▲ 상대 PG와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코어 효과가 특징



▲ 면역, 기절, 공격력 증가의 삼박자를 갖춘 우수한 스킬 셋을 가지고 있다



- 미시마 카즈야

미시마 카즈야는 황속성 밸런스형 파이터로 리더 스킬은 '철권 파이터의 공격력이 55% 증가'하는 효과다.

주요 코어 효과는 체력이 40% 이하이면 5초 동안 데미지 면역을 얻는 '네놈을 여기서 끝장내주마'와 체력 30% 이상이면 스킬 적중 시 대상에게 5초 동안 1초마다 공격력의 30% 감전 피해, 피격시 데미지가 30% 감소하는 '미시마류 싸움 가라데'를 가지고 있다.

철권 파이터의 공통 효과인 레이지 모드 또한 적용되기 때문에 카즈야는 40% 이하 체력에서 더욱 강해진다. 자세한 스킬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체력이 감소할 때마다 발동하는 각종 효과를 바탕으로 PVP 콘텐츠에서 활약이 예상된다.

현장 시연에서 보인 바로는 풍신 스킬 적중 시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부가 효과와 슈퍼아머 없는 대미지 면역 스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 레이지 모드와 함께 5초간 데미지 면역이라는 파격적인 코어 효과를 가지고 있다



▲ 슈퍼아머 없는 데미지 면역 스킬과



▲ 감전 피해 코어, 적중 시 쿨타임 초기화되는 스킬이 확인되었다



- 미시마 헤이아치

미시마 헤이아치는 자속성 공격형 파이터이며, 리더 스킬은 직접 공개되지 않았지만 자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주요 코어 효과는 치명타 확률과 관통력이 증가하며, 감전 상태 적을 공격할 때마다 치명타 확률이 7%, 치명타 피해량이 14% 증가(최대 5중첩)하는 '미시마 가문' 고유 코어와 치명타가 적중하면 대상의 잔여 감전 데미지의 2배를 추가하고 감전을 제거하는 '힘으로 찍어 눌러주마'를 가지고 있다.

헤이아치는 치명타와 감전 상태 이상을 중심으로 한 감전 딜러다. 스킬 또한 감전 피해를 주는 부가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첫 스킬은 2초 동안 대상을 기절시킨다. 적을 기절시킨 뒤, 치명타 확률을 높여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 감전, 치명타와 중심의 감전 딜러의 코어 효과를 가지고 있다



▲ 유용하게 사용할 기절 스킬이 있으며, 추가 감전 대미지 스킬도 있다


- 폴 피닉스

미션 배포 파이터인 폴 피닉스는 녹속성 공격형 파이터이며 리더 스킬은 공격형 파이터의 공격력 60% 증가, 체력 10% 감소이다. 페스타 파이터인 '폭주 이오리'와 동일한 리더 스킬로 리더 스킬만으로 상당히 유용한 파이터다.

주요 코어 효과는 기절, 빙결, 석화 상태에서 피격시 5초 동안 1초마다 3% 체력을 회복하는 '불사조'와 [기와깨기 낙엽 콤보] 적중시 5초 동안 [기와깨기 낙엽 콤보] 피해량 100% 증가, 치명타 적중시 대상을 3초 동안 기절시키는 '폭주족 아저씨'를 가지고 있다.

상태 이상이 걸릴 때마다 15%의 추가 체력 회복을 노릴 수 있으며 20초마다 기와깨기 낙엽 콤보 스킬의 대미지를 100% 증가, 기절 추가 효과까지 노려볼 수 있는 우수한 코어 효과를 지니고 있다.

폴 피닉스의 대표 스킬 '붕권'은 슈퍼아머를 가지고 있으며, 스탠딩 한정으로 피격 중 사용 가능한 스킬이다. 또, '산행붕격' 스킬은 스킬 적중 시 대상의 가드를 무시할 수 있다.

상태 이상 중 체력 회복, 피격 중 사용 가능한 스킬 등 폴 피닉스는 공격적인 PVP 중심 파이터로 보인다. 확률 기절을 통해 적을 묶어두면서, 상대에게 20초마다 큰 피해를 줄 수도 있다.




▲ '폭주 이오리'의 리더 스킬을 지니고 있는 배포 파이터 '폴 피닉스'



▲ 상태 이상 시 체력 회복, 확률 기절 등 PVP에 유용한 코어를 지니고 있다



▲ 역시 PVP에 유용한 가드 무시, 피격중 사용 가능한 '붕권'을 가지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