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SP 던전 최대 260번 클리어로 교환소 싹슬이! '스코어 이벤트' 2주 차 정보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1개 |
1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깜짝반전 프리프리프리티' 스코어 이벤트에 최고 난이도 SP가 추가됐다. SP 던전에서 드롭하는 '슈타인 코인'을 모으면 교환소에서 옵션 카드, '체인지!체인지? 파이터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아이템을 교환하려면 같은 던전을 수백 번 플레이해야 한다. 그러나 편성 시 스코어와 코인 획득량이 증가하는 파이터로 팀을 구성하면, 던전 클리어 횟수가 대폭 감소한다. 그렇다면, 이번 이벤트의 모든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 던전을 몇 번이나 클리어해야 할까?




▲ 슈타인 코인을 모을 수 있는 SP 난이도가 추가됐다



■ 슈타인 코인 파밍 추천 장소는 EX 마지막 스테이지

SP 난이도 중 마지막 스테이지인 '강림? 빨래의 여신님 EX'는 클리어 시 소모 AP가 25다. 클리어 시 획득하는 슈타인 코인은 판당 70개로, 모든 스테이지 중 AP 1당 슈타인 코인 획득량이 제일 많다.

따라서 원하는 아이템을 빠르게 교환하고 이벤트를 끝내려면 SP 난이도 마지막 스테이지를 반복 클리어하는 것이 가장 좋다.




▲ 권장 전투력이 가장 높지만, 그만큼 효율도 좋은 마지막 스테이지



■ 코인 획득량을 늘려주는 보너스 파이터&배틀카드

보너스 대상으로 지정된 파이터를 팀에 편성하고 이벤트 던전을 클리어하면 한 번에 획득하는 이벤트 스코어와 슈타인 코인이 증가한다. 이번 이벤트의 보너스 대상은 프리티 파이터로 선택된 다양한 시리즈의 장거한, 빌리, 야시로다. 이들은 메인을 비롯해 스트라이커로 편성해도 보너스가 적용된다.

보너스 배율은 파이터의 태생 등급이 높을수록 크고, 뽑기로 획득하는 파이터가 일반 배포 파이터보다 많은 보너스를 제공한다. 또한 한계돌파로 파이터의 레벨 상한을 늘리면 페이즈가 변할 때마다 보너스 배율이 3% 추가되어 최대 15%까지 추가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자신이 편성한 파이터뿐만 아니라 선택한 파이터가 보너스 대상이라면, 해당 파이터의 보너스 수치도 그대로 반영된다. 그러므로 이벤트 던전을 플레이할 때는 최대한 보너스 수치가 높은 파이터를 서포터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1주 차에 이벤트 던전을 열심히 플레이한 유저는 스코어 최종 보상인 '1st Anniversary 제3형' 카드를 착용해 추가로 코인 획득량을 10%(승급 시 20%) 올릴 수 있다. 이때, 배틀카드를 착용한 파이터를 스트라이커로 편성한다면 카드의 보너스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 이벤트 보너스 대상은 장거한, 빌리, 야시로



▲ 한계돌파 상태에 따라 보너스는 최대 15%까지 추가된다



▲ 페이즈 6까지 한계돌파한 프리티 장거한이 있다면 반드시 서포터로 데려가자



▲ 1주년 배틀카드까지 착용했다면 보너스는 최대 70%까지 오른다



■ 몇 바퀴나 돌아야 해요? 보너스 수치에 따른 던전 플레이 횟수

슈타인 교환소에서 구매 횟수가 정해져 있는 아이템을 모두 구매하는데 필요한 슈타인 코인 수는 총 18,150개다. SP 던전 마지막 스테이지를 한 번 클리어했을 때 기본 코인 획득량은 70개로, 아무런 보너스 없이 교환소에서 아이템을 전부 구매하려면 같은 던전을 260회 반복 입장해야 한다.

프리티 파이터를 획득하지 못했더라도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해온 유저라면 태생 4성 파이터를 페이즈 6까지 한계돌파할 수 있을 것이다. 이들을 팀에 편성하고 다른 유저가 육성한 보너스 파이터를 서포터로 선택하면 이벤트를 빠르게 마칠 수 있다.

배율 보너스가 가장 높은 파이터 6인을 한 팀에 구성하고, 페이즈 6 프리티 장거한을 서포터로 선택하면 보너스 수치가 315%까지 증가한다. 이 경우, 판당 코인을 무려 291개나 획득할 수 있어 스테이지를 63번만 클리어하면 교환소에 있는 모든 물품을 교환할 수 있다.




▲ (좌 0%, 우 147%) 이벤트를 빠르게 마치려면 보너스 수치가 중요하다



▲ 보너스 수치가 높을수록 이벤트에 투자하는 시간과 AP 소모량이 대폭 감소



■ 슈타인 코인의 골드 파밍 효율은?

교환소에서 모든 물품을 구매한 후, 남는 코인은 70개당 15,000골드로 교환할 수 있다. 그러나 사무라이 쇼다운 콜라보 이벤트와 달리, 이번 이벤트의 골드 구매 효율은 좋지 않다.

슈타인 코인 1개의 가치는 약 214골드다. 따라서, 최대 보너스 수치인 305% 적용 시 SP 난이도 마지막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한 번에 약 60,776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이를 던전 클리어 시 소모하는 AP 25로 AP 1당 골드 획득량은 대략 2,431이다.

이를 상시 골드 수급처인 골드 던전 Hard 난이도와 비교해 보자. 골드 던전 클리어에 사용한 팀은 '97/'96/'94 로버트의 인연 효과를 모두 발동하고, 스테이지 클리어 시 골드 획득량이 12.6% 증가하는 '가끔의 휴일' 3세트를 착용해 골드 획득량을 67.8% 올렸다. 그 결과, 1회 클리어 시 40,272 골드를 획득했으며, 이는 AP 1당 약 2,684 골드 정도의 효율이다.

게다가 이벤트 재화는 골드로 교환할 때 수많은 터치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뒤따른다. 그러므로 이번 이벤트는 횟수 제한이 있는 물품만 교환한 뒤 다른 곳에 AP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이번 이벤트 재화는 골드 교환 효율이 낮은 편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