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범용성 높은 리더 스킬, 우수한 화력! '이상한 나라의 아테나'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2개 |
9월 24일(화) 업데이트 이후 원더랜드 코스튬 파이터가 추가됐다. 이 중 '이상한 나라의 아테나'(이하 아테나)는 한정 뽑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자속성 공격형 파이터다. 리더 스킬은 모든 파이터의 공격력이 45% 증가, 체력이 5% 감소(6성 기준)하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어 공격력 중심 팀을 편성할 때 범용적인 리더로 사용하기 좋다.

코어 효과 덕에 파워 게이지를 수급하기 쉬워 피니시 / 스페셜 스킬 순환이 빠른 편이고, 초필살기를 연달아 사용하면 이후 사용하는 초필살기의 대미지가 증가해 순간 화력도 높은 편이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범용성 높은 리더 스킬을 보유한 이상한 나라의 아테나


■ 시너지가 좋은 코어 효과! 이상한 나라의 아테나 주요 특징

코어 패시브 '에이프런'은 전투 중 파워게이지를 1초마다 1% 추가(3레벨 기준)하는 효과다. 효과 자체는 단순하지만, 직접 사용해보면 파워게이지 획득량이 20% 증가하는 코어 효과와 시너지를 발휘해 예상보다 빠르게 파워게이지가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상한 나라의 히로인'은 아테나의 화력을 더해주는 코어 패시브로, 파워게이지가 2칸 이상일 때 액티브 스킬 피해량이 30% 증가하며, 초필살기를 사용하면 7초 동안 초필살기 피해량이 30% 증가(3레벨 기준)한다. 이상한 나라의 아테나가 모든 액티브 스킬을 적중시키면 총 1774%(5레벨)의 대미지를 입히는데, 코어 패시브 효과가 적용 중일 때는 이 대미지가 2306%로 대폭 상승한다.

초필살기를 7초 내에 연달아 사용하는 것은 까다로운 조건이다. 그러나 26일부터 오픈 예정인 아테나 초강림 던전을 꾸준히 클리어하면, 아테나의 3게이지 스페셜 카드 '크리스탈 슛 EX'을 얻을 수 있어 순간 화력이 대폭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 코어 효과 덕에 파워게이지 수급량이 우수하고, 높은 화력을 기대할 수 있다



▲ 타임어택의 악몽이 떠오르는 3단계 스페셜 카드 크리스탈 슛 EX


■ 이상한 나라의 아테나 스킬셋



▲ 발틱 런처와 비슷한 설치형 장풍 사이코 볼 어택



▲ 적을 공중으로 높이 띄우는 사이코 소드



▲ 화상, 출혈, 중독, 동상, 감전 중 한 가지 피해를 입히는 피닉스 애로우 EX



▲ 공중에 뜬 적에게는 헛칠 수 있으니 주의



▲ 연출이 길어 릴레이 던전에서 유용한 피니시 스킬 사이킥 9 EX

▲ 스페셜 스킬 사이코 메들리 13 EX

▲ 신규 스페셜 스킬 크리스탈 슛 EX

※ 이상한 나라의 아테나의 스페셜 스킬 '사이코 메들리 13 EX', '크리스탈 슛 EX'는 각각 통상 스페셜 카드, 축제 아이돌 아테나 스페셜 카드 장착으로 발동 가능합니다.





■ 파워게이지 관리와 초필살기 연속 사용! 이상한 나라의 아테나 운영법

아테나는 파워게이지가 2칸 이상일 때 액티브 스킬 피해량이 증가하는 '이상한 나라의 히로인' 효과 덕분에 스킬 대미지가 우수한 편이다. 특히, 아테나는 초필살기 사용 중 코어 패시브 '에이프런'의 효과로 파워게이지가 충전되기 때문에, 파워게이지가 꽉 찼을 때 3단계 초필살기를 사용하면 코어 패시브 효과를 상시 유지할 수 있다.

초필살기를 사용하기 전에는 '사이코 볼 어택'을 사용해 공격력 증가 버프를 받아두자. 공격력 증가 버프는 스킬 적중 여부와 관계없이 스킬을 사용하자마자 적용되므로, 사이코 볼 어택을 맞추기 위해 상대와 근접해 스킬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안정적인 스킬 연계는 사이코 소드 - 사이코 볼 어택 - 피닉스 애로우 EX - 초필살기다. 사이코 소드로 적을 공중에 띄우면 이후 연계가 안정적이기 때문이다. 회피를 사용할 일이 없는 적을 상대할 때는 사이코 볼 어택을 연계의 시작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7초 안에 초필살기를 연달아 사용하면 두 번째로 사용하는 초필살기 피해량이 30% 증가한다. 이 효과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신규 스페셜 카드인 '크리스탈 슛 EX' 제작이 불가피하다. 또한 스킬 쿨타임 감소 옵션을 보유한 배틀 카드를 두 장 장착하고, 스트라이커로 '96 아테나를 편성하면 스킬 쿨타임이 대폭 감소해 사이코 볼 어택 - 사이킥 9 EX - 사이코 볼 어택 - 크리스탈 슛 EX 연계로 많은 대미지를 입힐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파워게이지를 꽉 채우고 3단계 초필살기를 사용하면



▲ 이상한 나라의 히로인 효과를 상시 유지할 수 있다

▲ 초필살기를 사용하기 전에는 사이코 볼 어택을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