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하오마루', 우수한 리더 스킬과 밸런스 스킬셋을 갖춘 만능 파이터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킹오파올스타의 신규 이벤트 '사무라이 쇼다운' 콜라보가 공개되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SNK의 검극 대전 격투 게임인 '사무라이 쇼다운'의 주요 캐릭터들이 파이터로 등장한다. 추가되는 캐릭터는 하오마루, 겐쥬로, 샤를로트, 우쿄, 리무루루, 아마쿠사 6인이다.

사무라이쇼다운의 주인공이자 인기 캐릭터인 '하오마루'는 ' '사무라이 쇼다운 픽업 소환' 1차에서 파이터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하오마루'는 전형적인 공격형 파이터다. 먼저 리더 스킬로 "[사무라이 쇼다운] 파이터의 공격력을 45% 증가" 시킬 수 있으며, 자체 공격력 증가, 장풍, 광역기 등 스킬의 밸런스가 좋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첫 픽업에 등장한 사무라이 쇼다운의 주인공 '하오마루'


■ '95 쿄를 떠오르게 하는 밸런스 좋은 스킬셋...하오마루의 특징

하오마루는 우수한 평가를 받는 청속성 파이터 '95쿄를 떠오르게 하는 무난한 스킬셋을 가지고 있다. 1스킬의 공격력 증가 버프와 3스킬의 출혈 피해 효과가 붙어 있으며 띄우기 공격, 하단 캐치 공격, 원거리 장풍 공격이 모두 가능해 다양한 상황에서 콤보를 만들기 좋다.

특히, 하오마루의 리더 스킬은 사무라이쇼다운 파이터의 공격력을 45%(60레벨 기준 55%) 증가시키기 때문에, 스코어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타치바나 우쿄'와 '아마쿠사 시로 도키사다'를 강화시켜 줄 수 있다. 공격적인 성능을 끌어내기 좋은 우수한 리더 스킬이다.

코어 패시브는 3스킬의 출혈 효과와 연계할 수 있는 '출혈 상태 적을 공격하면 대상의 공격력이 3초 동안 10% 감소(3레벨 기준)' 하는 '주인공'이다. 공격적인 성능에 치중된 하오마루의 방어적인 부분을 보완해줄 수 있겠다.

또 다른 코어 패시브인 '떠돌이 검사'는 치명타 적중 시 대상에게 3초 동안 공격력의 6% 출혈 피해(3레벨 기준)를 주는 효과다. 치명타 시로 제한되긴 하지만 우수한 상태 이상인 출혈 피해를 지속적으로 줄 수 있다.




▲ 무난한 공증 버프와



▲ 출혈 피해 효과를 가지고 있다



▲ 코어 패시브와 리더 스킬도 유용한 편이다


■ 하오마루의 스킬

▲ 넓은 범위와 공격력 증가 버프를 가진 '오의 호월참'


▲ 상단, 하단을 모두 타격해 콤보 연계용으로 우수한 '오의 선풍열참'


▲ 적을 다운시키며 출혈 피해를 주는 '참철섬'


▲ 무난한 피니시 스킬 '비오의천패봉신참'


▲ 스페셜 카드 장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하오마루 연무'



■ 출혈과 공격력 버프로 다양한 상황에 대처! 하오마루 운영법

하오마루는 넓은 범위를 가진 시원시원한 스킬과 출혈, 공격력 버프 등 좋은 추가 효과를 달고 있어 다양한 상황에서 무난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상단과 하단 모두를 커버하는 장풍 스킬 '오의 선풍열참'으로 원거리 견제가 가능하며 적을 즉시 다운시키는 '참철섬'으로 출혈 효과를 유도할 수 있다.

출혈에 걸린 적은 하오마루의 코어 패시브로 인해 지속적으로 공격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장시간 전투를 지속할 경우에도 지속 대미지와 공격력 감소를 기대할 수 있다.

5초 공격력 버프를 가진 '오의 호월참'은 콤보 시작 스킬로 무난하다. 큰 범위를 타격하며 적을 공중에 띄우기 때문에, '오의 호월참' ▶ '오의 선풍열참' ▶ '참철섬'으로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은 스킬 콤보를 연결할 수 있다. 선풍열참은 공중에 뜬 적과 다운된 적 모두를 타격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스킬을 먼저 사용하더라도 선풍열참을 이용해 콤보를 이어갈 수 있다.




▲ 공격 시마다 출혈 디버프를 거는 하오마루



▲ 출혈 상태 적은 공격력 감소 디버프를 추가로 부여 가능


▲ 오의 호월참 - 참철섬 - 선풍열참 콤보


▲ 오의 호월참 - 선풍열참 - 참철섬 콤보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