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피플 #5] 'KOF 올스타'는 어떤 게임? 넷마블 네오 김준성 본부장

동영상 | 정재훈 기자 | 댓글: 2개 |


'지스타 피플'은 지스타 2018에 출전한 다양한 게임의 개발자들 및 업계 관계자들과 짧은 이야기를 나누는 인벤의 인터뷰 프로젝트입니다. 지스타 피플에서는 이번 지스타 2018 기간 동안 총 열 분의 개발자 및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새로운 게임에 대한 소개와 지스타 2018에 대한 이야기 등 다양한 소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넷마블 네오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KOF 올스타'는 그간 KOF 시리즈에 등장한 모든 캐릭터가 참전하는 수집형 모바일 액션 RPG입니다. 빠짐없는 캐릭터 구성으로 기존 팬들에게 보답하는 한편,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통해 신규 유저에 대한 접근도 함께 꾀하고 있습니다.

Q. KOF를 지스타에서 보게 될줄은 몰랐습니다. 지스타에 출전하신 소감은 어떠신가요?

김준성 본부장 : KOF 올스타는 세계 3대 격투 게임인 KOF IP를 활용해 만든 야심찬 작품입니다. 지스타 2018을 통해 여러분께 이 게임을 소개해드릴수 있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일본에서는 선출시된것으로 알고 있는데, 국내엔 아직 모르는 게이머가 많습니다. 게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들을 수 있을까요?

김준성 본부장 : 앞서 말씀드렸지만 KOF 올스타는 SNK에서 만든 대전 격투 게임인 KOF의 IP를 이용한 수집형 모바일 액션 RPG입니다. 모바일 KOF 사상 최초로 역대 모든 시리즈의 캐릭터를 최상의 그래픽으로 재현했고요. 원작의 다양한 액션과 콤보들을 모바일에서도 간단한 조작으로 플레이할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Q. 수집형 RPG 게임의 수는 적지 않습니다. 게이머의 입장에서 KOF 올스타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김준성 본부장 : KOF 올스타를 만들면서 가장 공을 들인 부분이 조작 자체를 재미있는 게임으로 만드고, 동시에 원작의 많은 캐릭터들을 수집하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KOF 올스타의 가장 큰 장점은 액션 게임으로서의 재미와 수집형 RPG의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Q. 일본에서는 타 작품의 IP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캐릭터가 줄시됐습니다. 한국에서도 비슷한 콜라보 캐릭터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김준성 본부장 : 사실 저희가 한국 런칭을 시작으로 전 세계 런칭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당연히 준비 과정에서 한국 문화에 특화된 캐릭터를 만들 계획이 있고, 나아가 다양한 국가별로 특화된 캐릭터를 만들 계획입니다. 또한, KOF에 등장하는 많은 캐릭터에 한국식 코스튬을 입히는 것도 함께 준비되어 있습니다. 많은 기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게임을 기다리는 게이머분들과 원작 팬분들께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준성 본부장 : 저희가 KOF 원작의 재미와 캐릭터성을 충실히 모바일로 구현하기 위해 오랜 시간 노력해서 만들었습니다. 일본 선출시를 통해 유저 반응도 확인했고, 부족했던 콘텐츠와 시스템들의 개선도 마쳤습니다. 한국 유저분들께 맞는 신규 콘텐츠도 많이 준비했고, 원작의 스킬들을 간단한 조작으로 플레이할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많이 기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월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지스타 2018이 진행됩니다. 현지에 투입된 인벤팀이 작은 정보 하나까지 놓침 없이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벤 지스타 2018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