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다양한 '파이터 육성법', 레벨 업이 전부가 아니다!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킹오파 올스타에서 파이터를 육성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전투력을 제대로 올리기 위해서는 파이터 레벨 업, 승급, 코어 개방, 한계돌파 등 많은 방법을 동원해야 한다. 파이터 육성에 필요한 기초 재료는 대부분 스페셜 퀘스트에서 입수할 수 있지만, 한계돌파나 친밀도 시스템을 활용하려면 파이터 퀘스트나 스토리 퀘스트 등 다양한 곳에서 재료를 모아야 한다.



▲ 다양한 파이터 육성 방법, 들어가는 재료도 각각 다르다


※ 해당 기사는 일본 서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한국 서버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파이터를 육성하는 '다섯가지 방법'

강화 - 레벨 업은 육성 수단 중 기본!
경험치 캡슐과 플러스 캡슐로 파이터 레벨&능력치 강화

'강화'는 경험치를 올려 파이터 레벨을 올리는 가장 기본적인 파이터 육성 방법이다. 파이터 레벨이 오르면 레벨에 따라 능력치가 상승하고, 개방 가능한 코어가 추가되어 전투력 상승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강화에 필요한 재료는 '경험치 캡슐'과 '플러스 캡슐' 두 가지가 있다. 먼저 경험치 캡슐은 말그대로 경험치를 올려주는 재료로, 주로 스페셜 퀘스트에 있는 '극한도장' 반복 플레이를 통해 수급한다.

'플러스 캡슐'은 파이터 능력치를 올리는 아이템으로, 스토리 퀘스트, 아레나 코인 교환 등으로 얻을 수 있다. 캡슐 종류는 공격 / 방어 / HP 세 가지로, 각각 사용 시 능력치가 20 / 10 / 300 상승한다. 한 캐릭터에게 사용할 수 있는 캡슐은 종류당 최대 99개이므로 최대 한도까지 캡슐을 사용하면 공격력 1980, 방어력 990, 체력 29,700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




▲ 경험치 캡슐은 극한도장에서 모으는 것이 기본



▲ 캡슐 종류에 따라 능력치 증가량이 다르다


승급 - 최대 6성까지 상승하는 등급!
승급 던전에서 재료 수급

'승급'은 파이터 등급을 올리는 육성 방법이다. 태생 등급에 관계없이 모든 파이터는 최대 6성까지 승급이 가능하며, 승급할 때마다 최대 레벨이 10 증가하고 팀 전체에 영향을 주는 '리더 스킬'이 강화된다.

파이터 승급 시에는 스페셜 퀘스트 - 승급 던전에서 드롭하는 재료가 필요하다. 파이터 속성에 따라 필요한 승급 재료가 다르며, 파이터 타입에 따라 요구하는 재료의 양이 달라진다. 예를 들어, 공격형 파이터는 칼, 밸런스형 파이터는 곡옥, 방어형 파이터는 거울이 많이 필요하다.

6성으로 승급할 때는 '무지개' 재료가 필요하다. 무지개 재료는 승급 던전 상급 난이도에서 낮은 확률로 드롭하거나, 제작 상점에서 상급 승급 재료들을 합성해서 얻을 수 있다.




▲ 승급 후에는 최대 레벨이 오르고 리더 스킬이 강화된다



▲ 6성 승급에 필요한 무지개 재료는 승급 재료 던전 드롭이나



▲ 속성별 상급 재료 4개 합성으로 획득한다


코어 - 각종 능력치와 액티브, 피니시 스킬 추가!
핵심은 추가 스킬과 코어 패시브

'코어'는 코어 던전에서 획득하는 재료와 골드를 소모해 추가 능력치나 스킬을 얻는 육성법이다. 파이터마다 코어 해방 시 얻을 수 있는 추가 능력치는 다르다.

육성 초반 중요한 코어는 5레벨에 개방하는 '피니시 스킬'과 22레벨에 개방하는 세 번째 액티브 스킬이다. 이후에는 파이터의 특색이 드러나는 코어 패시브, 추가 능력치 등을 확보해 전투력을 눈에 띄게 높일 수 있다.

후반 코어 개방에 필요한 '육각 레인보우 코어'는 이벤트를 제외하면 제작 시스템으로 얻어야 한다. 그러므로 평소 꾸준히 코어 던전을 플레이해 재료를 충분히 모아두는 것을 추천한다.




▲ 코어를 개방하려면 먼저 파이터 레벨을 올려야 한다



▲ 승급 재료보다 얻기 어려운 육각 레인보우 코어


한계돌파 - 파이터 레벨 상한이 최대 90까지 증가!
필요한 재료는 파이터&속성 소울

'한계돌파'는 파이터 소울이나 속성 소울을 사용해 원하는 파이터의 레벨 상한을 증가시키는 시스템이다. 캐릭터 소울로 최대레벨 상한 뚫기. 한계돌파를 5회 진행할 때마다 페이즈가 상승하며, 페이즈가 2단계 오를 때마다 한계돌파에 필요한 재료 수와 필요 골드가 증가한다.

먼저, 파이터 소울을 사용해 한계돌파를 하려면 해당 파이터의 소울이 필요하다. 파이터 소울은 파이터 뽑기에서 같은 파이터를 뽑거나 소울 퀘스트 클리어로 획득할 수 있다.

육성 우선순위가 낮은 파이터의 소울을 분해해 '소울 더스트'를 모아두면 소울 더스트 상점에서 파이터 소울을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상점에 등장하는 파이터 소울은 랜덤이므로 원하는 파이터의 소울을 구매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속성 소울과 무지개색 소울을 사용해도 한계돌파를 수행할 수 있다. 속성 소울은 파이터와 속성이 같을 때만 한계돌파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 던전에 있는 속성 강림 Expert 난이도 클리어 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무지개색 소울은 모든 파이터의 한계돌파에 쓰이는 재료지만 그만큼 얻을 수 있는 방법도 제한적이다.




▲ 한계돌파를 거듭하면 재료 요구량이 많아진다



▲ 소울 더스트 교환소에서 파이터 소울을 구매할 수 있지만



▲ 원하는 파이터 소울을 찾는 것은 어렵다


친밀도 - 루비와 함께 주어지는 소소한 능력치 보너스
스토리 퀘스트에서 다양한 친밀도 아이템 드롭

파이터를 팀에 편성하고 퀘스트를 진행하면 해당 파이터의 '친밀도'를 올릴 수 있다. 리더 파이터는 나머지 파이터보다 많은 친밀도를 획득한다.

스토리 퀘스트에서 드롭하는 친밀도 아이템을 선물하면 친밀도가 더욱 빠르게 증가한다. 일반적인 친밀도 아이템은 선물 시 친밀도가 10 상승한다. 그러나 파이터가 선호하는 친밀도 아이템을 주면 친밀도 상승량은 무려 110으로 11배나 차이난다. 따라서 파이터의 친밀도를 올릴 때는 파이터가 선호하는 친밀도 아이템만 주는 것을 추천한다.

친밀도 최대 레벨은 15이며, 레벨 달성 보상은 모든 파이터가 동일하다. 1~10레벨까지는 홀수 레벨 달성 시 10루비, 짝수 레벨 달성 시 다양한 능력치가 상승한다. 11레벨부터는 각 파이터의 소울이 10개씩 지급되어 파이터 소울을 총 50개 획득할 수 있다.




▲ 친밀도 아이템 주요 획득처는 스토리 퀘스트



▲ 선호 친밀도 아이템은 왼쪽 상단 마크로 구별 가능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