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랭킹] 메이지 클래스 순위권 진입! 8월 마지막 주 레볼루션 전투력 랭킹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리니지2 레볼루션의 최강자, 최강 혈맹을 알아보는 레볼루션 주간 랭킹 시간입니다. 지난주 개인 랭킹에서는 로그 계열 클래스가 강세를 보였고 혈맹 랭킹에서는 2위 혈맹과 400만 이상의 전투력 차이를 벌린 아덴 03 엔틱 혈맹이 1위에 올랐는데요. 과연 8월의 마지막 주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 해당 기사는 8월 28일 12시 기준 전투력 조사 결과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 8월 마지막 주 전체 서버 개인 전투력 랭킹


■ 8월 마지막 주 PvP 세팅이 돋보였던 전사자 유저와 뎁짜이 유저의 아이템 세팅은?

이번 주에는 1위와 2위 유저보다 3위 유저의 아이템 세팅이 눈에 띄었습니다. 보통의 팰러딘은 방어와 관련된 능력치 위주로 아이템을 세팅하여 전투 지속력을 높이는 경우가 많았지만 3위에 오른 전사자 유저의 아이템 세팅은 조금 달랐습니다. 그리고 최근 순위권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메이지 계열의 순위권 진입도 눈에 띄었지요.

▶ 전투력 2,195,019 팰러딘 '전사자' 유저의 아이템 세팅

전사자 유저는 무기로 미혹의 검을, 방어구로 도미누스 세트를, 장신구로 나센 세트를 선택했습니다. 무기와 방어구는 UR 등급까지, 장신구는 SR 등급까지 모두 성장이 끝난 상태였고 강화와 특성, 초월 성장도 세팅이 끝난 상태였지요.

전사자 유저가 선택한 랜덤 능력치와 집혼석을 살펴보았을 때 생각보다 많은 장비에서 공격에 관련된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보통의 팰러딘은 단단한 맷집을 보다 돋보이게 하기 위해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 능력치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지만 전사자 유저는 화력을 높일 수 있는 공격력이나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율과 같은 능력치를 선호했습니다.

공격형 능력치 외에 눈에 띄는 것은 상태 이상 저항률와 이동 속도 증가율입니다. 두 능력치는 일반적으로 요새전이나 공성전에서 큰 힘을 발휘하는 능력치로 특히 별동대로 움직이는 유저들에게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전투력 2,177,088 스펠 하울러 '뎁짜이' 유저의 아이템 세팅

뎁짜이 유저도 강화와 특성, 초월 성장이 모두 끝난 상태였습니다. 무기로는 UR 등급 다크 어비스를, 방어구는 UR 등급 옵티무스 세트를, 장신구는 SR 등급 엘븐 세트를 선택했습니다.

장비를 살펴보았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띈 능력치는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율입니다.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율은 공격이 크리티컬 판정을 받았을 때 대미지를 크게 높여주는 능력치로 강력한 한 방 공격이 강점인 스펠 하울러를 더욱더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능력치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크리티컬 저항과 상태 이상 저항률 옵션이 눈에 띄었습니다. 두 옵션을 각 부위에서 선택하고 스턴 저항을 올려주는 엘븐 세트를 착용함으로써 체력과 방어가 약한 메이지 계열이 요새전이나 공성전 전투에서 조금 더 오래 살아남을 수 있도록 세팅한 것으로 보입니다.





■ 한 주만에 전투력 700만 성장! 성장률이 돋보였던 8월 마지막 주 혈맹 전투력 랭킹

몇 주간 혈맹들의 총 전투력을 종합해 보았을 때 눈에 띄게 혈맹의 크기가 커져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불과 저번 주만 해도 1위 혈맹이 7600만 후반의 전투력을 보였지만 일주일이 지난 현재 전투력 100만이 올라 7700만 후반대의 전투력을 보였죠. 그리고 10위 혈맹의 전투력도 200만 이상 차이를 보였습니다.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아덴 03 서버의 엔틱 혈맹이 총 전투력 77,982,518로 1위에 올랐습니다. 그 뒤를 이어 척살 혈맹이 한 계단 올라 2위를 차지했지요. 이번 주 가장 눈에 띄는 혈맹은 적혈 혈맹입니다. 불과 한 주 만에 기존 랭커 혈맹 중 가장 큰 전투력 성장을 보이며 3위로 올라섰습니다. 지난주 68,878,317에서 이번 주 75,276,715까지 성장하면서 전투력이 600만 이상 상승했습니다.

이번 주에는 전체 서버 전투력 혈맹 랭킹 7위에서 10위까지를 새로운 혈맹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7위는 윈다우드 01의 사신 혈맹이 차지했고 8위에는 오렌 04의 신의 혈맹이, 9위에는 바츠 01의 Darkness 혈맹이, 마지막으로 바츠 03의 PVP 혈맹이 10위에 올랐습니다.



▲ 8월 마지막 주 전체 서버 혈맹 전투력 랭킹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