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자유 요새전 재오픈, 신규 월드 보스 추가!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신규 레이드 보스와 신규 망토, 신규 탑승펫 추가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 외에도 요새전과 공성전에 관전 모드가 추가되었고 자유 요새전이 오류를 수정하고 유저들에게 공개되었다.


■ 시간 관리가 레이드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신규 월드보스 자켄 추가!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월드 보스 '자켄'이 추가되었다. 자켄은 시공의 균열 '피의 여백작 침소'에서 트리샤를 쓰러뜨리면 유령의 모습으로 등장하는 NPC다. 트리샤의 복수를 다짐하는 의미심장한 대사를 남기기도 했다. 자켄 레이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전용 퀘스트 스크롤이 필요하다. 전용 퀘스트 스크롤은 정예 던전 비밀의 숲 하층과 비밀의 숲 학살지 몬스터를 사냥해 얻은 '악마의 영혼석:자켄'을 100개 모아 공방에서 조합할 수 있으며, 레이드 참여 최소 레벨은 230이다.

자켄은 고유 특성 흡혈과 밤의 기운, 함대 초대를 사용한다. 이외에도 광폭화와 광역 공격 스킬, 환영 소환 등 다양한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다. 업데이트 안내를 통해 알려진 자켄의 정보로 유추해 볼때 레이드 공략 포인트는 전투 시간과 관련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켄은 레이드 시작 후 시간이 지날수록 밤의 기운을 통해 점차 강해지는 만큼 최대치에 도달하는 12분 전에 자켄을 공략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는 자켄의 흡혈 스킬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막아내는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이며 플레이어를 다른 장소로 이동시키는 함대 초대도 자켄 레이드의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 피의 여백작 침소에서 등장한 자켄



▲ 악마의 스크롤: 자켄은 악마의 영혼석:자켄 100개로 제작할 수 있다.



■ 오류 현상 해결! 스킬 변경 시스템, 패시브 효과 추가! 자유 요새전 재오픈!

방어탑 무적 판정, 간헐적 게임 접속 종료 등의 문제로 한 주간 중지됐던 자유 요새전이 금일 업데이트로 다시 문을 열었다. 오류 수정과 더불어 선택한 클래스의 스킬셋을 변경할 수 있는 스킬 변경 시스템이 추가되었으며, 각 클래스의 패시브 스킬 적용이 완료되었다. 선택한 클래스의 모든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 만큼 파티원들과 버프 효과를 공유하면서 파티원 간의 유기적인 전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보상 2배 이벤트도 진행 중!



■ 나도 공성전의 주인공! 공성전/요새전 관전 모드 추가!

이번 주 진행되는 요새전과 공성전부터 관전 모드를 이용해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 관전 모드는 투명 캐릭터를 이용해 실제로 플레이하는 것처럼 캐릭터를 움직여 관전할 수 있고 관전 이동 기능을 이용하면 특정 위치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관전하기는 진출 혈맹이 모두 정해진 후부터 활성화된 관전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할 수 있으며, 최대 10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 입장 가능한 인원은 최대 100명!



■ 전투력 성장은 계속되어야 한다! 신규 망토, 신규 탑승펫 추가!

금일 업데이트로 신규 망토 '영웅의 망토'와 신규 탑승펫 '할로윈매직스틱'이 추가되었다. 영웅의 망토는 처음으로 추가된 캐시 망토로 상점에서 영웅 망토 패키지를 구매해 획득할 수 있다. 영웅 망토 패키지에는 영웅 망토를 획득할 수 있는 영웅의 망토 브로치와 함께 실타래 1000개, 마법 바늘 10개, 마법 옷감 10개, 레드 다이아 1000개가 동봉되어 있다.

영웅의 망토는 최초 획득 시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 최대 HP, 최대 MP, 탄력, 크리티컬, 회피, 방어 무시 대미지 중 5개의 보유 효과가 적용된다. 착용 효과로는 일반 스킬을 사용할 때 일정 확률로 마지막에 사용한 일반 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시켜주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해당 효과는 2분 30초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다.

할로윈매직스틱은 상점에서 할로윈 한정 빗자루 패키지 구매로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한정 빗자루 패키지에는 할로윈매직스틱을 소환할 수 있는 할로윈매직스틱 마법구슬과 함께 육성석 1000개, 탑승펫 장비 강화 주문서 20장, 200,000 아데나가 들어있다.

할로윈매직스틱은 최초 소환 시 SR등급으로 주어진다. 캐시로만 구입할 수 있는 탑승펫인 만큼 희귀 탑승펫의 이동 속도와 과 동일한 이동 속도 750을 제공하며, 최대 레벨까지 성장 시 물리 공격력 2196, 마법 공격력 2196, 크리티컬 2004, 최대 MP 2706, MP 회복량 1449의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 새롭게 추가된 신규 망토 영웅의 망토



▲ 할로윈에만 획득할 수 있는 할로윈매직스틱



■ 블랙오르 장신구 세트 날아오르나? 크리티컬 저항 특성 상향!

장신구 세트 특성에도 변화가 생겼다. 이번 업데이트로 가장 크게 변화된 장신구 세트는 블랙오르 세트다. 블랙오르 세트는 지난 업데이트로 다른 장신구 세트와 함께 상향이 이루어졌지만 상향된 수치가 적고 몬스터 피해량 감소 옵션이 추가로 붙으면서 많은 유저들의 항의를 받은 장신구다.

하지만 이번 상향으로 기존 최대 6%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크리티컬 저항률 특성이 19%로 증가하면서 5개 부위 착용 시 65.14%의 크리티컬 저항률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크리티컬 저항률은 대규모 PvP 요새전이나 공성전에서 방어 옵션으로 선호도가 높은 능력치로 이번 업데이트를 기해 블랙오르 세트의 선호도 함께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 최대 6%에서 최대 19%로 상향되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