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필수 능력치가 모두 모였다. 디온 필드 '절규의 땅' 몬스터 코어 추천 스팟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절규의 땅은 104레벨에서 116레벨 사이의 몬스터가 분포하고 있는 디온 필드다. 획득할 수 있는 코어는 스크리머와 플로라, 조나단, 스크리밍 엔트, 카우보이, 심스트러스, 발사자르로 총 7종이다. 각각의 코어는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 마법 방어력, 물리 방어력, 최대 HP, 최대 MP, 관통, 탄력, 크리티컬을 올려주며 대부분의 능력치가 우선 순위가 높은 필수 능력치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꾸준한 사냥을 통해 몬스터 도감을 완성시키는 것이 좋다.





1. 마법/물리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크리머 코어 - 고통의 만드라고라

마법 공격력과 물리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크리머 코어는 보스 스크리머와 일반 몬스터 고통의 만드라고라 처치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고통의 만드라고라의 위치는 지도 기준 왼쪽 위다. 지도에 표기된 등장 위치를 보면 리젠 지역이 매우 좁은 것을 알 수 있는데, 지역 곳곳에 울타리 같은 구조물이 많아 실제보다 고통의 만드라고라가 리젠되는 지역이 좁다.

스크리머 코어를 작업할 때는 코어를 확정 드랍하는 보스 스크리머 근처에서 시작해 자동 사냥 범위를 넓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지역이 좁은 만큼 다른 유저들과 파티를 이뤄 코어 작업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하며, 유저들이 많아 사냥이 어려울 경우 새벽 시간을 노려야 한다. 스크리머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900개이며 상승하는 마법/물리 공격력의 총합은 415다.



▲ 스크리머 등장 위치를 중심으로 자동 사냥 거리는 넓게!


2. 마법/물리 방어력을 올려주는 플로라 코어 - 슬픔의 디코르

마법 방어력과 물리 방어력을 올려주는 플로라 코어는 보스 플로라와 일반 몬스터 슬픔의 디코르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슬픔의 디코르는 두 군데에서 등장하며 위치는 플로라 근처 작은 지역과 고통의 만드라고라 리젠 장소 아래다.

플로라 코어를 작업할 때는 플로라의 리젠 장소 근처보다 좌측에 따로 마련된 지역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자동 사냥 시작 위치는 리젠 지역 중앙에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하며, 고통의 만드라고라 만큼 리젠 지역이 좁으므로 다른 유저들과 파티를 이뤄 함께 코어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플로라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900개이며 상승하는 마법/물리 방어력의 총합은 430이다.



▲ 중앙부터 시작하면 다른 지역으로 벗어나는 일이 없다.


3. 최대 HP를 올려주는 조나단 코어 - 둠 서번트

최대 HP를 올려주는 조나단 코어는 보스 조나단과 둠 서번트를 사냥해 획득할 수 있다. 둠 서번트의 등장 위치는 보스 조나단의 리젠 장소 근처와 지도 기준 오른쪽 위다. 슬픔의 디코르처럼 리젠 장소가 나누어져 있고 리젠 장소가 넓은 만큼 다른 코어에 비해 코어 작업이 수월한 편이다.

조나단 코어 작업 시 추천하는 장소는 지도 우측 둠 서번트 리젠 지역이다. 다른 유저들에게 많이 알려진 지역이 아닌 만큼 찾는 유저들이 적고 리젠 장소가 넓어 코어 작업하기 좋다. 조나단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900개이며 상승하는 최대 HP의 총합은 515다.



▲ 찾는 유저들도 많지 않고 둠 서번트의 리젠량도 충분하다!


4. 최대 MP를 올려주는 스크리밍 엔트 코어 - 불길한 윌로우

최대 MP를 올려주는 스크리밍 엔트 코어는 보스 스크리밍 엔트와 일반 몬스터 불길한 윌로우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다. 불길한 윌로우가 등장하는 리젠 장소는 지도 기준 12시 방향으로 스트리밍 엔트의 리젠 장소를 중심으로 널리 분포하고 있다.

사실 스크리밍 엔트 코어로 주어지는 최대 MP는 MP 물약의 효율만을 늘려주기에 시간을 들여 꼭 작업해야하는 코어는 아니다. 불길한 윌로우 리젠 지역에 유저들이 많다면 파티를 구성해 작업을 진행하기보다 다른 코어를 먼저 작업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른 유저들이 없을 때는 스크리밍 엔트 리젠 장소를 기점으로 설정하여 코어 외에도 강화주문서 같은 성장 재료를 함께 파밍하는 것이 좋다. 스크리밍 엔트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700개이며 상승하는 최대 MP의 총합은 610이다.



▲ 오른쪽 위로 갈수록 불길한 윌로우의 수가 늘어난다.


5. 관통을 올려주는 카우보이 코어 - 되살아난 원혼

관통을 올려주는 '카우보이 코어'는 보스 '카우보이'와 일반 몬스터 '되살아난 원혼'을 사냥해 획득할 수 있다. 되살아난 원혼의 등장 위치는 지도 기준 1시 방향으로 고통의 성채 입구에 자리하고 있다. 리젠 지역이 상당히 넓고 되살아난 원혼의 개체 수가 많아 코어 작업이 쉬운 편이다. 하지만 선호 능력치로 분류되는 관통 옵션을 노리는 유저들이 많아 필수로 파티를 구성한 후 코어 작업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카우보이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900개이며 상승하는 관통의 총합은 385다.



▲ 전체적으로 몬스터의 수가 많은 편


6. 탄력을 올려주는 심스트러스 코어 - 집념의 원혼

탄력을 올려주는 심스트러스 코어는 보스 심스트러스와 집념의 원혼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집념의 원혼이 등장하는 위치는 5시 방향으로 기란 자치령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다.

지역이 작고 리젠되는 집념의 원혼의 수가 많지 않은 만큼 코어 작업이 쉽지 않다. 이때는 파티를 생성하여 파티 광고를 이용해 파티원을 모으는 것을 추천하며, 최대한 풀 파티 상태로 유지해야 코어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자동 사냥 시에는 심스트러스트 리젠 장소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몬스터의 개체 수가 적은 만큼 리젠 시간마다 심스트러스트를 사냥하면 코어 획득은 물론 강화주문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심스트러스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900개이며 상승하는 탄력의 총합은 355다.



▲ 몬스터 개체 수가 적어 파티가 필수!


7.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발사자르 코어 - 사령 네르카스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발사자르 코어는 보스 발사자르와 일반 몬스터 사령 네르카스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다. 사령 네르카스는 3시 방향 작은 방에서 등장한다. 다른 일반 몬스터에 비해 리젠 지역이 좁은 편이지만 등장하는 사령 네르카스의 수가 많아 다른 유저들만 없다면 원활하게 코어를 모을 수 있다.

하지만 발사자르 코어로 획득할 수 있는 크리티컬 능력치가 코어 작업 시 우선도가 매우 높은 만큼 다른 유저들의 방해를 받기 쉽다. 이때는 심스트러스 코어를 작업할 때처럼 파티를 구성하여 다른 유저들과 함께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발사자르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900개이며 상승하는 크리티컬의 총합은 425다.



▲ 전체적으로 몬스터 밀집도가 높은 편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