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필수 능력치가 모두 모였다! 기란 자치령 몬스터 코어 추천 스팟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기란 자치령은 120레벨에서 132레벨 사이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기란 필드다. 획득할 수 있는 코어는 엘렌과 비르, 테스, 라쉬코스, 샤코스, 루스, 닥스로 총 7종이다. 각각의 코어는 크리티컬 저항과 탄력, 크리티컬, 명중, 회피, 공격력을 올려주며 대부분의 능력치가 우선순위가 높은 필수 능력치로 구성되어 있다.






1. 크리티컬 저항을 올려주는 엘렌 코어 - 메두사

크리티컬 저항을 올려주는 엘렌 코어는 보스 몬스터 엘렌과 일반 몬스터 메두사를 사냥해 획득할 수 있다. 메두사가 등장하는 위치는 지도 기준 1시 방향이다. 엘렌이 리젠되는 장소를 기준으로 6시와 1시 두 곳에서 리젠된다.

엘렌 코어를 작업할 때는 엘렌이 등장하는 장소 근처보다 우측 리젠 장소에서 자동 사냥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좌측 리젠 지역의 경우 엘렌 등장 위치를 기준으로 자동 사냥을 시작하면 엘렌 코어와 함께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지만 메두사의 개체 수가 많지 않아 코어 작업 시간이 오래 걸린다. 그에 비해 우측 메두사 리젠 지역은 메두사의 개체 수가 많고 밀집도가 높아 많은 수의 메두사를 처치할 수 있어 코어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엘렌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1090개이며 상승하는 크리티컬 저항의 총합은 560이다.



▲ 엘렌 코어 작업은 우측 메두사 리젠 장소를 추천한다.


2. 탄력을 올려주는 비르 코어 - 감시하는 웜

탄력을 올려주는 비르 코어는 보스 몬스터 비르와 일반 몬스터 감시하는 웜에게 얻을 수 있다. 감시하는 웜은 지도 기준 1시 방향에서 등장한다. 비르의 코어를 작업할 때는 비르의 리젠 장소에서 좌측으로 이동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 추천 지역은 좌측으로 이동했을 때 만나게 되는 흙길이다. 해당 지점에서 자동 전투를 시작하면 다른 몬스터를 사냥하는 일 없이 감시하는 웜만 사냥할 수 있다. 비르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880개이며 상승하는 탄력의 총합은 455다.



▲이동 범위를 넓게 설정하고 자동 사냥 시작 지정을 흙길 위로 설정하자!


3.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테스 코어 - 랑크 리자드맨 훈련병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테스 코어는 보스 몬스터 테스와 일반 몬스터 랑크 리자드맨 처치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랑크 리자드맨 훈련병은 기란 자치령 6시 방향에서 등장한다. 정확하게는 죽음의 안개 해안 7시 방향으로 리젠 지역에서도 외곽에만 랑크 리자드맨 훈련병이 리젠된다.

리젠 지역이 한정되어 있는 만큼 자동 사냥 시작 지점이 중요하다. 테스 코어를 작업할 때 추천하는 시작 지점은 테스 등장 위치다. 테스 사냥을 통해 몬스터 코어를 확정적으로 노리고 다른 유저들과 파티를 구성해 코어 작업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다. 테스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880개이며 상승하는 크리티컬의 총합은 475다.



▲ 중앙에서는 랑크 리자드맨 훈련병이 리젠되지 않는다.


4. 크리티컬 저항을 올려주는 라쉬코스 코어 - 랑크 리자드맨 병사

크리티컬 저항을 올려주는 라쉬코스 코어는 보스 라쉬코스와 일반 몬스터 랑크 리자드맨 병사를 사냥해 얻을 수 있다. 랑크 리자드맨 병사의 리젠 위치는 죽음의 안개 해안 3시 방향으로 리젠 지역이 넓은 편이지만 등장하는 랑크 리자드맨 병사의 수가 매우 적다. 거기다 리젠 지역이 다른 몬스터들의 리젠 장소와 겹쳐있어 코어 작업 난이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라쉬코스 코어를 작업할 때는 필수로 파티를 구성하는 것을 추천하며, 코어를 작업하는 유저들이 많다면 라쉬코스만 노려 코어를 획득하는 것이 좋다. 코어 작업 시 추천하는 시작 지점은 라쉬코스 등장 위치 기준 7시 방향이다. 라쉬코스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880개이며 상승하는 크리티컬 저항의 총합은 625다.



▲ 몬스터 개체수가 매우 적은 편이다.


5. 명중을 올려주는 샤코스 코어 - 랑크 리자드맨 투사

명중을 올려주는 샤코스 코어는 보스 샤코스와 일반 몬스터 랑크 리자드맨 투사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랑크 리자드맨 투사의 등장 위치는 죽음의 안개 해안 10시 방향이다. 랑크 리자드맨 투사의 리젠 지역은 기란 자치령의 몬스터 코어 스팟 중 가장 작다. 대신 몬스터 밀집도가 높아 다른 유저들의 방해만 없다면 수월하게 몬스터 코어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자동 사냥을 진행할 때는 자동 전투 시 이동 범위를 가까움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하며 시작 지점은 리젠 지역 중앙이 좋다. 샤코스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880개이며 상승하는 명중의 총합은 305다.



▲ 리젠 지역은 좁아도 몬스터 개체수는 많다.


6. 회피를 올려주는 루스 코어 - 랑크 리자드맨 수색병

회피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루스 코어는 보스 루스와 일반 몬스터 랑크 리자드맨 수색병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랑크 리자드맨 수색병의 리젠 위치는 죽음의 안개 해안 중앙과 9시 방향이다. 리젠 지역이 두 곳으로 나누어져 있지만 실제로는 루스의 리젠 지역 근처에는 랑크 리자드맨 수색병의 개체 수가 적어 코어 작업을 진행할 때는 중앙 지역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루스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1090개이며 상승하는 회피의 총합은 570이다.



▲ 좌측 리젠 장소보다 중앙 리젠 장소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7. 공격력을 올려주는 닥스 코어 - 랑크 리자드맨 고위 주술사

마법 공격력과 물리 공격력을 올려주는 닥스 코어는 보스 몬스터 닥스와 일반 몬스터 랑크 리자드맨 고위 주술사를 사냥해 얻을 수 있다. 랑크 리자드맨 고위 주술사의 리젠 위치는 죽음의 안개 해안 6시 방향이다. 랑크 리자드맨 고위 주술사의 리젠 지역은 랑크 리자드맨 훈련병의 리젠 위치처럼 리젠 지역 중앙에 리젠되는 몬스터의 개체 수가 적다. 하지만 리젠 지역 자체가 작기 때문에 중앙 모닥불 위치에서 자동 사냥을 진행하면 주위에 리젠된 리자드맨 고위 주술사 사냥이 가능하다. 닥스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880개이며 상승하는 마법 공격력과 물리 공격력의 총합은 570이다.



▲ 모닥불에서 자동 사냥을 시작하면 주위 랑크 리자드맨 고위 주술사를 모두 잡을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