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신규 지역 오렌의 시작! 리니지2 레볼루션 북풍의 고원 코어작 추천 스팟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북풍의 고원은 신규 지역 오렌과 함께 업데이트된 세 지역 중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오렌 성이 위치한 지역이기도 한 이곳은 추천 레벨 180, 등장 몬스터의 레벨은 182~198 정도로 분포되어 있다. 북풍의 고원에서는 실레노스, 토루크, 카릭스, 베어그릴, 게이틴, 제노 등 6종의 코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각각 회피, 크리티컬 저항, 최대 MP, 방어력, 명중, 관통 능력치를 상승시킨다.

북풍의 고원 포탈은 총 4개로 그중 사냥꾼의 계곡 포탈은 베어그릴 코어작 장소, 사냥꾼 야영지 포탈은 게이틴 코어작 장소와 가깝다. 나머지 실레노스, 토루크, 카릭스, 제노 코어작의 장소는 티막 전초기지 포탈과 가깝긴 하나 나름 거리가 떨어져 있으므로 유의하자.



▲ 북풍의 고원 몬스터 코어 위치 정보



1. 회피를 상승시키는 실레노스 코어 - 실레노스와 타노르 부족 수호자

회피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실레노스 코어는 일반 몬스터인 타노르 부족 수호자에게서도 획득할 수 있다. 실레노스와 타노르 부족 수호자는 북풍의 고원 전체 지도 중에서도 위쪽으로 치우친 지역에서 등장하며, 가장 가까운 티막 전초기지 포탈에서도 어느 정도 이동해야 진입할 수 있다. 아예 다음 지역인 정지된 시간의 땅을 선택해 붕괴된 결계 포탈을 이용, 다시 북풍의 고원으로 이동하면 빠르게 실레노스가 있는 장소로 이동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타노르 부족 수호자는 다음 지역인 정지된 시간의 땅과의 경계에서부터 바로 만날 수 있다. 특히 가도와 가도가 십자(十)로 교차하는 지역에서 많은 수의 몬스터가 등장하므로 이곳을 기점으로 자동 사냥을 진행하면 될 것이다. 십자 교차로에서 길을 따라 오른쪽 위로 이동하면 보스 실레노스가 등장하니 여유가 된다면 확인 후 처치하는 것도 좋다.



▲ 십자 교차로 지역.



▲ 가도의 위쪽 끝에서는 보스 실레노스를 만날 수 있다.



2. 크리티컬 저항을 상승시키는 토루크 코어 - 토루크와 타노르 부족장 근위대

크리티컬 저항을 상승시키는 토루크 코어는 일반 몬스터인 타노르 부족장 근위대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몬스터와 보스가 등장하는 지역은 실레노스가 등장하는 지역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면 만날 수 있으며, 티막 전초기지 포탈이 가까운 편이다. 혹은 실레노스와 마찬가지로 정지된 시간의 땅 지역의 붕괴된 결계 포탈을 이용해 넘어오는 방법도 있다.

타노르 부족장 근위대는 좁은 길을 지난 뒤 펼쳐지는 넓은 지역 중 아래쪽에 다수 등장한다. 따라서 적당히 자리를 잡고 자동을 눌러두면 큰 무리 없이 코어작을 진행할 수 있다. 실레노스와 마찬가지로 가도의 끝에서는 보스 토루크가 등장하니 참고하자.



▲ 넓은 지역에서 다수 등장한다.



▲ 마찬가지로 가도의 끝에선 토루크가 등장.



3. 최대 MP를 상승시키는 카릭스 코어 - 카릭스와 카잔의 노예 감독관

최대 MP를 상승시키는 카릭스 코어는 카잔의 노예 감독관에게서도 획득 가능하다. 두 몬스터는 북풍의 고원 전체 지도를 기준으로 가장 왼쪽에 치우친 장소에서 등장한다. 포탈을 이용한다면 티막 전초기지가 가장 가깝다. 카잔의 노예 감독관은 아래쪽의 좁은 입구를 지나 등장하는 넓은 공터에서 다수 등장하며, 가도의 끝에서는 마찬가지로 보스 카릭스가 등장한다. 원하는 장소에서 자리를 잡고 코어작을 진행하자.



▲ 넓은 지역에서 다수 등장하는 편이다.



4. 방어력을 상승시키는 베어그릴 코어 - 베어그릴과 그렌델

방어력을 상승시키는 베어그릴 코어는 그렌델에게서도 획득할 수 있다. 북풍의 고원에 진입하면 처음 만나는 넓은 평지에 다수 등장하니 찾아가기도 쉬운 편. 게다가 사냥꾼의 계곡 포탈에서 다리만 건너면 해당 지역에 진입할 수 있으므로 상당히 편리하다. 획득 몬스터와 보스의 레벨이 182로 낮은 편이라 현재 활발한 코어작이 이뤄지고 있다.



▲ 활발한 코어작이 이뤄지고 있는 베어그릴과 그렌델의 등장 장소.



5. 명중을 상승시키는 게이틴 코어 - 게이틴과 북풍 버그베어 포식자

명중을 상승시키는 게이틴 코어는 일반 몬스터 북풍 버그베어 포식자에게서도 획득 가능하다. 사냥꾼 야영지 포탈을 이용하면 가까운 장소에서 몬스터와 보스를 만날 수 있다. 전체 지도를 기준으로 가장 오른쪽에 치우친 장소에서 등장하며, 북풍의 고원에서 획득할 수 있든 다른 코어들보다 비교적 좁은 장소에서 등장한다. 또한, 아래로 내려가면 북풍 버그베어 일꾼이 등장하므로 자동 사냥 시 캐릭터가 너무 아래쪽으로 이동하지 않게끔 주의해야 한다.



▲ 등장 장소가 비교적 좁은 편인 북풍 버그베어 포식자.



▲ 조금만 아래로 내려가도 북풍 버그베어 일꾼이 등장하니 주의해야 한다.



6. 관통을 상승시키는 제노 코어 - 제노와 레토 리자드맨 주술사

관통을 상승시킬 수 있는 제노 코어는 레토 리자드맨 주술사에게서도 드랍된다. 티막 전초기지 포탈이나 오렌 성 마을 포탈이 가장 가까우며, 해당 포탈을 이용한 뒤 왼쪽 아래로 이동해야 한다. 상당히 넓은 장소에 다수의 몬스터가 등장하므로 적당히 자리를 잡고 자동을 눌러두자. 가도의 위쪽 구석에는 보스 제노가 등장하니 종종 확인하고 잡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 위쪽 좁은 입구를 지나면 바로 레토 리자드맨 주술사가 등장한다.



▲ 가도의 왼쪽 끝에서는 제노가 등장.



▲ 북풍의 고원 코어 능력치 종합.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