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추천 레벨 230, 오렌 지역의 마지막! 상아탑 자치 구역 코어작 추천 스팟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댓글: 1개 |
상아탑 자치 구역은 신규 지역 오렌의 마지막으로 추천 레벨 230의 현존 일반 필드 중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장소다. 모르타, 마이타, 타르바, 마라타, 크타, 디펜더, 아리타 등 총 7종의 코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그를 통해 각각 최대 HP, 크리티컬, 회피, 탄력, 크리티컬 저항, 관통, 최대 MP를 상승시킬 수 있다.

순간 이동이 가능한 포탈은 지역의 초입에 위치한 무법자의 삼림과 중반의 마도의 숲, 그리고 후반의 상아탑 분화구 등 총 3개다. 무법자의 삼림 포탈에서는 타르바 코어가 가까우며, 마도의 숲에서는 마라타 코어, 상아탑 분화구 포탈을 통해 나머지 코어 몬스터에게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1. 회피를 상승시키는 타르바 코어 - 타르바와 산적단 투사

상아탑 자치 구역에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타르바 코어는 회피 능력치를 상승시키며, 일반 몬스터 산적단 투사에게서도 획득이 가능하다. 산적단 투사가 등장하는 곳은 타르바가 등장하는 방 안쪽이므로, 근처에서 자동을 돌려두면 타르바와 산적단 투사를 모두 처치할 수 있다. 다만, 그만큼 좁은 장소에서 밀집해 등장하므로 경쟁자가 많은 편이란 것을 유념해야 한다. 가장 가까운 포탈은 무법자의 삼림으로 텔레포트 주문서를 활용하겠다면 참고하자.



▲ 타르바가 등장하는 방에서 함께 등장하는 산적단 투사.



▲ 안쪽으로 들어가면 타르바가 등장한다.



2. 탄력을 상승시키는 마라타 코어 - 마라타와 티막 오크 수색대

탄력을 상승시키는 마라타 코어는 일반 몬스터 티막 오크 수색대에게서도 획득할 수 있다. 가장 가까운 포탈은 마도의 숲이며, 숲의 북동쪽에서 주로 출몰한다. 비교적 넓은 지형에서 다수가 등장하므로 적당히 자리를 잡고 코어작을 진행하자. 가도의 끝에서는 보스 마라타가 등장한다.



▲ 넓은 지형에서 다수가 등장한다.



▲ 길의 끝에선 보스 마라타가 등장.



3. 크리티컬 저항을 상승시키는 크타 코어 - 크타와 티막 오크 백인대장

크리티컬 저항을 상승시키는 크타 코어는 티막 오크 백인대장에게서도 수집이 가능하다. 티막 오크 백인대장은 크타가 등장하는 지역을 기준으로 기울어진 십자(十) 지형에서 다수 등장한다. 적당히 자리를 잡고 자동을 돌려두면 되지만, 보스인 크타가 등장하는 장소는 계단을 올라야 하는 구조물이 있으므로 동선이 길어진다는 점을 유의하자. 또한, 십자로를 제외한 지역에서는 모두 다른 몬스터가 등장하니 캐릭터가 다른 쪽으로 새지 않도록 종종 지켜볼 필요가 있다.



▲ 크타가 등장하는 장소를 중심으로 기울어진 십자형 지형에서 티막 오크 백인대장이 등장.



▲ 중심부의 계단 지형을 올라가면 보스 크타가 등장한다.



4. 최대 HP를 상승시키는 모르타 코어 - 모르타와 티막 오크 부족장

최대 HP를 상승시킬 수 있는 모르타 코어는 티막 오크 부족장에게서도 얻을 수 있다. 티막 오크 부족장은 상아탑 자치 구역 전체 지도에서 가장 오른쪽에 치우친 장소에 등장하며, 계단 지형을 올라가면 보스인 모르타도 등장한다. 비교적 넓은 지형에서 등장하니 자리를 잡고 자동을 돌려두면 될 것이다. 다만, 조금만 아래로 내려가면 티막 오크 정예병이 등장하니 아래로 빠지지 않도록 유의하자.



▲ 전체 지도의 오른쪽 끝에서 등장하는 티막 오크 부족장.



5. 크리티컬을 상승시키는 마이타 코어 - 마이타와 티막 오크 궁병

크리티컬을 상승시키는 마이타 코어는 티막 오크 궁병에게서도 획득할 수 있다. 상아탑 자치 구역에서는 비슷한 이름의 몬스터인 티막 오크 '궁수'도 등장하니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자. 티막 오크 궁병과 마이타가 등장하는 장소는 상아탑 분화구 포탈과 가깝다. 상아탑 분화구 포탈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아래쪽과 이어지는 지형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티막 오크 궁병이 등장한다.



▲ 티막 오크 궁수와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자. 코어를 드랍하는 것은 티막 오크 궁병이다.



6. 관통을 상승시키는 디펜더 코어 - 디펜더와 상아탑 수호 골렘

관통을 상승시키는 디펜더의 코어는 상아탑 수호 골렘에게서도 얻을 수 있다. 디펜더와 상아탑 수호 골렘은 상아탑 분화구 포탈에서 왼쪽 아래로 이동하면 등장하는 넓은 지형에서 등장한다. 별다른 구조물이 없는 평탄한 장소에서 등장하므로 자리를 잘 잡고 자동 사냥을 진행하면 어렵지 않게 코어를 획득할 수 있을 것이다.



▲ 평탄하고 넓은 지형에서 다수 등장하는 상아탑 수호 골렘.



7. 최대 MP를 상승시키는 아리타 코어 - 아리타와 보이드 하운드

최대 MP를 상승시키는 아리타 코어는 보이드 하운드에게서 획득 가능하다. 아리타와 보이드 하운드 모두 상아탑 자치 구역의 가장 깊숙한 곳에서 등장하니 유의하자. 상아탑 분화구 포탈에서 상아탑 수호 골렘이 등장하는 곳을 지나 왼쪽 구석으로 가면 보이드 하운드를 만날 수 있고, 그 길의 끝에서는 보스 아리타가 등장한다.



▲ 아리타 코어를 획득할 수 있는 보이드 하운드.



▲ 길의 끝에서는 보스 아리타가 등장한다.



▲ 상아탑 자치 구역의 코어 정보 [바로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