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방어력부터 최대 HP까지 7개의 능력치가 여기에 모였다! 윈다우드 장원 코어 스팟

게임뉴스 | 박순 기자 |
이번에 소개할 지역은 윈다우드 장원으로 '방어력, 최대 HP, MP, 관통, 탄력, 크리티컬, 크리티컬 저항'까지 총 7개의 코어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지역이다. 윈다우드 장원은 매우 넓어, 코어 몬스터 지역을 크게 동, 서, 북 세 지역으로 나눌 수 있다.

※ 윈다우드 장원 코어 작업 시 얻을 수 있는 능력치 총합 및 전체 지도









윈다우드 장원 동쪽 - 쉐도우 윙, 루인 원더러

윈다우드 장원에 들어선 초입 부분인 동쪽에는 쉐도우 윙과 루인 원더러가 출현한다. 두 코어 몬스터는 물리 / 마법 방어력과 최대 HP 능력치를 올려준다.





1.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능력치 방어력, 쉐도우 윙 - 흡혈박쥐

쉐도우 윙 코어는 물리 / 마법 방어력을 최대 180까지 올려준다. 보스 쉐도우 윙은 윈다우드 장원 동북쪽에서 흡혈박쥐가 함께 출현한다. 흡혈박쥐는 쉐도우 윙 코어를 주는 일반 몬스터다. 코어 작업을 한다면 같이 잡아주자. 개체 수가 많기 때문에 쉽게 코어 작업이 가능하다.



▲ 흡혈박쥐의 3배 정도의 크기를 가진 보스 쉐도우 윙




▲ 주위 흡혈박쥐를 같이 잡아주자.



2. 전투에는 기초 체력도 중요하다! 최대 HP, 루인 완더러 - 소울 슬래셔

윈다우드 장원 동남쪽에 출현하는 루인 원더러는 최대 HP를 올려주는 코어를 준다. 근처에는 소울 슬래셔가 함께 출현하며, 루인 원더러 코어를 동일하게 드랍한다. 소울 슬래셔는 지도를 관통하는 대로를 중심으로 북쪽과 남쪽 두 지역에서 나온다. 보스와 함께 코어를 모으고 싶다면 북쪽 지역을, 소울 슬래셔를 중심으로 코어 작업을 한다면 남쪽 지역에서 사냥을 진행하자.






▲ 최대 HP를 올려주는 코어를 준다.



윈다우드 장원 북쪽 - 샤이닝 티스, 베파르

윈다우드 장원 북쪽에는 샤이닝 티스와 베파르 코어를 얻을 수 있다. 베파르는 지역 보스인 덕분에, 4시간에 한 번만 잡을 수 있다. 베파르와 샤이닝 티스의 출현하는 위치가 겹쳐있으므로 샤이닝 티스 코어 작업을 하면서 4시간에 한번 씩 베파르를 잡는 방식으로 코어 작업을 진행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3. 스킬을 쓸 때 모자라지 않도록, 최대 MP, 샤이닝 티스 - 타락한 스나이프

샤이닝 티스 코어는 최대 MP를 올려준다. 최대 MP는 크게 추천하지 않는 능력치로 물약 회복 시 회복량에 조금 도움을 주는 정도다. 윈다우드 장원에 왔다면 샤이닝 티스 코어는 가장 나중에 작업하는 것을 추천한다. 코어를 같이 주는 일반 몬스터는 타락한 스나이프다.







▲ 최대 MP를 올려주는 덕분에 인기가 없다.



4. 윈다우드 장원을 지키는 몬스터, 크리티컬 저항 베파르 - 없음

베파르는 크리티컬 저항 코어를 드랍하는 지역 보스다. 4 시간에 한 번씩 등장하기 때문에 등장 시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몰린다. 근처에 있는 사람들과 파티를 맺어 두면 조금 더 쉽게 코어를 모을 수 있다. 베파르가 어디에 등장하는지 모르겠다면 북쪽에 위치한 거대한 붉은 수정을 찾으면 된다.



▲ 북쪽 중앙 붉은 수정을 찾자.




▲ 파티를 하면 조금 더 쉽게 코어를 모을 수 있다.



윈다우드 장원 서쪽 - 화이트 티스, 후카, 트로카

윈다우드 장원 서쪽 지역에는 화이트 티스, 후카 트로카까지 총 3 종류의 코어를 얻을 수 있다. 이들은 관통, 탄력, 크리티컬 능력치를 올려준다. 전쟁 혹은 요새전을 주로 즐기는 유저라면 이곳의 코어를 작업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5. 적의 방어를 뚫는다! 관통, 후카 - 투렉 오크 사수

윈다우드 장원 서쪽 초입 지역에 등장하는 후카의 코어는 관통을 올려준다. 후카 코어를 얻을 수 있는 일반 몬스터는 투렉 오크 사수로, 장원 서쪽 초입 부분과 서쪽 중앙 부분 두 곳에서 출현한다. 생각보다 개체 수가 많기 때문에 쉽게 작업이 가능한 코어 중 하나다.






▲ 후카보다 투렉 오크 사수를 잡는게 훨씬 나을 때도 있다.


6. 관통을 막을 수 있는 능력치 탄력, 화이트 티스 - 사나운 투렉 군견

화이트 티스 코어는 탄력 능력치를 올려준다. 코어를 주는 화이트 티스는 윈다우드 서북쪽에서 코어를 주는 일반 몬스터 사나운 투렉 군견도 함께 등장한다. 사나운 투렉 군견은 윈다우드 서남쪽에도 등장하나 지역이 좁아 개체 수가 적다. 코어 작업을 한다면 화이트 티스가 등장하는 지역 근처에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화이트 티스가 출현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코어 작업을 진행하자.


7. 적에게 강력한 일격을! 크리티컬 트로카 - 투렉 오크 돌격병

윈다우드 서쪽 중앙에 등장하는 트로카는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코어를 준다. 트로카 코어는 근처 투렉 오크 돌격병에게서도 얻을 수 있다. 투렉 오크 돌격병은 트로카를 중심으로 주로 남쪽과 북쪽 지역에 출현한다. 일반 몬스터로만 작업한다면 북쪽 지역을 가자. 북쪽 지역이 남쪽 지역보다 더 넓고 투렉 오크 돌격병의 개체 수도 많다.






▲ 윈다우드 장원 서쪽에 왔다면 투렉카 만큼은 반드시 잡아주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