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힐러 살아날 수 있을까? 리니지2 레볼루션 업데이트 변경 내용 총정리

박순 기자 | 댓글: 1개 |
4월 29일 진행된 리니지2 레볼루션 업데이트을 통해 '파티', '주간, 일간, 오늘의 활동 퀘스트 보상, 거래소' 등 많은 부분에서 변경이 진행됐다. 파티 시스템의 경우 이름이 추가되어 조금 더 용이하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되었고, 퀘스트 보상에는 S등급 연마제, 유물 등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되어 유저들의 부족했던 자원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시켜 줄 예정이다.


◆ 이제는 파티를 홍보하자! 파티 시스템 변경


코어 작업 및 각종 사냥에서 유용히 이용되던 파티 시스템이 변경되었다. 기존에는 높은 등급의 장비 던전이나 특정 코어 작업을 하기 위해 채팅창에 파티를 홍보하는 경우가 잦았다. 그러나 이번 패치를 통해 파티 이름을 등록하고, 혜택을 직접적으로 보여줄 수 있어 파티를 만들거나 찾는 데 수고를 덜게 되었다.

먼저 파티의 메인 창에 '파티 이름 등록'이 추가되었다. 파티 이름에 자신이 원하는 파티의 목적을 기입하면 홍보 시에 이 이름이 자동으로 등록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정령 목자 보스 레이드 파티라면, 이름에 '정령 목자 보스 레이드'라고 기입한 뒤 홍보를 했을 경우 이 이름이 자동으로 전체 채팅창에 출력된다. 또한, 파티를 찾을 경우 기존에는 지역만 알 수 있었으나 파티 이름 탭이 추가되어 조금 더 찾기가 용이해졌다.

던전 자동 파티 매칭 시스템에 준비/거절 단계가 삭제되었다. 즉 신청 직후 던전 매칭에 자동으로 참여하게 되고, 인원이 다 모일 경우 바로 진행하는 방식으로 바뀐 것이다. 취소의 경우 대기열 검색 시에만 선택적으로 매칭을 취소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예전처럼 계속 거절하는 유저 때문에 파티 찾기가 어려워질 일은 없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파티 창 상단에 파티 이름 등록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 파티 이름은 파티 찾기 내에서도 표기된다.




▲ 파티 홍보를 누를 경우 표출되는 메세지에 파티 이름이 표기된다.




▲ 특정 파티에 참여 시 메세지의 폰트가 변경되었다.




◆ 각종 퀘스트 변경! - 일간, 주간 퀘스트 및 오늘의 활동 보상


금일 패치로 인해 일간, 주간 퀘스트 및 오늘의 활동의 보상 내역이 바뀌었다. 기존의 주간 퀘스트 내 C등급 연마제는 A등급 연마제로, A등급 연마제는 S등급 연마제로 변경되어 조금 더 수월하게 아이템의 레벨업이 가능해졌다. 또한, 신규 아이템인 유물이 보상으로 더해졌다.

유물은 혈맹 내 유물 관리인을 통해서 열 수 있는 아이템이다. 유물 아이템을 열 때는 일정 시간이 필요하고, 레드 다이아를 소모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유물에서는 레시피, 집혼석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일일 퀘스트 혹은 주간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신규 아이템 유물을 증정한다.




▲ 혈맹
관리를 통해 유물을 열 수 있다.


※ 퀘스트 보상안 변경 안

- 일간 퀘스트 및 주간 퀘스트 보상








- 오늘의 활동 보상











◆ 힐러 포지션 스킬 상향일까? - 밸런스 패치


비숍, 엘더, 실리엔 엘더, 세이지까지 총 4개의 힐러 클래스의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다. 비숍은 메이져 힐에 MP회복 효과가 더해졌고, 기존의 디바인 링크는 방어력 증가로 바뀌었다. 또한, 패시브 스킬의 마나실드가 대미지 일부를 MP를 소모하여 줄이는 형태로 변경되었다.

엘더의 경우 기존의 스킬 쿨타임 감소 스킬인 마인드 리프레쉬에 상태 이상 제거 효과가 부여되었고, 엘더링 닷지에 있던 '피격시'라는 조건이 삭제되었다. 실리엔 엘더는 슬로우 효과를 가진 블러디 레이지에 상대의 버프를 제거하는 효과가, 파티원의 공격력을 올려주던 엠파워에 공격력 버프가 사라지고 조건 부 무적 및 파티 HP 회복 효과가 더해졌다. 단 엠파워의 지속시간이 20초에서 5초로 줄었으며, 기존에 공격력을 올려주던 어그레시브 마인드는 파티 흡혈율 증가 효과로 바뀌었다.

마지막으로 세이지는 파티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던 디바인 프로텍트의 힐량이 늘어났고, 피격 시 일정 확률로 방어력을 상승시키던 포티파이가 파티 HP 회복량 증가로 변경되었다.

어비스워커의 경우 크리티컬 파워 스킬에 출혈 대상이 추가된 대신 공격력 증가폭이 감소했다. 거의 70퍼센트 이상이 깎이면서 강력함을 어필해오던 어비스워커의 기세가 한풀 꺾일 것으로 예상된다. 팰러딘의 밴젼스 스킬도 피격 시 자동사냥이 풀리는 버그가 수정되었다.


※ 힐러 변경안 세부 내역

- 비숍





- 엘더





- 실리엔 엘더





- 세이지





이외에도 거래소의 이용 가능 레벨이 21로 오름과 동시에 기입할 수 있는 최대 숫자가 99로 줄어들었다. 또한 계정 연동을 하지 않으면 거래소 이용이 불가능하다. 보물상자에 나오던 스톤 가고일도 '황금 가고일'로 변경되었으며 기존 체력 300에서 80으로 줄어들었다.

아래는 기타 수정 사항 목록이다.

[패키지]
1. 장인의 제작 재료 패키지가 추가됩니다.
2. 희귀 아이템 특별 소환 패키지가 추가됩니다.
3. 장비 특별 소환 패키지가 추가됩니다.

[상점]
1. 소환 상점에 탑승펫 장비 상자가 추가됩니다.
2. 스페셜 재료상자 상품의 판매가 종료됩니다
- 마이스터 재료 상자 상품이 추가됩니다.
※ 마이스터 재료 상자는 기존 스페셜 재료 상자 구성에, 초월의 돌, 연금술의 서 및
UR 장비 제작 재료가 추가된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매 횟수 제한이 없습니다.
3. 한정! 아데나 특별 패키지가 제거됩니다.
4. 벚꽃맞이 축복 패키지가 제거됩니다.
5. 탑승펫 장비 소환 패키지가 제거됩니다.


[퀘스트]

1. 메인 퀘스트 챕터 완료 시, 필드에서 공격받지 않도록 인스턴트 월드로 이동됩니다.
2. 병기 파괴 퀘스트 자동 진행시 발생하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 윈다우드 장원 지역 전쟁 병기 파괴 퀘스트 자동 진행 시 조형물에 끼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기타]
1. 신규 커뮤니티 진입 버튼이 추가됩니다.
2. 결투장에서 상대 캐릭터가 먼저 이동/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3. 강화화면에서 뒤로 가기 시 마프르의 가호 사용 체크가 풀리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4. 6개 이상 혈맹과 전쟁이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5. iOS에서 네이버 카페 아이콘 삭제 시 슬라이드 메뉴가 눌리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6. 혈맹 UI 터치 시 혈맹원 목록 리스트 갱신이 느려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7. 주간 퀘스트 자동 진행 시, 잘못된 위치에서 멈추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8. 거래소에서 몬스터 코어 - 상아탑 지하 1~3층 종류 선택 시, 검색이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9. 창, 활 아이템 강화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10. 아이템 획득, 소환 시 추천 장비가 노출되는 경우 첫 번째 획득 아이템이 반복해서 나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1. 탑승펫 장비 레벨업, 강화시 비귀속 아이템이 귀속으로 변경되는 경우 알림 팝업창이 추가됩니다.
12. 캐릭터 생성 등 최초 게임 진입 시 탈것 퀘스트 버튼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3. 퀘스트 자동 진행 중 조형물에 끼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4. 소환석 던전 메인 화면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페르넬이 이동을 시작하면 UI가 겹쳐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5. 혈맹 점령 상점에서 구매한 집혼석의 옵션이 포상 전/후에 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6. 기요틴 퀘스트 스크롤 사용 시, S등급 퀘스트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7. 자동 이동 시 포탈 위로 지나갈 때 속도가 저하되고 캐릭터가 떨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8. 참회의 십자가 설명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19. 파티 검색 결과 스크롤이 느리게 출력될 시 파티 이름을 선택할 수 있는 팁이 추가되었습니다.
20. 장비 던전 진행 중 몬스터가 정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1. 주사위 포인트 아이템이 일괄 삭제됩니다.
22. 필드에서 던전 진입 후 이탈 시 이전의 스킬 쿨타임이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