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공격력은 물론, 거의 모든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황무지 코어 추천 스팟

게임뉴스 | 박순 기자 | 댓글: 1개 |
방어력, 크리티컬 등 7가지의 능력치를 얻을 수 있었던 윈다우드 장원을 지나면 신규 지역 '황무지'에 다다른다. 황무지에는 '명중, 회피, 공격력, 방어력, 최대 HP, 최대 MP, 관통, 탄력'까지 총 8종의 능력치를 얻을 수 있고, 탄력의 경우 지역보스 카지르가 드랍한다.









황무지 동쪽 : 샌드아이, 레드락, 포인터

처음 황무지에 들어서면 접하는 지역에는 샌드아이, 레드락, 포인터 세 종류의 몬스터 코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포인터는 물리 / 마법 공격력을 올려주는 코어기 때문에 다른 코어들보다 우선순위로 작업을 해두는 것이 좋다.





1. 공격이 빗나가지 않게! 명중, 샌드아이 - 괴물눈 추적자


황무지 북동쪽 지역에 출현하는 샌드아이는 명중 능력치를 올려주는 코어를 보유하고 있다. 명중은 적이 공격을 피할 확률을 낮춰주는 능력치다. 대로를 중심으로 양쪽에 등장한다. 생각보다 지역이 작기 때문에, 전투력이 충분한 유저라면 활을 들고 '가까이' 자동사냥 모드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샌드아이 출현 지역 옆은 나무가 있어 찾기가 편하다.


2. 맞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하는 것도 중요해! 회피, 레드락 - 불모지 바실리스크


레드락은 회피 코어를 얻을 수 있는 몬스터로, 황무지 동쪽 지역에 등장한다. 샌드아이보다 많은 개체 수가 등장하고 지역도 넒다. 레드락 보다 근처에 등장하는 불모지 바실리스크를 통해 코어 작업하는 것을 추천한다.









3. 황무지 코어 1순위! 공격력, 포인터 - 돌연변이 갑충


포인터 코어는 황무지 동쪽에서 가장 중요하다. 공격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효과도 좋다. 필요 코어 수는 400개, 최대 255의 공격력 능력치가 올라간다. 주위 돌연변이 갑충도 코어를 잘 주는 편이다. 파티 시 거의 1일 만에 작업이 가능한 수준으로 개체 수도 많으니, 황무지에 왔다면 1순위로 작업해주자.







▲ 공격력을 올려주는 만큼 황무지에서는 반드시 코어 작업을 해주는 게 좋다.


황무지 중앙 : 모래 잠복꾼, 그라인더, 카지르

황무지 중앙에는 모래 잠복꾼, 그라인더, 카지르 코어를 얻을 수 있다. 이 지역에서는 그라인더 ▶ 모래 잠복꾼 ▶ 카지르 순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카지르는 지역 보스라 4시간에 한 번씩 등장한다. 즉 등장 시간이 되면 카지르를 잡고, 이후 그라인더 ▶ 모래 잠복꾼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그라인더는 방어력을, 모래 잠복꾼은 최대 HP를 올려준다.





4. 공격력을 올렸다면 이제는 방어력!, 그라인더 - 돌연변이 갑충 투사


그라인더는 포인터와 유사하게 생겼으나 덩치가 더 크고, 색깔이 붉은 몬스터다. 최대 레벨까지 올렸을 경우 방어력을 225만큼 올려준다. 공격력과 더불어 중요한 능력치가 방어력인 만큼, 황무지에 왔다면 이 코어도 반드시 작업해주자.







▲ 붉은 거대 병정개미 형태를 띠고 있는 그라인더.


5. 조금 더 버틸 수 있는 원동력, 모래 잠복꾼 - 거대거머리


모래 잠복꾼은 황무지 중앙 윗 부분에 출현한다. 이 몬스터를 통해 올릴 수 있는 코어는 최대 HP로, 근처에 함께 등장하는 거대 거머리에게서도 코어를 얻을 수 있다. 등장하는 지역이 매우 넓다. 모래 잠복꾼보다 주위에 있는 거대 거머리를 잡는 편이 훨씬 빠르게 코어 작업이 가능하다.









6. 탄력을 주는 지역 보스, 카지르 - 없음


황무지에 등장하는 지역 보스다. 지역 보스는 4시간에 한 번씩 등장하기 때문에, 시간이 될 때마다 가서 잡아주는 것이 좋다. 카지르가 올려주는 코어는 탄력으로, 적의 관통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파티를 하면 더 많은 코어를 얻을 수 있으니, 반드시 파티를 만들어서 작업을 해주자.







▲ 지역보스인 만큼, 시간이 되면 많은 유저가 몰리니 파티 사냥을 추천.


황무지 서쪽 : 샌드하츠, 스톤하츠

황무지 서쪽에는 최대 MP를 올려주는 스톤하츠, 관통을 더해주는 샌드하츠 코어를 얻을 수 있다. 황무지에 등장하는 코어 들 중 가장 중요도가 낮은 장소다. 관통은 전쟁 혹은 전투 시 유용하나, 최대 MP는 스킬 사용 시 필요한 마나만 늘려줄 뿐 크게 중요하지 않다. 이 곳에 왔다면 샌드하츠 코어를 중심으로 작업하자.





7. 덜 중요해도 있으면 좋다! 최대 MP , 스톤하츠 - 그레이 스톤 골렘


황무지 서쪽 중앙 부근에 등장하는 스톤하츠는 최대 MP를 올려주는 코어를 준다. 최대 MP는 다른 능력치에 비해 중요하진 않다. 스킬 사용하고 난 뒤, 마나 물약을 사용했을 때 회복되는 양을 늘려주는 정도다. 황무지에 왔다면 가장 나중에 작업하는 것이 좋다.







▲ 최대 MP는 다른 능력치보다 중요도가 떨어진다.


8. 적의 방어력을 깎는다, 관통 샌드하츠 - 사막의 사하라


스톤하츠가 등장하는 지역 하단에는 다른 종류의 골렘인 샌드하츠가 출현한다. 샌드하츠는 적의 방어력을 깎아내는 능력치 관통에 관여된 몬스터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전투 혹은 전쟁 중 피해를 줄이기 위해 탄력 세팅을 하는 만큼, 관통 능력치를 올려두면 좋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