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반드시 들려야 하는 지역, 뺄 능력치가 없다! 디온 목초지 코어 추천 스팟

게임뉴스 | 박순 기자 |
디온 목초지는 황무지와 더불어 가장 많은 코어를 얻을 수 있는 곳이다. 이 지역은 '공격력, 방어력, 최대 HP, 최대 MP, 관통, 탄력, 크리티컬 저항'을 올릴 수 있다. 특히 황무지와 다르게 전투력 비중이 높은 '크리티컬, 크리티컬 저항'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코어 작업을 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이 지역을 찾는다. 디온 목초지의 코어 지역은 크게 '동쪽, 남서쪽' 두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어, 동선이 짧은 장점이 있다.





※ 디온 목초지 능력치 종합





디온 목초지 동쪽 : 모크, 불크, 바로크

디온 목초지에서 가장 먼저 코어 작업을 해야하는 지역이다. 공격력, 방어력, 최대 HP를 올릴 수 있어 전투력 상승에 매우 큰 도움이 된다. 독특하게도 최대 HP를 올릴 수 있는 바로크 코어는 디온 목초지 서쪽 지역에서 나오는 브래카 오크 수색병에게서도 얻을 수 있다.





1. 빠르게 강해지자 공격력, 불크 - 브래카 오크 잠입병

디온 목초지 북동쪽에 등장하는 불크 코어는 공격력을 올려준다. 덕분에 디온 목초지 코어 작업을 진행하는 유저들 대부분을 여기에서 보게 된다. 컴플리트까지 필요한 필요 코어 수는 550이며 능력치는 265가 오른다. 주위 유저들과 파티를 하면 더욱 빠르게 작업이 가능하다.






▲ 불크는 공격력을 올려줘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다.


2. 공격력을 올렸다면 막는 법도 올려야지, 바로크 - 브래카 오크 수색병

바로크 코어는 디온 목초지 북동쪽 불크 등장지역 바로 아래에서 얻을 수 있다. 불크와 더불어 디온 목초지에서 가장 중요한 코어 중 하나로, 방어력을 올려준다. 필요한 코어 수는 총 550개, 능력치는 총 320 상승한다. 불크를 마무리 했다면, 아래로 내려와 바로크 코어 작업도 함께 진행해주자. 코어 드랍 몬스터인 브래카 오크 수색병의 경우 디온 목초지 서쪽에도 출현한다. 사람이 많다면 이 곳에서 작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 불크와 더불어 동쪽 지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코어다.


3. 막더라도 버틸 수 있는 체력이 있어야... 최대 HP, 모크 - 브래카 오크 돌격병

디온 목초지 북동쪽 맨 끝 자락에서 얻을 수 있는 모크 코어는 최대 HP를 올려준다. 최대 HP의 경우 적의 공격을 조금 더 잘 버틸 수 있게 도와주고, 물약 회복량에도 영향을 미치는 만큼 여유가 된다면 작업을 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 불크, 바로크 코어 작업이 끝났다면 모크 코어 지역으로 향하자.


디온 목초지 남서쪽 : 스러쉬, 바라쉬, 스크리쉬, 크러쉬, 플레곤

필드 보스 플레곤을 제외한 다른 코어 몬스터들의 위치가 거의 붙어있어, 동선이 매우 짧다. 스러쉬, 바라쉬의 코어를 얻을 수 있는 일반 몬스터 출현 지역은 좁고, 크러쉬, 스크리쉬 두 몬스터의 코어 지역은 넓다. 스러쉬, 바라쉬 코어 작업을 할 때는 자동사냥을 가까움으로 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4. 코어 우선순위 최하위 최대 MP, 스러쉬 - 레토 리자드맨

스러쉬 코어는 바라쉬 코어와 더불어 코어 일반 몬스터의 출현 지역이 좁다. 덕분에 개체 수도 적어 빠르게 코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파티 플레이를 추천한다. 최대 MP 능력치는 마나 회복량만 늘려주기 때문에 다른 능력치보다 우선순위가 낮다. 이 부분을 고려해 디온 목초지 코어 중 가장 마지막에 작업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 서쪽 지역 코어 몬스터의 대부분은 리자드맨이다.


5. PVP를 준비한다면 올리자! 탄력, 바라쉬 - 레토 리자드맨 궁수

스러쉬 코어 지역 바로 우측에서 바라쉬 코어를 얻을 수 있다. 스러쉬보다 코어 몬스터의 출현 지역이 좁으므로 자동사냥 범위를 늘려두면, 지역에서 벗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최근 PVP에서 관통 세팅이 유행인 만큼, 이에 대비해 바라쉬 코어를 작업해 두면 좋다.






▲ 바라쉬 코어가 등장하는 장소는 매우 좁다.
자동 사냥은 가까움으로 세팅 한 뒤, 작업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6. 탄력과 더불어 PVP 2대 능력치 관통, 크러쉬 - 레토 리자드맨 경비병

크러쉬 코어 지역은 스크리쉬 코어 지역과 붙어 있다. 두 코어 지역은 넒은 편이기 때문에 자리만 잘 잡으면 쉽게 코어를 모을 수 있다. 또한 관통은 PVP에서 적의 탄력 수치를 줄여주는 능력치이므로, 전투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반드시 작업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 PVP를 즐기는 유저라면 관통을 올려주는 크러쉬 코어 작업을 해두자.



7. 공격력, 방어력과 더불어 3대 능력치 크리티컬, 스크리쉬 - 레토 리자드맨 주술사

스크리쉬 코어는 디온 목초지에서 불크, 바로크와 함께 반드시 작업해야 하는 코어 중 하나다. 스크리쉬 코어는 '크리티컬'을 올려줘 더욱 강한 공격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전투, 사냥 등 다방면으로 영향을 미치는 능력치인 만큼 디온 목초지에 왔다면 스크리쉬 코어도 놓치지 말자.





▲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덕분에,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스크리쉬 코어



8. 크리티컬 저항을 올려주는 디온 목초지의 보스 플레곤 - 없음

지역보스 플레곤은 디온 목초지 최하단 지역에 등장한다. 이 지역의 일반 몬스터의 평균 레벨은 60~ 70 전후지만, 플레곤의 레벨은 108이다. 30 ~40 정도 레벨이 차이가 난다. 전투력이 부족하다면 근처 유저들과 파티를 한 뒤에 잡는 것을 추천한다.



▲ 일반 코어 몬스터 보다 레벨이 높다, 전투력이 낮다면 조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