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총 6종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크루마 늪지 코어작 추천 스팟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디온 영지에 속한 크루마 늪지의 코어작은 유적 조사단 캠프를 벗어난 지역부터 시작한다. 가까운 리스토와 론드부터 시스, 제루나, 모건을 지나 구석의 아케인까지 총 6종의 코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코어에 따라 명중, 회피, 공격력, 방어력, 최대 HP와 MP를 상승시킬 수 있다. 텔레포트 주문서를 통해 유적 조사단 캠프 포탈로 이동한 뒤, 차례차례 코어작을 시작하자. 만약 공격력과 방어력 위주로 코어작을 진행하겠다면 크루마 늪지대 입구의 포탈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크루마 늪지 몬스터 코어 드랍 몬스터 위치 정보



1. 명중을 상승시키는 리스토 코어 - 리스토와 해골 추격병

명중을 상승시키는 리스토 코어는 유적 조사단 캠프를 벗어나 계단을 내려가면 바로 만날 수 있는 몬스터 해골 추격병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지도에 표시된 리스토의 위치는 아래쪽에 치우쳐 있지만, 가도를 기준으로 아래쪽에 해당하는 넓은 지역에서 해골 추격병이 등장하므로 원하는 위치를 잡아 코어작을 진행하면 어렵지 않다.



▲ 유적 조사단 캠프를 내려가면 바로 만날 수 있는 해골 추격병



▲ 물론 리스토를 잡아도 코어를 획득할 수 있다. 코어작을 하다가 만나면 잡아두자.



2. 회피를 상승시키는 론드 코어 - 론드와 해골 정찰병

회피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론드 코어는 해골 정찰병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해골 정찰병은 해골 추격병과 달리 좁은 지역에 밀집해 등장한다. 자동 사냥으로 멀리 가지 않고 코어를 획득할 수 있지만, 그만큼 경쟁자가 상당히 많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론드 코어작을 할 때는 반드시 주변의 유저들과 파티를 맺고 코어작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경쟁이 매우 치열한 론드 코어작. 파티는 필수다.



3. 공격력을 올려주는 모건 코어 - 모건과 늪지 암살자

공격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모건 코어는 늪지 암살자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늪지 암살자는 크루마 늪지대 입구 포탈 근처에서부터 등장하므로 포탈 주변에서 코어작을 해도 좋지만, 가도 기준 아래쪽에는 늪 스타카토 노예가 등장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위쪽으로 계속 이동하면 모건이 등장하는 지역이 나오는데, 그 일대가 모두 늪지 암살자의 등장 지역이므로 원하는 자리를 잘 잡고 코어작을 진행해보자.



▲ 크루마 늪지대 입구 포탈에서 조금만 이동해도 만날 수 있다.



▲ 캐릭터가 표시된 지점에서 자동을 누르면 OK. 다만, 그만큼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



4. 방어력을 올려주는 제루나 코어 - 제루나와 늪 스나카토 노예

방어력을 상승시키는 제루나 코어는 늪 스타카토 노예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늪 스타카토 노예는 제루나의 근처에서 등장하며 상당히 협소한 지역에서 등장하므로 경쟁이 비교적 치열한 편이다.


5. 최대 HP를 상승시키는 아케인 코어 - 아케인과 암흑 성가단 프리마

최대 HP를 상승시키는 아케인 코어는 암흑 성가단 프리마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두 몬스터 모두 맵 오른쪽 끝에서 등장하며, 비교적 적당한 넓이의 지역에서 등장하므로 론드 코어처럼 경쟁이 치열하지도 않다. 경쟁자가 적은 곳에 자리를 잡고 자동 사냥을 하거나, 주변 유저와 파티를 맺고 코어작을 진행하자.



▲ 암흑 성가단 프리마는 맵의 오른쪽 구석에서 만날 수 있다.



6. 최대 MP를 상승시키는 시스 코어 - 필드 보스 시스

최대 MP를 상승시키는 시스 코어는 필드 보스인 시스에게서만 획득할 수 있다. 필드 보스의 경우 4시간마다 한 번씩 잡을 수 있으며, 코어 이외에도 유용한 아이템을 많이 드랍하므로 경쟁이 치열한 편이다. 따라서 수월한 코어작을 위해서는 등장하는 시간에 맞춰 미리 해당 지역에서 대기하면서 주변의 다른 유저들과 파티를 맺어 두는 것이 가장 좋다.



▲ 미리 파티를 맺고



▲ 필드 보스를 사냥하자.



▲ 크루마 늪지 코어 총정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