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보스와 함께 사냥할 수 있는 몬스터가 많다! 투쟁의 봉우리 코어작 추천 스팟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디온 영지의 투쟁의 봉우리는 총 6종의 코어를 수집할 수 있는 지역이다. 봉우리 습격자, 타탄, 타르아탄, 투탄, 올바칸, 아마데우스 코어가 있으며 이를 수집하면 각각 관통, 탄력, 크리티컬, 크리티컬 저항, 명중, 회피를 상승시킬 수 있다. 텔레포트 포인트인 포탈을 기준으로 타노르 기지 입구 근처에는 봉우리 습격자와 타탄, 타노르 기지 내부 근처에는 투탄과 타르아탄을 만날 수 있다. 아마데우스는 왼쪽 구석에서, 올바칸은 오른쪽 최상단에서 등장한다.



▲ 투쟁의 봉우리 몬스터 코어 드랍 몬스터 위치 정보




1. 관통을 상승시키는 봉우리 습격자 코어 - 봉우리 습격자와 검은 표범

관통을 상승시키는 봉우리 습격자 코어는 검은 표범에게서도 획득할 수 있다. 검은 표범은 타노르 기지 입구 포탈의 바로 아래쪽에서부터 다수 등장하니 찾아가기도 쉬운 편이다. 검은 표범이 등장하는 지역의 가운데서 자동 사냥을 켜두면 어렵지 않게 코어작을 진행할 수 있다. 포탈의 오른쪽에는 봉우리 습격자가 등장하기도 하므로 종종 봉우리 습격자를 사냥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 타노르 기지 입구 포탈 근처에서 조금만 아래로 내려와도 검은 표범을 만날 수 있다.



▲ 적당히 자리를 잡고 자동 사냥을 누르자.



2. 탄력을 상승시키는 타탄 코어 - 타탄과 타노르 보초병

탄력을 상승시키는 타탄 코어는 타노르 보초병에게서도 획득 가능하다. 타노르 보초병은 검은 표범과는 반대로 타노르 기지 입구 포탈에서 위쪽의 다리를 건너면 바로 만날 수 있다. 맵의 시작부터 타노르 보초병이 기다리고 있으며, 보스인 타탄도 근처에서 등장한다.

다만, 이 장소에서 조금 더 위로 올라가면 타노르 돌격병이 등장하므로 자동 사냥을 하는 캐릭터가 위쪽으로 가지 않게끔 신경 써야 한다. 추천하는 장소는 다리를 건넌 뒤, 가도 기준 왼쪽의 공터다. 주변의 타노르 보초병은 물론 타탄까지 사냥할 수 있다.



▲ 추천 장소는 다리 건너 왼쪽 공터.



▲ 보스 타탄도 잡을 수 있다.



▲ 위쪽으로 조금만 더 이동하더라도 타노르 돌격병이 등장하므로 주의.



3.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타르아탄 코어 - 타르아탄 및 칸쿤의 정예병

중요한 능력치인 크리티컬을 상승시키는 타르아탄 코어는 칸쿤의 정예병에게서도 획득할 수 있다. 타르아탄과 칸쿤의 정예병은 타노르 기지 내부 포탈에서 오른쪽 아래로 내려가 기지 입구를 지난 뒤, 가도 기준 오른쪽 지역에서 등장한다. 보스 타르아탄이 등장하는 장소는 지도상으로 그리 멀지 않지만, 실제 이동 동선은 조금 더 긴 편이다. 따라서 칸쿤의 정예병만 노리겠다면 기지 입구 근처에서 자동 사냥을 돌리는 것이 좋다.



▲ 칸쿤의 정예병만 노리겠다면 기지 입구 근처를 추천한다.






4. 크리티컬 저항을 올려주는 투탄 코어 - 투탄과 타노르 제사장

크리티컬 저항을 올릴 수 있는 투탄 코어는 타노르 제사장에게서 획득 가능하다. 타노르 제사장과 투탄은 타노르 기지 내부 포탈에서 왼쪽으로 떨어진 곳에서 출현하며, 매우 좁은 장소에 한정적으로 등장한다. 조금만 오른쪽으로 가면 타노르 전사, 왼쪽으로 가면 타노르 수호병이 등장하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타노르 제사장이 등장하는 장소에서 자동 전투 설정을 '가까움'로 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 좁은 장소에 한정적으로 등장하는 타노르 제사장.



▲ 자동 전투 설정을 '가까움'으로 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5. 명중을 상승시키는 올바칸 코어 - 올바칸과 올 마훔 돌격병

명중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올바칸 코어는 올 마훔 돌격병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올바칸과 올 마훔 돌격병 모두 상당히 구석진 곳에서 등장하는데, 가장 가까운 올 마훔 아지트 포탈에서도 위쪽으로 상당히 치우쳐 있어 꽤 많이 이동해야 한다.

올 마훔 돌격병은 올바칸이 등장하는 장소의 오른쪽 아래와 기지 안쪽의 두 군데에서 등장한다. 여기서 올바칸이 등장하는 오른쪽 아래는 맵에서 올 마훔 돌격병을 선택하면 이동하는 지역이라 비교적 경쟁자가 많다. 따라서 올바칸 근처가 아니라 더욱 왼쪽으로 이동해 기지 안쪽의 출현지에서 코어작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맵에서 몬스터를 선택하더라도 찍히지 않는 장소이기에 별다른 경쟁자 없이 수월하게 코어작을 진행할 수 있다.



▲ 올바칸과 올 마훔 돌격병이 등장하는 장소는 상당히 구석진 곳이다.



▲ 올바칸 바로 아래 지역은 비교적 경쟁자가 많다.



▲ 지도에 녹색으로 표시된 곳은 올 마훔 선택 시 맵에 찍히지 않는 곳이라 경쟁자가 적다.



▲ 지도에 녹색으로 표시된 지역.






6. 회피를 상승시키는 아마데우스 코어 - 필드 보스 아마데우스

회피를 상승시키는 아마데우스 코어는 필드 보스인 아마데우스에게서만 획득할 수 있다. 4시간마다 한 번씩 잡을 수 있으며, 유용한 아이템을 드랍하는 필드 보스의 특성상 사냥 경쟁이 치열하다. 따라서 등장하는 시간보다 조금 더 일찍 해당 지역에서 대기하면서 주변의 다른 유저들과 파티를 맺어 두는 것을 추천한다.

아마데우스는 투쟁의 봉우리 전체 지역을 기준으로 왼쪽 구석에서 등장하며, 그나마 가까운 타노르 기지 입구나 타노르 기지 내부 포탈도 아마데우스 등장 지역에선 거리가 있는 편이다. 즉, 아마데우스를 잡다가 사망할 경우 무료 부활을 선택하면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셈. 필드 보스 현황판을 선택한 뒤 즉시 이동을 선택하면 텔레포트 스크롤을 소모하지만 곧장 이동하므로 스크롤에 여유가 있다면 이 방법을 활용하자.



▲ 4시간에 1번 등장하는 필드 보스 아마데우스.



▲ 사망 시 타노르 기지 입구 포탈로 이동하므로 상당히 멀다. 즉시 이동을 활용하자.



▲ 투쟁의 봉우리 코어 정보 총정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