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거 계속 강화하고 돌파해도 돼요?" 랑그릿사 추천 장비 한눈에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 댓글: 11개 |
랑그릿사에는 직업군별로 또는 등급별로 정말 다양한 장비들이 있습니다. 가장 희귀하다는 SSR 등급도 예외는 아닌데요. 이렇게 많은 장비들이 있는 만큼, 어떤 장비를 습득했을 때 과연 이걸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도 괜찮을지, 또 어떤 영웅이 장착해야 할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 지휘관들을 위해서 영웅이 착용할 수 있는 장비를 각 파츠별, 종류별로 나누고 그중에서 정말 좋거나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장비들을 추렸습니다. 정말 좋은 장비는 '엄지' 두 개,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장비는 '엄지' 하나를 주었으니,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비를 비교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물론, 리스트에 없는 장비라도 사용하기에 따라서 훌륭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세요.

※ 원하시는 장비는 Ctrl+F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장비 목차

1. 검
2. 도끼
3. 망치
4. 지팡이
5. 창
6. 단검/활
7. 경갑
8. 중갑
9. 천갑
10. 경갑 투구
11. 중갑 투구
12. 천 투구
13. 물리 공격형 장신구
14. 마법 공격형 장신구
15. 수비형 장신구
16. 회복형 장신구
17. SR 등급 장신구



◈ 검 (보병, 기병 전용)





◆ 봉인 수호자

검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은 '봉인의 수호자'입니다. 조건없이 공격 2%를 증가시켜주므로, 다른 말이 필요 없습니다. 보병, 기병 어떤 영웅이 들어도 충분히 성능을 뽑아냅니다.

◆ 용살검 그람

'용살검 그람'은 봉인 수호자보다는 공격이 살짝 낮긴 해도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용을 상대할 때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 흡혈검 흐룬팅

'흡혈검 흐룬팅'은 특수한 스킬을 가지고 있는 검으로 고정 피해를 줄 수 있어, 광역 피해를 줄 수 있는 영웅이 착용했을 때 최고의 효율을 냅니다.

◇ 미스릴 검

별다른 조건없이 발동되는 공격 보너스 덕분에 검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딜러에게 추천되는 장비입니다. 변변한 SSR 등급 무기가 없다면 계속 돌파해서 사용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 도끼 (창병, 비병, 마물 전용)





◆ 라그나로크

'라그나로크'는 공격 2% 효과를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스킬로 적에게 고정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선호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전투 진입 전에 고정 피해를 주다 보니, 적 생명이 100%일 때 비병 병사가 받을 수 있는 보너스를 받지 못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단, 이러한 단점을 감안하더라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 분쟁 조정자

'분쟁 조정자'는 적의 패시브 스킬을 무효화 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효과는 한 차례 죽음을 무마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는 적들을 상대하기에 좋습니다. 이 때문에 일격에 적을 쓰러뜨려야 하는 영웅이 사용하는데, 대표적으로 쉐리가 있습니다.

◆ 악마의 키스

라그나로크와는 반대의 성격을 가진 '악마의 키스'입니다. 라그나로크가 전투 전에 고정 피해를 줬다면, 악마의 키스는 전투 후에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만약, 비병이 어느 정도 성장한 상태라면, 적 생명이 100%일 때 얻을 수 있는 보너스를 받아 전투를 치르고 고정 피해를 추가로 줄 수 있습니다.

◇ 신월부

음혈창과 같은 보너스를 가지고 있지만, 기본 속성 증가가 공격이 좀 더 높아 탱커에겐 음혈창 다음가는 무기입니다.


◈ 망치 (보병, 마물, 승려 전용)





◆ 정의의 선서

SSR 등급의 망치는 지력을 높여주어 보병이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마물이나 승려에게는 유용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정의의 선서'는 레딘에게 매우 중요한 속성인 방어와 마방을 동시에 올려주어, 레딘의 졸업 장비로도 불립니다.

◆ 영생자의 선물

'영생자의 선물'은 지력 보너스가 있고, 아군 부대의 생명을 회복시켜주는 효과도 있어 주로 힐러가 사용합니다. 아멜다는 딴지 걸기 패시브를 통해 생명이 제일 낮은 아군 부대를 회복시키는데, 이 무기를 착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 지팡이 (마법사, 승려, 마물 전용)





◆ 붉은 달

'붉은 달'은 마법 딜러에게 꼭 필요한 지력을 조건 없이 상승시켜줍니다. 추가로 붙은 생명 증가 옵션은 방어 수치가 낮은 영웅에게도 유용하게 사용되어 범용성이 좋습니다.

◆ 푸른 달

붉은 달과 비슷한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방어 옵션을 증가시켜줍니다. 이 때문에 방어 수치가 높은 영웅이 장착했을 때 효율이 좋아 범용성이 조금 낮은 편입니다.

◆ 기적의 지팡이

'기적의 지팡이'는 광역 스킬 피해량이 증가하고 디버프까지 부여하는 등 기적과도 같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광역 피해 및 디버프 스킬을 사용하는 보젤에게 안성맞춤인 무기지만, 반대로 범용성이 매우 떨어진다는 한계도 존재합니다.

◇ 현자의 지팡이

지팡이 계의 미스릴 검입니다.

◇ 축복의 지팡이

치료 효과가 있어 힐러가 착용했을 때 높아진 회복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창 (기병, 창병, 비병 전용)





◆ 최후의 기사

'최후의 기사'는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빛의 순례'라는 일종의 상시 이벤트를 통해 쉽게 얻을 수 있는 무기입니다. 획득 난이도가 낮은 만큼 성능이 별로일 거라고 착각하기 쉽지만, 준수한 성능을 가진 무기 중 하나입니다. 조건없는 공격 증가와 함께 적의 공격/지력을 확률적으로 감소시켜 적극적인 공세를 펼쳐야 하는 영웅의 생존력을 어느 정도 보장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범용성이 좋은 편이지만, 레온이나 쉐리가 주로 사용합니다.

◆ 세계수의 가지

'세계수의 가지'는 그야말로 창병 탱커를 위한 창입니다. 방어를 크게 올려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의 방어를 퍼센티지로 무시해 피해를 주기도 합니다. 발가스, 그레니어, 프레아 등 창병 캐릭터가 주로 사용합니다.

◆ 저주의 창

루나는 마방의 1.5배 수치를 공격으로 대신할 수 있어, 마방 수치가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저주의 창'은 그래서 루나에게 가장 강력한 창입니다. 더군다나 침묵과 치유금지 디버프로 성가신 적의 행동을 제한할 수도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다만, 루나 외에 다른 영웅이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 푸른 혹성

위에 언급한 저주의 창과 마찬가지로 '푸른 혹성'은 이 무기가 가지고 있는 효과와 같은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는 레온에게만 유용한 창입니다.

◇ 음혈창

딜러에게 미스릴 검이 있다면, 탱커에게는 음혈창이 있습니다. 아무 조건 없는 방어 보너스 덕분에 창병 탱커의 생존력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전투 전, 영웅 방어에 비례한 피해를 주는 프레아에게 추천됩니다.

◇ 비취의 창

마방을 공격으로 전환할 수 있는 루나에게 추천됩니다.


◈ 단검 (보병, 궁병, 암살자 전용) / 활 (궁병, 암살자 전용)





◆ 사라빌

'사라빌'은 치명타로 먹고사는 암살자 영웅에게, 치명타가 터졌을 때 고정 피해를 줄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되는 무기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영웅은 암살자 영웅인 디하르트나 실버울프가 있습니다.

◆ 우르의 활

'우르의 활'은 원거리 딜러의 생명인 사거리를 높여주는 무기입니다. 아쉽게도 사거리는 일반 공격 시에만 사거리가 증가하고 물리 피해량이 줄어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사거리 하나의 차이가 가지고 오는 효과가 대단해 궁병 운용 시 선호도가 높습니다.

◆ 극한마궁

'극한 마궁'은 공격 증가 효과로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근접 공격 패널티 무시 효과는, 원거리 딜은 그대로 가능하면서 반격 시에도 피해 감소 없이 딜링이 가능해 매우 뛰어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활이지만 궁병보다 암살자가 착용했을 때 더 유용하며, PVP에서 주로 활용됩니다.


◈ 경갑 (비병, 궁병, 수병, 암살자 전용)





◆ 최후의 옷

말 그대로 '최후의 옷'입니다. 증가되는 방어 보너스도 높은 편인데다, 추가 효과로 인해 먼저 공격을 하든, 방어를 하든간에 생존력을 유지해줍니다. 최후의 방어구인 탓에 어떤 영웅이 착용해도 손색없이 능력을 발휘합니다.

◆ 다이아몬드 갑옷

'다이아몬드 갑옷'은 공격과 치명타 확률을 높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암살자 영웅들에게 유용한 갑옷입니다. 특히, PVP에서 극한의 성능을 발휘하며, 활 무기인 극한마궁과 환상의 짝꿍입니다.

◆ 노을 경갑

무난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여지는 '노을 경갑'은 마방 상승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마방을 공격으로 전환할 수 있는 루나에게 유용합니다.

◇ 탐험가의 외투

생명 보너스가 있어 범용성이 좋아 누구에게나 추천됩니다.

◇ 깃털장식 경갑

노을 경갑과 마찬가지 이유로 루나에게 추천됩니다.


◈ 중갑 (창병, 보병, 기병 전용)





◆ 피무늬 마갑

생명과 방어 증가에 일정 확률을 통해 전투에서 받는 피해량이 30% 줄어듭니다. 피해 감소 효과는 영웅뿐 아니라 아군 병사에게도 적용됩니다. '피무늬 마갑'은 매우 강력한 탱킹 능력을 자랑해, 탱커일 뿐만 아니라, 딜러들의 생존력도 보장해 줄 수 있는 최강의 방어구입니다.

◆ 풍왕의 갑옷

'풍왕의 갑옷'은 피무늬 마갑과 비슷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갑옷으로, 이번에는 원거리 공격을 받을 시에 피해량이 30% 감소합니다. 피해량이 줄어드는 효과는 마법 딜러의 공격 또한 해당되므로 생각보다 범용성은 넓은 편입니다. 다만, 좀 더 다채로운 조합이 보이는 PVP에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 대지의 갑옷

레딘은 방어/마방을 공격으로 전환할 수 있는데, '대지의 갑옷'은 피격 시 방어를 증가시켜줘 레딘의 반격 피해를 증가시켜주는데 기여합니다. 방어구로만 봐도 나쁘지 않은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영웅보다는 유틸까지 챙길 수 있는 레딘이 주로 사용합니다.

◆ 아이니아스의 갑옷

기본적인 방어 보너스에 받는 치료 효과를 증폭시킬 수 있는 효과를 가진 '아이니아스의 갑옷'입니다. 주로 탱커들이 착용했을 때 좋은 효율을 내며, 전투로 입힌 피해량의 일정 퍼센트를 회복하는 엘윈과도 잘 어울립니다.

◆ 거울 갑옷

'거울 갑옷'은 근접 공격 피격 시 전투 전에 고정 피해를 주는 갑옷입니다. 사용법이 워낙 단순한 만큼 탱커에게 착용시켜두면 됩니다. 어떤 탱커에게든 기대 만큼의 성능은 발휘하나 전투 후 적 부대에게 고정 피해를 줄 수 있는 미늘 스킬 등을 가지고 있는 영웅이 착용하면 더 좋습니다. 여기에는 프레아가 있습니다.

◇ 미스릴 갑옷

갑옷계의 미스릴 검, 아니 미스릴 갑옷입니다. 그야말로 갑옷의 교과서라고 할 수 있는 만큼 탱커에게 추천됩니다.

◇ 성스러운 갑옷

공격을 받을 때만 방어가 올라가므로, 공격을 받은 뒤 적을 몰아치는 반격형 영웅에게 추천됩니다. 반격이 두 번까지 가능한 레딘이 대표적입니다.


◈ 천갑 (마법사, 승려, 마물 전용)





◆ 별무리 망토

'별무리 망토'는 마방, 생명 외에는 별다른 효과는 없지만, 어떤 영웅이 사용하든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 발두르의 로브

'발두르의 로브'는 마방을 올려줌과 동시에 전투 진입 전, 일정 확률로 근접 공격 패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극한마궁과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확률에 따라 발동된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 천녀의 날개옷

'천녀의 날개옷'은 마방 혹은 방어가 아닌 생명을 올려주는 갑옷입니다. 덕분에 범용성은 높아졌습니다만, 별무리 망토에 비해서는 생존력이 조금 낮은 편입니다. 그래도 특수한 효과로 적의 버프를 없애고 디버프를 줄 수 있어 의도치 않게 좋은 결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힐러가 주로 장착합니다.

◇ 연금술사의 로브

착용자의 생존력을 크게 늘릴 수 있는 갑옷으로, 누구에게나 추천됩니다.


◈ 경갑 투구 (비병, 궁병, 수병, 암살자 전용)





◆ 요르문간드의 눈

'요르문간드의 눈'는 확률적으로 적이 주는 피해량을 줄여 딜러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투구입니다. 생명 보너스가 있어 범용성이 좋아 어떤 영웅이 착용해도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습니다. 추천 영웅으로는 전방에서 활약하는 딜러들로, 주로 비병이 사용합니다.

◆ 제왕의 관

'제왕의 관'은 요르문간드의 눈과는 달리 다른 아군의 주는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투구입니다. 힐러는 착용할 수 없기 때문에 후방 지원이 가능한 영웅이 착용하는 게 좋습니다. 여기에는 궁병인 나암이 주로 활용하며, 보우 마스터 트리로 전직한 루나가 착용해도 괜찮습니다.

◆ 노을 투구

'노을 투구'는 방어와 마방 보너스를 가지고 있어 무난한 방어 성능을 자랑합니다. 마방이 중요한 루나가 착용하면 효율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 돌격 투구

'돌격 투구'는 생명 보너스로 범용성이 좋으나, 선공을 취했을 때 생존력이 높아져 주로 적극적인 공세를 취하는 딜러에게 어울립니다. 보통 쉐리에게 추천됩니다.

◇ 광대 가면

확률적으로 디버프를 줄 수 있어 누구에게나 추천되지만, 전방에서 적과 싸우는 영웅이 더 많이 사용합니다.


◈ 중갑 투구 (보병, 창병, 기병 전용)





◆ 흡혈귀 가면

'흡혈귀 가면'은 방어 보너스로 생명 유지에 큰 도움을 주면서, 근처의 적을 끌어들여 방어 감소 디버프까지 받게 합니다. 보병과 기병이 사용해도 손색없지만, 주로 탱커 역할을 하는 창병에게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 아이니아스의 투구

'아이니아스의 투구'가 가진 방어 보너스 외에 생명 보너스는 범용성이 매우 높은 편이라 어떤 직업군의 영웅이 사용하던 충분히 제 역할을 해냅니다.

◆ 대지의 투구

'대지의 투구'는 같은 이름인 대지의 갑옷과는 달리 마방이 증가하고, 물리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대지의 갑옷과 세트로 착용해 마방과 방어를 상호보완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피무늬 마갑을 입은 영웅의 마방까지 챙겨주기 위해 착용하기도 합니다. 단독보다는 갑옷과 세트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 체인 투구

기본 속성 증가 중 물리 방어가 없는 투구의 특성상 체인 투구가 미스릴 갑옷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 천 투구 (마법사, 승려, 마물 전용)





◆ 섭혼의 법모

'섭혼의 법모'는 확률적으로 적에게 강력한 디버프 중 하나인 침묵 효과를 걸어, 아군이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게 해줍니다. 침묵이 적용되는 거리도 꽤 긴 편이라, 마법 딜러가 사용하기에도 편리해 졸업 장비로도 불립니다.

◆ 오딘의 모자

'오딘의 모자'의 효과는 발동하면 확정적으로 적의 버프를 제거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버프의 유무가 중요해지는 PVP에서 뛰어난 효과를 거둡니다. 다만, 해당 효과는 적을 격퇴해야 발동하므로 강력한 단일 공격 스킬을 가지고 있는 영웅이어야 합니다. 주로 라나가 사용합니다.

◆ 카론의 모자

'카론의 모자'는 확률적으로 적이 받는 모든 피해량을 늘려주는 효과를 가진 투구입니다. 한 명의 적을 상대해야
하는 콘텐츠에서 특히 뛰어난 효율을 발휘합니다. 효과가 닿는 범위가 긴 편이긴 하지만, 적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전방에 위치한 영웅이 사용합니다. 보너스 효과가 방어인지라 탱커 역할을 해낼 수 있는 레딘이 주로 활용하며, 레딘의 졸업 장비로도 불립니다.

◇ 현자의 모자

생존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고, 아군에게 효과를 주는 만큼 주로 힐러에게 추천됩니다.

◇ 술사의 모자

적에게 디버프를 주는 만큼 주로 전방의 마법 딜러에게 추천됩니다.


◈ 물리 공격형 장신구





◆ 날개 각반

'날개 각반' 공격 보너스가 달린 데다, 피격당했을 경우 방어가 늘어나 생존력까지 겸하게 해줍니다. 어떤 물리 딜러가 사용해도 손색이 없으며, 특히 레온이나 쉐리와 같이 적진으로 뛰어드는 영웅도 살아남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참고로 최후의 옷과 같이 받는 피해량 감소 혹은 피격 시 방어 상승과 같은 효과를 가진 장비와 함께 사용하면 효율이 더 좋습니다.

◆ 용살자의 훈장

'용살자의 훈장'은 기본적으로 상승시켜주는 속성에 생명이 달려 있어서 범용성이 괜찮은 편에 속합니다. 공격 보너스 및 비병과의 전투에서 발생하는 추가 보너스는 관련 콘텐츠 혹은 PVP에서 엄청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 패자의 휘장

'패자의 휘장'은 생명 증가에 더해 모든 능력치 보너스가 있어 범용성이 뛰어납니다. 여러 디버프에 면역을 부여하는 효과도 있어 딜러들의 생존력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특징은 전방에서 싸우거나, 딜링과 탱킹을 동시에 해내는 영웅에게 효율적입니다. 레온이나 알테뮬러와 같은 영웅에게 추천됩니다.

◆ 토르의 목걸이

'토르의 목걸이' 고정 데미지로 적에게 피해를 주는 효과가 있어, 비슷한 효과가 있는 영웅이 착용할 경우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주로 궁병 혹은 암살자 영웅이 착용하는데, 디하르트, 베른하르트 등이 있습니다.

◆ 정령석 반지

'정령석 반지'는 선공 시에는 좋지만, 그 외에는 별다른 효과를 받을 수 없는 장신구입니다. 따라서 히트 앤 런이 가능한 영웅에게 어울립니다. 레온과 쉐리가 주로 사용합니다.


◈ 마법 공격형 장신구





◆ 란드비디의 장미

'란드비디의 장미'는 지력 보너스도 있지만, 피해를 주었을 때 버프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 PVP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특히, 광역 피해 스킬을 사용하는 마법사들에게 유용한데, 보젤, 에그베르트, 라나 등이 있습니다.

◆ 차원보옥

'차원보옥'은 일정 확률로 쿨타임을 줄여주는 효과를 가진 장신구로, 쿨타임이 긴 강력한 스킬이나 광역 스킬을 가진 딜러들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란드비디의 장미에 비해서는 PVP에서 줄 수 있는 효과가 떨어지는 편이라 PVE에서 주로 활용됩니다.

◆ 신성한 반지

'신성한 반지' 강력한 디버프 중 하나인 침묵에 대한 면역을 부여하는 효과를 가진 장신구로, PVP에서 주로 활용됩니다. 강력한 스킬을 가진 딜러가 침묵의 방해를 받지 않고 활약하기 위해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아군의 생존력을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 힐러가 주로 착용합니다.


◈ 수비형 장신구





◆ 성왕호부

'성왕호부' 주변에서 항상 아군을 호위해야 하는 탱커가 착용했을 때 탑급의 효율을 보여주는 장신구입니다. 피격 시 뿐만 아니라 전투 중에 발동되므로 탱커라면 항상 방어/마방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신속 부츠

'신속 부츠'는 성왕호부 보다는 방어가 조금 낮은 편이지만, 이동력 1이 가져다주는 전략적 이득 덕분에 대안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성왕호부와 마찬가지로 탱커들이 주로 활용합니다.

◆ 빛의 면사포

'빛의 면사포'는 마방을 공격으로 전환할 수 있는 루나의 졸업 장비로 손꼽힙니다.


◈ 회복형 장신구





◆ 여신의 눈물

'여신의 눈물' 두 말이 필요 없는, 최강의 치유 효과를 가진 탑급 장신구입니다. 여기에 아군의 디버프 제거까지 기능까지 있어 어떤 아이템으로도 대체가 불가능합니다. 모든 힐러들에게 추천됩니다.

◆ 진십자가

'진십자가'는 준수한 치유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지력, 마방/방어 상승효과 발동이 있어 특정 상황에서 괜찮은 효과를 보여주는 장신구입니다.


◈ SR 등급 장신구





◇ 가속 부츠

이동성 +1이라는 기능성 때문에 어떤 영웅이 사용해도 괜찮고, 매우 값어치가 좋은 장신구입니다. 다만, 기병과 비병은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돌격 반지

공격 속성 증가와 공격 보너스 덕분에 물리 공격 딜러에게는 최고의 장신구입니다. 현재 주력 딜러에게 적합한 SSR급 장비가 없다 하더라도 돌격 반지로 충분합니다.

◇ 진리의 팬던트/명상의 반지

둘 다 지력을 올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장신구로, 모든 마법 딜러나 힐러에게 적합한 장비입니다.

◇ 성상

방어와 받는 치료 효과까지 보너스를 받아, SR급 장신구 중에서는 탱커에게 최고의 선물입니다.

◇ 유리 구슬

치료 효과를 늘려줘 힐러에게 매우 유용하면서도, 침묵을 통한 견제에도 대비할 수 있어 좋습니다.

◇ 강철 각반

기본적으로 방어/마방을 올려주면서 마법 방어 보너스까지 부여하므로, 다른 SSR 장신구보다 레딘에게 가장 적합한 장신구입니다. 루나의 졸업 장신구가 없다면 강철 각반도 좋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