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쉐리에게는 어떤 인챈트를 해야할까? 영웅별 추천 인챈트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12개 |
오픈 때부터 시작한 유저들이라면 지금쯤 부대 레벨이 30레벨 중반에 접어들 시기다. 이쯤 되면 주력 영웅들은 대부분의 장비를 SR 등급 이상으로 갖추고, 장비 강화도 최소 10강까지는 마친 상태일 가능성이 높다.

이쯤 되면 슬슬 '인챈트'에 신경을 써야 영웅을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다. '인챈트'는 사실상 게임의 최종 콘텐츠에 해당하는 요소로 장비의 능력치를 수치 혹은 퍼센티지(%)로 향상시켜준다.

[※ 관련 기사 바로가기] : [정보] 장비 강화가 어려워? 능력치 상승과 함께 세트 효과를 노리자! 인챈트 가이드



▲ 인챈트 주문서는 상점 - 장비 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다만, 수치가 랜덤으로 붙기 때문에 높은 능력치를 얻기 위해서는 반복적으로 인챈트를 해줘야 한다. 따라서 게임 후반까지도 높은 능력치를 붙이기 위해 노력한다.

인챈트는 장비의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것 외에도 '공명'이라는 세트 효과도 부여해준다. 우리가 현시점에서 주목해야 할 것도 인챈트로 좋은 옵션을 띄우는 것보다 영웅에게 어떤 인챈트 세트 효과를 받게 할지 여부다.



▲ 세트 효과를 받으면 아이콘이 밝게 빛난다


■ 랑그릿사 영웅별 추천 인챈트 소개



▲ 인챈트별 공명 세트 효과


[시계] - 추천영웅 : 보젤, 라나

시계는 공격, 지력이 5% 상승(2세트)하고 스킬로 피해를 주었을 때 일정 확률로 해당 스킬의 쿨타임이 5턴 감소한다(4세트). 강력하지만, 쿨타임이 긴 스킬을 많이 사용하는 보젤, 라나 등에게 적당하다.


[마술] - 추천영웅 : 에그베르트, 이멜다, 헤인

마술은 스킬 피해량이 +10%(2세트), 광역 스킬 피해량이 +5% 추가 상승(4세트)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에그베르트와 이멜다는 '시계' 효과도 좋지만, 광역 스킬이 많기 때문에 '마술'이 더 적당하다.


[만월] - 추천영웅 : 엘윈 / 조건부 레온, 쉐리

만월은 공격, 지력이 5% 상승(2세트)하고, 체력이 80% 이상일 때 모든 공격, 방어 속성이 10% 증가(4세트)한다. 체력 유지가 쉬운 엘윈에게 추천한다.

만약 자신의 덱에 힐러가 2명이상 들어가 체력 관리가 용이하다면, 레온이나 쉐리에게 만월을 부여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해일] - 추천영웅 : 쉐리, 레온, 루나, 디하르트 등 기타 비병, 기병 영웅

해일은 공격, 지력이 5% 상승(2세트)하고, 전투 진입 시 공격이 10% 증가, 받는 피해량이 15% 감소(4세트)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선공을 취할 일이 많은 쉐리나 레온, 루나에게 가장 좋은 인챈트다.


[바람] - 추천영웅 : 베른하르트, 크리스

바람은 공격, 지력이 5% 상승(2세트)하고, 주는 피해량 10% 추가/행동 종료 시 30% 확률로 1턴 동안 이동력 2 추가 효과(4세트)가 있다. 이동력이 낮아서 활약하기 어려운 베른하르트, 크리스에게 좋다.



▲ 바람 효과를 받아 이동 거리가 늘어난 베른하르트


[태양] - 추천영웅 : 실버울프, 로우가, 매튜(암살자)

태양은 치명타율 5%(2세트), 20%(4세트)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암살자 영웅에게 최적화된 인챈트로 그 외 영웅은 사용하지 않는다.


[유성] - 추천영웅 : 나암

유성은 치명타율 5%(2세트), 생명이 80% 이상인 부대 공격 시 전투 진입 후 모든 피해량이 20% 증가(4세트)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궁병 영웅인 나암이 사용하기 좋다.


[강철] - 추천영웅 : 레딘, 알테뮬러

강철은 생명력 10% 증가(2세트), 받는 피해량이 10% 감소(4세트)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탱커형 영웅에게 좋은 인챈트로 레딘, 알테뮬러에게 좋다.


[가시] - 추천영웅 : 프레아, PVP 탱커

가시는 생명력 10% 증가(2세트), 공격을 받을 시 30% 확률로 이번에 받은 피해량의 50%를 반사(4세트)한다. 보통 PVP 탱커에게 쓰이는 인챈트이며, 프레아에게 부여하면 고정뎀 콤보를 선사할 수 있다.


[나무] - 추천영웅 : 리아나

나무는 생명력 10% 증가(2세트), 주위 2칸 내 모든 부대의 방어/마방을 5% 증가(4세트)시켜준다. 보통 리아나에게 자주 사용된다.


[바위] - 추천영웅 : 발가스

바위는 방어, 마방 5% 증가(2세트), 생명이 50% 미만일 때 50% 확률로 15% 생명을 회복하는 효과(4세트)를 가지고 있다. 생존력이 좋은 발가스에게 추천하는 인챈트다.

발가스와 같은 탱커의 경우, 4세트 효과를 노리는 것이 아니라 바위 2세트/얼음 2세트로 조합해서 방어 효과를 최대한 늘리는 경우도 있다.

[얼음] - 추천영웅 : 발가스, PVP에 사용하는 탱커

얼음은 방어, 마방 5% 증가(2세트), 공격을 받고 난후 20% 확률로 상대 1턴 행동 불가(4세트)를 시전한다. PVP 탱커에게 활용되며, PVE에서는 잘 활용되지 않는다.


[수정] - 추천영웅 : 티아리스, 소피아, 아멜다

수정은 방어, 마방 5% 증가(2세트), 주는 치료효과 20% 증가(4세트) 효과를 가지고 있다. 힐러 계열 영웅에게 최적화된 인챈트로 티아리스, 소피아, 아멜다 등. 힐과 매스힐을 사용하는 영웅에게 좋다.



▲ 힐러에게 가장 좋은 효과는 '수정'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