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영원의 신전은 언제쯤?" 중국 서버로 보는 업데이트 일정표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 댓글: 3개 |
놀라울 것도 아니지만 랑그릿사는 새로운 게임은 아니다. 중국에서 제작되어 글로벌과 일본에 수출, 서비스되고 한국에서도 이제 서비스를 시작한 것이다. 소위 말하는 '본섭'이 있는 중국에서 랑그릿사는 이미 서비스한 시기가 어느 정도 지난 게임이다.

이런 탓에 같은 게임이더라도 출시된 지역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다. 본섭 업데이트 내용을 적용하는 시기나 순서가 다른 지역의 게임 출시일과 서비스 정책에 따라 조금씩 바뀌기 때문이다. 또, 업데이트의 내용이 그대로 적용되거나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받아 조금 수정되어 적용되기도 하며, 때에 따라서는 로컬라이징(현지화) 되는 경우도 존재한다.

한국은 본섭은 물론, 글로벌이나 일본 서버에 비해서 버전이 한참 늦은 상태다. 해외의 다른 플레이어들이 즐기는 콘텐츠를 미리 즐길 수 없다는 점은 아쉽지만, 후발주자로써의 이점은 있다. 어떤 업데이트가 이루어질지 미리 알고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정 업데이트 시기에 맞춰 전략을 구상하거나, 해외에 등장한 영웅을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중국 서버 업데이트 일정표를 준비했다. 해당 일정에 따르면 본섭에서는 셀파닐과 안젤리나가 9월 13일에 등장했는데, 이는 출시일인 8월 2일로부터 6주가 지난시기다. 한국에서는 비슷한 내용의 업데이트가 지난 6월 26일(수)에 진행됐다. 한국 출시일이 6월 4일인 것을 고려하면 출시 3주차에 진행된 업데이트로 본섭보다 빠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물론, 앞으로의 업데이트 간격도 이처럼 짧을지 혹은 더 길어질지 장담할 수 없어 업데이트 시기를 구체적으로 알기는 어렵다. 하지만 업데이트 내용과 대략적인 시기는 가늠할 수 있어, 참고하는데 도움은 될 것이다.


◈ 앞으로 랑그릿사에 찾아올 주요 업데이트

[해당 날짜]는 중국 서버 업데이트 기준으로 한국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

[10월 11일, 10주차] 젤다와 쥬그라의 등장.

젤다와 쥬그라는 PVP에서 없으면 불편함을 느낄 정도라고 평가되며,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영웅들이다. 다만, 초반에는 그다 강한 면모를 보여줄 기회가 없는데, 특히 쥬그라의 경우 모든 클래스에 룬스톤을 투자해야하고 6성까지 도달해야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대기만성형 영웅으로 알려져 있다.





[11월 9일, 14주차] 란포드와 리스틸 추가, 그리고 신규 비경의 등장.

PVP에서 란포드는 강력한 한방을 보여주는 '죽창' 딜러, 리스틸은 쥬그라를 비롯한 상대의 특정 영웅 카운터나 전략에 대한 견제 용도로 사용된다.

이와 함께 유대의 힘 중앙이 언락된다. 해당 능력을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특수한 재료가 필요한데, 이는 신규 비경에서 획득할 수 있다. 추가되는 비경은 Eternal Temple로 한국어로 하면 '영원의 신전'이라고 불리는 비경이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4종류의 보스를 상대하게 되며, 난이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 사전에 공략법이나 유용한 영웅들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1월 3일, 22주차] 한정 영웅과 비경 상점의 등장

한정으로 획득 가능한 영웅인 에스텔과 조슈아가 등장한다. 이들은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시리즈의 주인공들로, 기존 랑그릿사에서는 등장한 적이 없다. 따라서 어느 세력에도 속하지 않고 자신들만의 독특한 세력인 'Heroes of Time'에 속해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비경 상점도 등장했다. 비경 상점은 챌린지 포인트라는 것을 일정량 모으면 매우 특수한 장비로 교환할 수 있다. 해당 장비는 특정 영웅만 착용할 수 있어 전용 장비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전용 장비 중 제일 먼저 등장한 아이템은 5종류로 엘윈, 라나, 디하르트, 이멜다, 매튜의 장비다.









[2월 28일, 30주차] 서밋 아레나의 등장

서밋 아레나는 기존 아레나와는 달리 밴(Ban)과 픽(Pick)이 가능하고, 넓은 전장을 무대로 진행되는 PVP 모드다. 또, 간단하게 즐기기 보다는 제대로 갖추고 벌이는 전투이므로 호흡이 긴데, 그만큼 다른 아레나와는 차별화되어 있다. 이에따라 자신에게 유리하거나 불리한 영웅을 가려내는 밴/픽에 대한 신경전이 치열하고, 긴 호흡에 적합한 전술을 얼마나 잘 펼치느냐가 승패를 가른다.

이외에 SSR 등급의 영웅인 시그마와 람다가 추가되기도 했다.






◈ 중국 서버 기준으로 보는 업데이트 일정표

해당 표는 중국 서버를 기준으로 두고 있는 것으로, 랑그릿사 공식 홈페이지 및 국내외 커뮤니티를 참고해 작성됐다. 중국어에서 직역되거나 커뮤니티에서 번역된 단어들이 혼용되어, 정식 출시에서 다른 언어로 번역될 수도 있다.

SSR 등급의 영웅이 추가되었거나 비중이 높은 콘텐츠의 추가는 붉은색으로 강조 표시되었다. 업데이트 날짜 아래는 중국 출시일인 8월 2일을 기준으로 몇 주차 업데이트인지를 표시했다. 그 아래는 순서와 간격이 같다는 전제하에 한국에 업데이트가 예상되는 날짜를 표시했다. 앞서 언급했듯 중국 서버의 업데이트가 한국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 시기와 순서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