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각 병종간의 상성을 파악하면 게임이 쉬워진다! 랑그릿사 '병종' 소개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랑그릿사에서는 극히 초반을 제외하고서는 스테이지를 진행할 때 5기의 영웅만 출진시킬 수 있다. 5명의 영웅으로 대개 10기 이상의 많은 적을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영웅의 스킬과 병종, 스테이지의 지형, 적의 병종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출진 시킬 영웅을 정해야 한다.

특히 전투 출진의 가장 많이 받는 요소 중 하나는 병종이다. 병종에 따른 우세/약세 상성, 지형에 따른 이동 속도 페널티 등이 존재하기 때문에 각 병종 특징에 대해 알아두면 게임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다.





■ 보병

이동속도 3을 가진 보병은 랑그릿사에서 가장 기본적인 근거리 병종이다. 무난한 공격력과 비교적 높은 방어력을 보유하고 있다. 창병을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이며, 기병을 상대로는 약한 모습을 보여준다.





■ 기병

기병은 이동속도 5를 바탕으로 탁월한 기동력을 보여준다. 다만 산, 숲 지형에서는 이동 속도 페널티가 존재해 보병, 창병보다 느린 이동속도를 보여준다. 보병을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이며, 창병을 상대로는 약한 모습을 보인다.





■ 창병

이동속도 3, 사거리 1을 가진 근접 병종으로 근거리 병종 중, 가장 높은 방어력을 보유하고 있다. 기병을 상대로 강한 위력을 발휘하지만, 보병을 상대로는 약한 모습을 보여준다.





■ 비병

비병은 기병과 같이 이동 속도 5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형 페널티를 받지 않고 이동할 수 있어 가장 높은 기동력을 발휘한다. 하지만 근접 병종 중 가장 낮은 방어력 때문에 맞붙었을 때 병력 소모가 심한 편이며, 약한 상성인 궁병 클래스의 타깃이라도 되면 순식간에 사망할 위험이 높다.





■ 궁병

원거리에서 공격 가능한 대신, 근거리에서 전투할 때는 공격력 페널티가 적용된다. 비병 상대로 우위를 보이기 때문에 만약 적에 궁병 클래스가 많다면 비병 클래스 출진은 자제해야 한다. AI 특성상 궁병은 항상 공격을 받지 않는 원거리에서 공격하기 때문에 먼저 제거해 줘야 한다.





■ 마물

마물은 평균적으로 높은 공격력과 방어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승병에 약세를 보인다. 병종 특성으로 병사가 모두 사망하면, 망자 소생으로 병사가 일부 부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 마법사

마법사는 원거리에서 공격 가능하며, 공격 시 마법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물리 방어력이 높은 창병, 보병 등을 제거할 때 상대적으로 유리하다. 다만, 근거리에서 공격을 받을 때는 약한 모습을 보인다.





■ 승병

마물에 강세를 보이는 병종으로 근 / 원거리 타입이 모두 존재한다. 원거리 타입은 마법사 병종과 같이 마법 피해를 주며, 근접 클래스에 약점을 보인다. 승병의 근거리 타입은 약한 상성이 없는 이른바 '무상성 병종'으로 어느 스테이지에서나 활용하기 좋다.



▲ 상성이 없는 근거리 승병





■ 암살자

암살자 클래스는 2칸 공격이 가능한 원거리 클래스지만, 근거리 페널티가 없다. 어떠한 상성도 없기 때문에 모든 스테이지에서 활용하기 좋은 편이다. 적으로 만나는 암살자 클래스는 짜증이 나지만, 아쉽게도 아군에서는 암살자 병종을 사용할만한 영웅이 거의 없어 잘 활용되지 않는다.





■ 수병

수중 지형 한정으로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병종이다. 지형적인 제한을 많이 받기 때문에 일부 스테이지에서만 유용하고, 물이 없는 지형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