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다른 플레이어와 대전하고 보상받자! '아레나' 소개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랑그릿사의 아레나는 다른 플레이어와 대결을 펼칠 수 있는 PvP 모드다. 이곳은 상대방과의 실시간 대전이 아닌 비동기 모드로 매칭이 이루어진다. 플레이어는 5개의 캐릭터를 골라 자신의 수비 진영을 구축하고, 다른 플레이어가 배치한 캐릭터와 전투력을 토대로 전력을 가늠해 도전하는 방식이다.

다른 유저에게 대전하기 위해서는 아레나 티켓을 필요로 한다. 하루 5개가 무료로 제공되며, 그 이상 도전하고 싶다면 40 크리스탈을 사용해 5개의 아레나 티켓을 충전할 수 있다.

아레나에서 도전할 때, 3명의 도전자를 보여준다. 가장 왼쪽이 자신보다 아레나 점수가 높은 유저를 보여주며, 가운데가 자신과 점수가 비슷한 유저, 가장 오른쪽이 자신보다 아레나 점수가 낮은 유저를 보여준다. 보통 아레나 점수가 높을수록 자신보다 강한 상대일 가능성이 크다.

만약 3명의 도전자 모두, 자신보다 높은 전투력을 보유하고 있어 패배가 예상된다면, 도전을 하기보단 우측 상단의 초기화 시간(기본 1시간)을 기다린 후, 다른 상대를 찾는 것도 나쁘지 않다.




적당한 도전자를 찾았다면 이제 도전을 할 차례다. 도전자를 선택하면 자동 or 수동 전투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자동으로 진행하면 조작할 수는 없지만, 전투 승리 시에 포인트를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자동 전투 시에는 적진으로 먼저 달려가 각개격파 당할 위험이 있으므로 약한 플레이어를 상대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승리 조건은 적을 전멸시키거나, 2명을 우선 퇴각, 제한 시간 내에 적 2명 제거 등 다양하다. 반대로 수동 전투는 자신이 조작할 수 있어 보다 전략적으로 승부할 수 있지만, 받는 보상은 그대로다.

승리를 하게 되면 소정의 보상과 아레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소정의 보상에서는 보통 골드와 경험치 물약을 획득하며, 낮은 확률로 골든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아레나 포인트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우편으로 크리스탈과 명예점수를 매일 획득할 수 있다.

명예점수는 상점에서 룬스톤과 SR/SSR 등급 장신구를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룬스톤과 SSR 장신구 상자는 한달에 1번, SR 장신구 상자는 1달에 2번, 골든 티켓은 1주에 1번으로 제한된다.

명예점수의 수량이 되는대로 룬스톤을 구입하고 그 이후 SSR 장신구 상자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 포인트 외에도 우정/골든 티켓, 골드 등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다



▲ 명예 포인트를 모아 상점에서 다양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