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클래스 케어&체인지 진행! 변신&마법인형 각성 시스템 개편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8일 업데이트로 전체 클래스의 2차 케어&체인지가 진행된다. 클래스 체인지 예정인 암흑기사와 다크엘프, 투사가 확실한 상향을 받았다는 평가이지만, 정확한 성능은 클래스 체인지가 이루어진 직후에 나올 것으로 보인다.

※ 클래스 케어 정리

군주 : 신규 스킬 임페리얼 그래비티가 추가됐다. 패시브형 오라 디버프 스킬로 대상의 AC/MR/공격 속도/이동 속도를 감소시킨다. 또한, 브레이브 멘탈(마스터)의 대미지 증폭 배율이 증가했다.

기사 : 카운터 배리어 시리즈의 반사 대미지가 약 20%정도 상향됐다. 클리어(마스터)의 스킬 쿨타임이 감소하고, 그랜드 마스터에 스턴 적중 +5% 옵션이 추가됐다.

요정 : 엘븐 위더의 발동 확률이 증가하고, 엘리멘탈 큐어의 스킬 쿨타임 감소, HP 회복량이 상향됐다.

마법사 : 버서커스의 AC 페널티가 +7에서 +4로 완화되고, 블랙 핸드가 이제 사정거리 5칸으로 변경되어 버서커스를 사용한 최대 사거리와 같아졌다. 셰이프 체인지에 카운터 매직 무시가 추가됐으며, 지속 대미지가 상향됐다. 마지막으로 이뮨 투 함 / 매스 이뮨 투 함의 지속 시간이 32초에서 48초로 1.5배 증가했다.

다크엘프 : 신규 스킬 '쉐도우 대시'가 추가됐다. 스킬의 효과는 바라보는 방향으로 3칸 이동이며, 동시에 타겟 해제, 반투명,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있다. 쉐도우 리커버리는 스킬 쿨타임이 감소했으며, 아머 브레이크는 스킬 사거리 증가 및 디버프 지속 시간이 증가했다. 마지막으로 신화 스킬 '쉐도우 스턴'의 스킬 사거리가 증가했으며, 쿨타임 그룹이 변경됐다.

총사 : 브레이크: 어스 그랩 스킬이 브레이크: 홀드로 변경되어 이제 모든 홀드류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게됐다. 이머전시 케어의 스킬 쿨타임 및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했다.

투사 : 드래곤 아머 시리즈의 카운터 회피 성능이 상향되고, 드래곤 포스의 스킬 쿨타임이 감소했다. 썬더 그랩(임팩트)와 브레스 스턴의 스킬 사거리가 증가했다.

암흑기사 : 공포 상태 이상을 거는 '다크 핸드' 스킬과 다크 미러의 디버프 반사 확률을 상승 시키는 '다크 미러(어벤져)'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리미트 커버의 스킬 발동 페널티가 제거됐다. 기존 리미트 커버(어벤져)는 다크 라이즈로 변경되어 즉시 회복형 스킬로 적용된다.

광전사 : 워리어(기간틱)의 레벨 별 HP 증가량이 상향됐으며, 가이아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했다

사신 : 데스 핸드의 스킬 이펙트가 개선되고 고스트 바디의 HP 회복량이 상향됐다.


이 외에도 변신&마법인형 각성 시스템이 개편된다. 변신에서는 마법인형에 있던 스킬 각성이 추가되고, 마법인형에서는 변신에 있던 옵션 각성이 추가된다.

스킬 각성에 필요한 각성서는 이제 변신과 마법인형 공통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반면, 마법인형 옵션 각성을 위해서는 희귀~전설 마법인형이 재료로 들어간다.







마지막으로 혈맹 레이드 '샌드웜의 분신'이 추가된다. 20레벨 혈맹이 진행 가능하며, 보스는 샌드웜의 가더, 전설 스킬북 등을 드롭한다. 샌드웜의 분신 추가 기념으로 2주간 모든 혈맹 레이드 입장 재료가 '차원의 열쇠' 1개로 통일되며, 일반 기부 시 명예 코인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