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성검사 리부트! 'THE DIVINE: 빛의 심판'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2개 |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리니지M에서 금일(28일) 대규모 업데이트 'THE DIVINE: 빛의 심판'이 적용되며, 예고했던 신성검사 리부트가 적용됐다.

다음으로 주목할 만한 점은 'BURNING 기르타스'다. '진 기르타스' 신규 서버가 오픈되며, 해당 서버는 기존 기르타스와 인터 월드를 공유한다. 인터 월드 전용으로 주어지는 경험치&아이템 획득 버프 등, 대규모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그 외에 TJ's COUPON 지급, 오림의 흔적 시즌 3, 각종 이벤트 진행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신성검사 리부트 및 클래스 체인지 진행
'THE DIVINE: 빛의 심판' 업데이트와 함께 신성검사 리부트가 진행됐다. 리뉴얼된 신성검사의 신화 스킬 '인카네이션'은 ON/OFF 스킬로 무기 사거리가 증가하며, 공격 시 상대방의 MP 소멸 및 징벌 피해를 준다. 다만, 활성화 시 초마다 MP가 소모되고 공격 때마다 명예 코인이 필요하다.

그 외에도 파티 시 경험치가 5~12% 증가하는 '유니티', 선점기 '저지먼트', 회피율 및 회복 효과가 강화되는 '세인트 카운터(슈프림)' 등 다양한 스킬이 추가됐다.

스킬 추가 외에도 기존 스킬들의 개선도 진행됐다. 세인트 이뮨은 대미지 감소 비율이 상승하였으며, 스킬 별로 신규 옵션이 추가되거나 기존 능력치가 상승 조정됐다.

신성검사로 넘어갈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도 진행된다.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할 때, 기존 캐릭터가 가지고 있던 무기&방어구&장신구, 캐시 장비&룬, 스킬 등을 클래스에 맞게 교체할 수 있으며, 교체할 때는 '가이아의 스톤 주머니'를 필요로 한다. 각 부위마다 교체 수량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잘 판단해야 한다.




BURNING 기르타스
신규 서버 진 기르타스가 오픈됐다. 해당 서버는 기존 기르타스와 인터 월드를 공유한다. 캐릭터 이전은 28일 점검이 끝난 후, 즉시 진행할 수 있다. 진 기르타스&기르타스 월드는 9월 6일까지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무관한 경험치 +500% 버프가 주어지며, 월드에서는 아이템 드롭율 +30% 증가 버프도 적용된다.

7월 12일~19일에는 신념의 탑 1층 아데나 입장 이벤트, 7월 19일부터 8월 16일까지는 주차별 월드 총력전, 8월 20일과 9월 3일에는 기르타스&진 기르타스 전용 이벤트 기란 공성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만, 해당 월드로 이전을 가게 되면 마스터 서버를 9월 6일까지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를 감안해서 이전을 진행해야 한다. 마스터 서버에서 사냥을 주로 하는 유저라면 진 기르타스&기르타스 이전은 오히려 손해가 될 수 있다.





오림의 흔적 시즌 3 진행
오림의 흔적 콘텐츠의 시즌 3가 시작된다. 매일 하루 1회 이용할 수 있으며, 다이아를 소모해 추가로 1회 더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시작 시 아인하사드의 축복 20이 필요하며, 카스파, 발터자르, 메르키오르, 세마 중 1개를 선택해 플레이를 진행하게 된다.

시작 전에 1~3단 가속 버프를 아데나를 소모해 추가할 수 있으며, 다이아를 소모해 증표 추가 드롭 버프도 추가할 수 있다.

오림의 증표를 모아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장신구 강화가 가능한 '오림의 장신구 마법 주문서 상자'는 오림의 증표 800개로 제작이 가능하다.








기타 변경 사항
창고 보관 시스템이 개선된다. 그동안은 고 강화 캐시 악세 및 장비, 이동 부적을 상자로 제작해서 보관해야 했지만, 이제 상자로 제작할 필요 없이 바로 창고에 보관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이번 패치가 진행되면서 보관 비용이 크게 증가해 오히려 부담이 더 커졌다는 의견이 많다.

클래스 성별 변경도 가능해진다. 상점 - 이벤트 란에서 매월 1회씩 진행 가능하며, 필요 금액은 800다이아다. 새로 추가된 남자 신성검사 뿐만 아니라 두 가지 성별이 존재하는 클래스는 해당 상품을 구매해 다른 성별로 넘어갈 수 있다.





TJ's COUPON 지급
이번에는 TJ 쿠폰(변신 각성, 마법인형 각성, 변신 합성, 마법인형 합성, 일반 장비 복구, 스킬 합성) 6장이 지급된다. 스킬 합성과 마법인형 각성은 이미 집계 기간이 끝났지만, 변신 각성, 변신/마법인형 합성, 일반 장비의 경우, 아직 집계 기간이 남아있으므로 도전 기회가 남아있다.

변신 각성은 22년 6월 2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23년 7월 5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마법인형 합성은 23년 4월 12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23년 7월 12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변신은 23년 4월 19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23년 7월 19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마지막으로 일반 장비 복구는 22년 6월 2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23년 7월 26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집계 기간이 적용된다. 특히 일반 장비 복구는 일반 액세서리(글루딘의 저주)도 포함된다.





각종 이벤트 진행!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많은 이벤트가 진행된다. 첫 번째로 '리니지M 6주년 감사제'가 진행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루 한 번 출석체크를 진행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각종 코인과 뽑기팩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 날에는 축복 부여 주문서 12개 / 축복의 성수(대) 3개 / 퓨어 엘릭서 상자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영웅/전설 스킬북 판매 이벤트가 진행된다. 영웅 스킬북은 180만 명예 코인, 전설 스킬북은 300만 명예 코인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마법사 클래스는 이번 스킬북 판매 이벤트에서 최초로 디스인티그레이트(에이션트)를 구입할 수 있으니 놓치지 않는 것이 좋다.

세 번째로 주요 마을 및 대기실에 신성검사를 상징하는 'THE DIVINE' 동상이 등장하며 터치하면 3시간 동안 경험치 보너스 +3%, 근거리/원거리/마법 대미지 +1, 최대 HP +150, AC -1,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 감소 +5% 효과가 적용된다.

네 번째로 시련 던전 보상 강화 이벤트가 진행된다. 28일부터 1주일 간 시련 던전 완료 보상이 3배로 증가한다. 다만, 경쟁형 시련 던전의 순위 보상은 기존과 동일하다.

다섯 번째로 코인 교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부캐릭터에 숨어있는 명예/변신 제작/마법인형 제작 코인을 상자로 제작해 창고로 옮길 수 있다. 10만 코인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11만 코인이 필요하다. 만약 명예 코인이 필요 없다면 25,000 명예 코인을 변신/마법인형 제작 코인 1만개로 교환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출석체크가 새롭게 시작된다. 21, 28, 35일을 출석하면 TJ 쿠폰을 받을 수 있다. 21일차에는 'TJ 쿠폰 -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28일차에는 'TJ 쿠폰 - 스페셜 변신 합성', 35일차에는 'TJ 쿠폰 - 일반 장비 복구'를 획득할 수 있다. 나머지 TJ 쿠폰은 상점 - 이벤트 탭에서 'TJ 쿠폰 선물 상자'를 구입하면 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