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달라진 기사와 다크엘프! 리니지M '위대한 유산'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2개 |



금일(7일)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 'LEGACY: 위대한 유산'이 적용됐다. 기사&다크엘프 클래스의 리부트가 적용되는 한편, 클래스 체인지도 진행된다.

그 외에 지옥, 개인 거래, 어둠의 수련 던전, 위대한 유산 출석체크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 기사&다크엘프 클래스 리부트 진행

이번 업데이트로 기사&다크엘프 클래스에 신규 스킬이 추가되고, 기존 스킬들의 변경이 이루어졌다. 대표적으로 기사는 차징해서 스턴을 사용하면 효과가 증가하는 '차징 스턴'이 추가되었으며, 다크엘프는 범위 내 4개의 대상에게 피해를 주는 신규 신화 스킬 '나이트메어'가 추가됐다.

기사는 카운터 배리어, 클리어, 그랜드 마스터, 블레이드 스턴 스킬의 변화가 진행되었으며, 다크엘프는 독 대미지, 쉐도우 아머, 루시퍼 스킬 등의 변경이 이루어졌다.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23일 18시부터 4월 6일 오전 2시까지 3,000 다이아로 기사나 다크엘프로 클래스 체인지 할 수 있다. 다만, 스킬이나 장비를 교체할 때 추가로 질리언의 스톤 주머니가 요구되며, 일부 스킬은 교체가 불가능하다.



▲ 기사의 핵심인 차징 스턴



▲ 다크엘프의 신규 신화 스킬


■ TJ’s COUPON - 스페셜 변신&마법인형 합성 2종 사용 가능

시즌 패스로 받았던 위대한 유산을 사용하면 ‘TJ’s COUPON - 스페셜 변신&마법인형 합성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스페셜 쿠폰은 2021년 6월 23일 오후 8시 이후부터 2022년 3월 16일 오전 5시 이전까지 영웅~신화 변신&마법인형 카드 합성에 실패한 이력에 한하여 해당 등급 합성 재도전 기회를 제공한다.

스페셜 쿠폰을 사용하면 성공 시 획득할 수 있는 카드 후보 1개와 실패 시 획득할 수 있는 카드 5개를 선택해 자신이 원하는 카드만 획득할 수 있다. 만약 영웅 등급 이상의 변신/마법인형 카드 합성에 도전한 기록이 없다면 희귀 등급의 변신/마법인형 카드를 확정으로 받을 수 있다.











■ 4년 9개월만에 추가된 '개인 거래'

예고됐던 개인 거래 시스템도 추가됐다. 레벨 75 이상만 가능하며, 로컬(아덴, 기란, 오렌 등등) 마을에서만 거래가 가능하다. 영웅 등급 이상 무기, 갑옷, 장신구, 스킬 카드, 재료 아이템, 제작 비법서만 거래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아이템 1개당 100다이아가 소모된다. 이 수수료는 구매자, 판매자 양측이 모두 부담한다. 개인 거래는 아이템 없이 다이아만으로 거래가 불가능하다.

개인 거래 진행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거래를 진행할 캐릭터와 1칸 이내 거리에서 거래를 신청한다. 상대방이 수락하면 거래창이 활성화되며, 아이템과 다이아를 올린 후 잠금 - 거래 버튼을 눌러 진행한다. 이때, 장착하고 있는 장비의 경우는 거래창이 띄워진 후, 해제가 불가능하므로 미리 장착 해제해야 한다.



▲ 거래를 걸면 수락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 개인 거래 화폐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데몬의 숨결'



▲ 사칭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혈맹, 친구로 거래 범위를 제한할 수도 있다


■ PK 1,000회, 이제 '지옥' 간다

이제 막피들이 줄어들 수 있을까? 무차별 PK에 대응하기 위한 '지옥' 시스템이 추가됐다. PK 1,000회를 진행하면 지옥으로 이동하게 되며, 지옥에서는 특정 시간을 보내는 것 외엔 탈출이 불가능하다.

다만 PK 카운트를 줄이는 방법은 있다. 다량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수치마다 PK 카운트 1이 감소한다. 몬스터가 강력할수록 PK 카운트 감소에 필요한 처치 개체 수가 낮아진다. 두 번째로는 새롭게 등장한 '속죄의 성서'를 사용하는 것이다. 속죄의 성서는 혈맹 상점에서 10만 명예 코인에 1일 1회 구입 가능하며, 사용 시 PK 카운트를 50 줄여준다.

한 번 지옥에 입장하면 1시간을 보내야 지옥에서 탈출할 수 있으며, 탈출 이후에는 PK 카운트가 100만큼 감소해 900으로 초기화된다. 이때 다시 PK 카운트 1,000을 달성해 지옥으로 가면 2시간을 보내야 하며, 이런 방식으로 최대 7시간까지 증가한다.

지옥에서 나온 이후에는 '무법자'로 등록된다. 무법자로 등록되면 일정 주기마다 무법자 캐릭터의 위치가 모든 유저에게 알려지며, 이 기간에는 호칭 사용이 불가능하다.





■ 리뉴얼된 수련던전, 이제 '어둠의 수련던전'

은기사 마을 북쪽에 위치한 수련 던전이 리뉴얼 되어 이제 '어둠의 수련 던전'으로 바뀌었다. 대신 입장 레벨도 70으로 바뀌었으며, 기존에는 이용 시간이 없었으나 이제는 다른 일반 던전과 같이 5시간의 이용 제한이 있다.

어둠의 수련 던전의 특징으로는 각 층마다 중앙에 몬스터 집중 리스폰 구역이 존재하며, 낮과 밤에 따라 등장하는 몬스터가 달라진다는 점이다. 밤 시간대에만 등장하는 다크엘프 몬스터가 따로 존재하며, 이 중 '감시자 다크엘프'를 처치하면 어둠의 수련 던전 통로로 강제 이동된다. 이곳에서는 ‘도주한 다크엘프 장로’와 ‘도주한 다크엘프 군주’가 등장하며 처치 시 던전 내 일반 몬스터보다 더 많은 ‘어둠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다.

등장 보스는 2가지다. 칠흑의 군단장 듀라한은 오후 18시에 등장하며 '흑정령의 수정 (베놈 마스터리: 데스티니)와 기술서 (클리어: 마스터)를 드롭한다. 드라카리스는 24시에 등장하며, 흑정령의 수정 (쉐도우 대시: 데스티니), 전설 제작 비법서 등을 드롭한다.



▲ 각 층 중앙에는 몬스터 집중 리스폰 구역이 있다


■ 위대한 유산 기념 다양한 이벤트 진행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영웅/전설 스킬북 판매 이벤트가 진행된다. 영웅 스킬북은 180만 명예 코인, 전설 스킬북은 300만 명예 코인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특이점으로 기존 서버는 계정당 최대 2개까지 구매 가능해 신화 스킬을 도전할 유저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두 번째로 기란 마을 및 각종 던전 대기실에 '위대한 유산' 동상이 등장하며 터치하면 3시간 동안, 경험치 보너스 + 5%, 근거리/원거리/마법 대미지 +1, 근거리/원거리 명중 +1, AC -1, 원거리 회피력 증가 +1 효과가 적용된다.

세 번째로 위대한 유산 출석체크가 진행된다. 출석체크 7일 단위로 신비한 변신/마법인형 뽑기팩, 스킬 카드 뽑기팩, 하프 엘릭서, 룬 변환석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