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오만의 탑 8층 추가, 신규 전설 장비 2종 추가

게임뉴스 | 박영준 기자 |


▲ 오만의 탑 7, 8층이 공유되는 잔혹과 어둠 탈리스만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20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오만의 탑 8층을 업데이트하면서 신규 보스 몬스터인 어둠의 나이트 발드를 추가했다. 어둠의 나이트 발드는 신규 전설 장비 2종을 드랍해 연합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변신 카드의 각성 및 성장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기존에는 마법인형에만 있었던 기능이지만 변신 카드도 각성/성장시켜 스펠을 얻거나 추가 옵션을 획득할 수 있다. 짧은 시간에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었던 이벤트 던전을 리뉴얼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오만의 탑 8층 추가 & 어둠의 나이트 발드
금일 오만의 탑 8층이 추가되었다. 8층은 90레벨 이상의 몬스터만 등장하며 보스 몬스터인 어둠의 나이트 발드는 95레벨이다. 어둠의 나이트 발드는 신규 전설 장비인 나이트 발드의 양손검과 어둠의 귀걸이를 드랍한다.

나이트 발드의 양손검은 기사 전용 무기로, 강력한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공격 시 1% 확률로 크림슨 볼텍스 스펠을 발동한다. 크림슨 볼텍스는 대상에게 3~6초간 대미지 리덕션 -8, 물약 회복률 -10% 효과를 부여하는 효과를 가졌다. 어둠의 귀걸이는 요정과 조합이 좋은 옵션을 가졌다.

오만의 탑 8층은 오는 27일(수)까지 성장의 축복 버프가 적용되어 경험치 100% 추가 획득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펙이 충분하다면 일주일은 8층에서 사냥하길 권장한다. 전변/전인 기준 299만 경험치를 획득하는 것으로 확인했다. 다만 350방, 400명 이상은 되어야 자동 사냥을 원할히 돌릴 수 있을 정도로 사냥 난이도가 높다.



▲ 새로 추가된 오만의 탑 8층



▲ 신규 전설 장비 중 하나인 나이트 발드의 양손검 옵션과 전용 스펠 효과. 발동 확률은 1%다



▲ 또 다른 전설 장비는 어둠의 귀걸이로, 요정과 조합이 좋다


변신 카드 각성/성장 시스템 & 신규 변신 카드 추가
기존 마법인형의 각성/성장 시스템이 변신 카드에도 추가되었다. 변신 카드도 각성이나 성장을 통해 옵션을 강화하거나 추가 스펠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마법인형 각성서 조각이 각성서 조각으로 통일되어 변신/마법인형 각성서를 선택해 제작할 수 있다. 마법인형 각성서와 제작식, 필요 제작 재료 수량은 동일하므로 각성서 조각의 활용 범위가 늘어났다고 보면 되겠다.

신화 등급인 라프 드루가를 비롯한 전설 등급의 심연의 베레스, 희귀 등급의 타락한 베레스의 검사/궁사/마법사 변신 카드가 새로 추가되었다. 라프 드루가는 근접 클래스에 적합하며 심연의 베레스는 마법사 클래스에 적합하다.



▲ 변신 카드에도 추가된 각성



▲ 각성 성공 시 확률에 따라 스펠과 스탯을 획득한다. 카드의 등급에 따라 획득 스펠 목록이 다르다



▲ 마법인형 각성서 조각은 각성서 조각으로 변경되어 변신 각성서를 제작할 수도 있다



▲ 신화 등급인 라프 드루가의 스탯과 스펠



▲ 전설 등급인 심연의 베레스 스탯과 스펠


이벤트 던전 리뉴얼
이벤트 던전이 리뉴얼되어 붕괴된 상아탑 정화 작전, 뒤틀린 환영의 던전이 상시 이용 던전으로 추가되었다. 다만 던전의 이용 방식도 변경되어, 이제 매일 4개의 던전을 모두 이용할 순 없다. 기존 토벌 상점에 있던 던전 입장권은 데일리 입장권 상자로 통일되었다. 데일리 입장권 상자는 하루에 1회 구매할 수 있으며, 사용 시 4개의 던전 입장권 중 무작위의 한 종류의 입장권이 나온다.

한 가지 정보를 주자면, CM 코인 상점의 뒤틀린 지하감옥 입장권 상자와 검은 기억 조각은 아직 판매 중이므로 데일리 입장권 상자로 붕괴된 상아탑이나 뒤틀린 환영의 던전을 돈 뒤, CM 코인으로 비밀스러운 검은 전함, 뒤틀린 지하 감옥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 이제 이벤트 던전에서 상시 볼 수 있는 던전이 네 개로 늘었다



▲ 토벌 상점에서 판매했던 입장권은 데일리 입장권 상자로 통일



▲ 데일리 입장권 상자를 사용하면 네 종류 중 하나를 획득한다



▲ 대신 CM 코인 상점에서 판매했던 입장권은 유지 중이니 이를 노리는 것도 좋다


안타라스의 가호 제작식 추가
안타라스의 가호와 찬란한 지룡의 면갑 제작식이 추가되었다. 안타라스의 가호는 찬란한 지룡의 면갑과 안타라스의 정수 또는 지룡의 진주가 필요하다. 찬란한 지룡의 면갑 인챈트 단계에 따라 제작할 수 있는 안타라스의 가호 등급이 달라지며, 추가로 필요한 제작 재료의 종류도 달라진다.

안타라스의 가호를 다시 찬란한 지룡의 면갑으로 제작하는 제작식도 추가되었는데, 재료로 사용하는 안타라스의 가호 등급에 따라 제작되는 면갑의 인챈트 단계가 달라진다. 참고로 안타라스의 가호를 보유하고 있으면, 추가로 제작이 불가능하다.



▲ 제작식에 추가된 안타라스의 가호



▲ 제작하는 가호의 등급에 따라 필요한 재료와 성공 확률이 달라진다. 사진은 전설(좌)과 희귀(우)



▲ 찬란한 지룡의 면갑은 안타라스의 가호와 명예 코인을 소모해 제작할 수 있다



▲ 안타라스의 가호 등급에 따라 면갑의 인챈트 단계, 필요 명예 코인이 다르다. +9(좌)와 +6(우)의 비교


오만의 탑 이벤트 3종 & 린드비오르 오만의 탑 오픈
9월 27일(수)까지 매일 오전 9시와 오후 6시에 스페셜 푸시가 지급된다. 강력 체력 회복제 50개와 드래곤의 진주 10개, 전투 강화의 주문서 3개는 고정 보상으로 얻는다. 오전에는 알리사의 스프 20개와 상급 마법인형 카드 1개를 추가 획득하며 오후에는 고급 성장의 물약 10개와 상급 변신 카드 1개를 추가 획득한다.

오만의 탑 8층 탈환 작전이 10월 4일(수)까지 진행된다. 해당 던전은 하루 2시간, 3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이용할 수 있다.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한 탈환 증표는 이벤트 제작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영웅 각인 방어구 제작 비법서/조각이나 희귀 무기/방어구 제작 비법서, 저주 젤/데이 등 여러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다만 특정 아이템은 서버 선착순 제한이나 제작 성공 확률이 정해져 있으니 확인 후 제작하길 권한다.

출석 체크 14 Days-오만의 탑 이벤트가 10월 11일(수)까지 진행된다. 일일 보상으로 강력 체력 회복제 50개를 획득하며 14일 모두 완료할 경우 축젤 상자를 획득한다.

이제 린드비오르 월드도 오만의 탑 던전이 개방되었다. 8층까지 전부 이용할 수 있으며, 탈리스만도 전 종류 추가되었다. 다만 오만의 탑에 입장하기 위해선 60레벨 이상을 달성해야 한다.



▲ 오전에 들어온 스페셜 푸시



▲ 이벤트 던전에 추가된 오만의 탑 8층 탈환 작전



▲ 65~74레벨 구간은 대략 이 정도 경험치. 좀 짠 편이다



▲ 획득한 탈환 증표는 이벤트 제작에서 사용할 수 있다



▲ 새로 추가된 출석 체크 이벤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