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호랑이를 잡아 송편을 먹자! 추석 맞이 이벤트 개최

게임뉴스 | 박영준 기자 |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27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 있던 일부 콘텐츠를 대폭 개편했다. 보상의 변화는 물론, 편의성 개선도 진행했다. 또한 추석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동시 진행해 희귀한 보상을 대량 획득할 수 있으니 놓치지 않길 바란다.


공성전 관련 변경 사항
이제 켄트/기란성을 소유한 혈맹이 성의 소유권을 포기할 수 있다. 성의 소유권을 포기하려면 세력-성 관리에 있는 점령 철회를 누르면 된다. 성 포기는 군주 직위의 군주만이 할 수 있으며 소유권 포기 시 NPC 세력에게 자동 이관된다.

10월 8일(일)에 진행되는 기란 공성전의 매칭 월드가 변경되었다. 금일부터 혈맹/캐릭터 월드 이전 이벤트가 진행되니 이를 잘 이용하길 권장한다.



▲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있어 잘 보이진 않지만, 점령 철회 버튼이 추가되었다



▲ 변경된 기란 공성전 매칭 월드



▲ 기란 공성전 전 마지막 혈맹 월드 이전 기간. (이미지 클릭 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개선 내용 정리
날씨 이벤트인 개구리 출현이 대폭 개선되었다. 우선 개구리 이벤트가 진행 중인 곳에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월드맵에서 텔레포트를 할 수 있다.

보상 부분도 개선되었다. 황금 개구리 처치 시 획득하는 아데나가 증가했으며, 개구리가 등장하는 페이즈가 줄어들어 빠르게 황금 개구리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파워 개구리라는 개체가 추가되었는데, 빨간색의 외형이 눈에 띈다. 처치 시 힘의 티끌/결정을 드랍한다는 특징이 있다.



▲ 지도에 표시된 개구리 출현. 텔레포트 비용은 6천 아데나였다



▲ 개구리와 파워 개구리가 보인다



▲ 처치 시 대략 이 정도 아데나를 획득. 기본 1천 이상 아데나를 획득한다



▲ 파워 개구리를 처치해 힘의 티끌 획득. 대충 3마리쯤 잡으니까 하나 나왔다

몽환의 섬 던전이 리뉴얼 되었다. 이전에 한 번 리뉴얼을 거친 몽환의 섬은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이용할 수 있었으나, 경험치 효율이 썩 높지 않아 일정 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이용하지 않는 애매한 위치에 있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30레벨 이상 캐릭터부터 이용할 수 있게 바뀌었으며 던전의 입장 레벨 구간도 변경되었다.

몽환의 섬 - 불 이그니스(75~79)에 드랍품 중 저주 젤/데이가 추가되었으며 파아그리오(80~)는 저주 젤/데이와 축복받은 장신구 마법 주문서가 추가되었다. 또한 몽환의 섬/낙원의 전리품인 '흔적' 아이템이 월드 거래소에 판매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다.



▲ 기본 시간이 2시간으로 연장된 몽환의 섬. 30레벨 이상이면 입장할 수 있다



▲ 60~74구간을 사냥해 봤다. 2배 획득인 걸 감안하면 리뉴얼 전 70~74구간보다 조금 적다.



▲ 이그니스에 추가된 저주 데이와 저주 젤



▲ 파아그리오에는 축복받은 장신구 마법 주문서도 추가되었다



▲ 월드 거래소에서 판매/구매할 수 있는 흔적 아이템

마일리지 상점의 잊혀진 섬 이동 주문서 최대 구매 수량이 변경되었다. 기존에는 매주 5개까지 구매할 수 있었으나 두 배인 10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그 외의 변경 사항은 없다.

아이템 획득 기능도 개선되었다. 획득 설정 중 모든 아이템 획득 옵션이 추가되어 자동 사냥 중 아이템 획득 여부를 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자동 사냥 시에만 적용되며 수동/인벤토리 즉시 획득은 적용되지 않는다.



▲ 마일리지 - 일반에서 판매 중인 잊혀진 섬 이동 주문서. 최대 10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 획득 설정에 추가된 모든 아이템 획득. 자동 사냥 시에만 적용된다



▲ OFF로 설정하면 자동 사냥 시 획득 관련 옵션이 모두 자동으로 꺼진다


이벤트 정리
10월 11일(수)까지 노리스의 황금마차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12시, 15시, 19시에 하이네 마을에서 등장한다. 등장 이후 20분 뒤 사라지므로 월드 보스를 잡은 뒤 가면 여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매일 판매하는 것 중 중요한 것은 각종 마법 주문서와 명예 코인 상자다. 주말마다 특별 아이템을 판매한다.

몽환의 섬 리뉴얼을 기념해 금일부터 10월 4일(수)까지 축복의 몽환의 섬이 진행된다. 일주일간 몽환의 섬 기본 이용 시간이 2시간으로 늘어나며 획득 경험치가 2배 증가한다. 또한 11일(수)까지 보름달 호랑이가 등장한다. 보름달 호랑이를 처치하면 보름달 주화를 확정으로 1~2개 획득하는데, 교환소 - 추석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영웅 각인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이나 명예 코인 상자 등을 교환할 수 있으니 반드시 하길 바란다.

한 가지 팁을 주자면, 보름달 호랑이는 선공형 몬스터다. 선공형 몬스터 우선 공격으로 설정해 자동 사냥을 켜 두면 보름달 주화를 쏠쏠하게 획득한다. 또한 리스폰 주기가 긴 편인지 쉽게 보이지 않는다. 주기적으로 자리를 옮기며 사냥하길 권장한다.



▲ 하이네 마을에서 볼 수 있는 노리스의 황금마차



▲ 찾았다



▲ 판매 품목은 이전과 동일하다



▲ 주말에만 판매하는 특별 아이템 목록



▲ 몽환의 섬에 있는 보름달 호랑이



▲ 경험치는 좀 적은 편. 대신 보름달 주화를 확정으로 드랍한다



▲ 보름달 주화는 교환소 - 추석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추석을 기념해 4일(수) 18시까지 한가위 기념 스페셜 푸시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9시와 18시에 특별 보상이 지급된다. 고정 보상으로는 오래된 아덴 월드 탈리스만 조각 상자 1개와 고급 성장의 물약 5개가 지급된다. 오전에는 꿀 송편 10개와 고급 변신 카드 1개를, 오후에는 월병 10개와 고급 마법인형 카드 1개를 추가 지급한다. 꿀 송편과 월병은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소모품이다.

신규 출석 체크 14 Days - 가을 노을은 18일(수)까지 진행된다. 비교적 짧은 시간에 진행되지만 그만큼 풍성한 보상이 준비되었다. 일일 보상은 가을 선물 상자로, 사용 시 킬러비 벌꿀주, 전투 강화의 주문서, 알리사의 스프, 아덴 영양 호밀빵을 3개씩 획득한다. 14일 차 보상은 상급 악몽의 수호 반지 상자 1개다.

마지막으로 11일(수)까지 필드 보스의 역습 이벤트가 진행된다. 일부 보스 몬스터의 출현 주기가 2배 빨라진다.



▲ 오전 9시에 들어온 한가위 기념 스페셜 푸시



▲ 오전에 주는 꿀 송편(좌)과 오후 6시에 주는 월병(우)은 효과가 다르다



▲ 신규 출석 체크인 가을 노을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