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화룡의 둥지 필수 아이템, 발라카스의 가호 추가

게임뉴스 | 박영준 기자 |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11월 8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변신 스킨 카드를 추가했다. 추가된 스킨 카드는 하얀 장미 질리언으로, 일반 등급이다. 새로운 날씨 이벤트도 추가되었다. 아데나는 물론 운이 좋다면 힘의 티끌/결정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제작 아이템인 발라카스의 가호가 추가되었다. 제작하기 어렵지만 높은 추가 옵션이 붙어 있으며, 최근 업데이트된 화룡의 둥지 던전을 자주 간다면 필요한 아이템일 것이다. 그 외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발라카스의 가호 추가
화룡 발라카스의 가호 아이템이 제작식에 추가되었다. 제작 시 찬란한 화룡의 면갑 1개가 필요한데, 찬란한 화룡의 면갑은 빛나는 화룡/용사의 면갑으로 제작할 수 있다. 찬란한 화룡의 면갑 인챈트 단계는 제작 재료로 사용한 빛나는 화룡/용사의 면갑의 인챈트 단계에 따라 달라진다. 예를 들어, 재료로 사용한 빛나는 화룡/용사의 면갑이 +6이면 제작된 찬란한 화룡의 면갑도 +6이며, +8로 제작 시 +8 찬란한 화룡의 면갑이 제작되는 식이다.

찬란한 화룡의 면갑 인챈트 단계에 따라, 제작할 수 있는 발라카스의 가호 등급도 달라진다. +6은 고급, +7은 희귀, +8은 영웅, +9는 전설 등급이다. 제작하는 가호의 등급에 따라 필요한 부재료도 다르다. 고급과 희귀는 동일하게 화룡의 진주가 필요하지만 가호와 전설은 발라카스의 정수가 필요하다. 모든 가호는 제작 시 성공 확률이 존재하며, 이미 가호를 보유하고 있으면 또 제작할 수 없다.

제작 난이도가 상당한 편이긴 하지만, 등급에 따라 추가되는 옵션 차이가 상당한 데다, 화룡의 둥지에 최적화된 옵션이 많아 제작을 고려해도 좋을 것이다.



▲ 제작식에 추가된 발라카스의 가호



▲ 제작하려는 발라카스의 가호 등급에 따라 필요한 제작 재료도 달라진다. (좌: 전설, 우: 고급)



▲ 또한 성공 확률도 달라진다. 전설은 아이템 사용 없이 5% 성공률을 가지고 있다



▲ 제작하기 어려운 만큼, 옵션은 어마어마하다. 한 번 제작하면 6시간에 1번씩 사용도 가능하다


잠재력의 성찰 선택 상자
잠재력의 성찰 선택 상자 아이템이 제작식에 추가되었다. 잠재력의 성찰 상자는 잠재력 스펠북과 명예 코인로 제작할 수 있다. 해당 상자를 사용하면 동일 등급의 잠재력 스펠북을 하나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 잘못 구매한 잠재력 스펠북을 교환하는 시스템이라 보면 이해하기 쉽다



▲ 스펠북과 1천 명예 코인을 소모하면, 동급 잠재력 스펠북을 선택해 수령할 수 있다


날씨 이벤트 '황금 악어'
이번에 새로 추가된 황금 악어는 날씨에 영향을 받는 랜덤 이벤트다. 하이네 영지의 로서스 섬에 비가 내리면 황금 악어가 출몰한다. 황금 악어 처치 시 대량의 아데나를 확정 획득하며, 일정 확률로 힘의 결정/티끌을 획득하기도 한다.



▲ 하이네 늪지대와 로서스 섬 사이에 비가 오는 것은 적용되지 않는다


노리스의 황금마차
11월 22일(수)까지 노리스의 황금마차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 매일 12시, 15시, 19시마다 하이네 광장에 노리스의 황금 마차가 등장한다. 등장 후 20분 동안 머무르며 이후 사라진다. 주말에는 한정 판매하는 상품도 있다. 월드 보스 이후 꼭 들르도록 하자.



▲ 하이네 광장에서 갈 수 있는 노리스의 황금마차



▲ 여러 아이템을 판매한다. 당연히 명예 코인 상자가 중요. 주말에는 한정 상품도 판매한다


아우라키아의 분노
29일(수)까지 린드비오르, 발라카스를 제외한 모든 월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매주 특정 월드/아레나 던전 한정 성장의 축복 버프가 자동 적용되며, 해당 던전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한다. 일반 몬스터 처치 시 아우라키아의 상자를 획득하며 보스 몬스터는 봉헌의 파편을 2배, 아우라키아의 흔적 아이템을 획득한다.

아우라키아의 상자는 사용 시 아우라키아의 흔적 100개와 무작위 보상 1종을 획득한다. 아우라키아의 흔적은 이벤트 상점 - 빛의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주마다 특정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추가 확정 보상을 드랍한다. 1주 차는 물/바람/땅/불의 대정령 처치 시 해당 대정령의 파편을, 2주 차는 망령 크리퍼스 처치 시 옌 드루가 변신 카드를, 마지막 3주 차는 오시리스 처치 시 테베 니 바스 스킨 카드를 확정 획득한다.

1주 차는 상아탑과 몽환의 낙원에서 진행되며, 2주 차는 오만의 탑 전층과 라스타바드 던전에서 진행된다. 마지막 3주 차는 에바왕국 던전과 테베라스에서 진행된다.



▲ 이번 주 진행 던전 중 하나인 몽환의 던전. 성장의 축복 버프가 발동되어 있다



▲ 아우리카아의 흔적은 빛의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우라키아의 상자는 생각 외로 보기 힘들다


장비의 기운을 흡수하는 부적 이벤트
24년 1월 3일(수)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장비의 부적을 다음 단계로 계속 제작하는 방식이다. 부적은 최대 9단계까지 제작할 수 있으며, 단계별로 장비의 기운이 담긴 보석이 필요하다. 보석은 희귀 등급 장비 또는 영웅 등급 장비를 재료로 제작할 수 있다. 제작 단계에 따라 추가 옵션 성능이 달라진다.



▲ 0단계 부적은 아데나를 소모해 제작할 수 있다



▲ 제작 단계에 따라 필요한 보석의 종류가 달라진다



▲ 희귀 장비의 보석은 희귀 등급 장비가 제작 재료다



▲ 영웅 장비의 보석은 당연히 영웅 등급 장비가 재료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