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대폭 개선된 편의성, 새롭게 추가된 마안 '승천'

게임뉴스 | 박영준 기자 |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1월 24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마안을 추가하고 각종 편의성을 개선했다. 아덴 공성전을 앞두고 기란 공성전 일정과 매칭 월드가 변경된 것도 주목해야 한다. 현재 혈맹 & 캐릭터 월드/서버 이전이 진행되니 참고하길 바란다. 그 외 희귀한 보상이 준비된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새로운 마안 '승천' 추가
85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는 마안, '승천'이 추가되었다. 속성별 공명 추가 효과로 공명 점수가 19~21 추가된다. 마안 자동 개안 기능이 생겼다. 희망하는 공명 색상과 능력치 옵션을 선택해 자동 개안을 진행하면, 선택한 옵션이 등장할 때까지 자동으로 개안이 진행된다.



▲ 새롭게 추가된 마안 '승천'. 85레벨 이상만 이용할 수 있다



▲ 자동 개안 기능을 사용하면 원하는 옵션이 나올 때까지 개안이 진행된다


추가 & 개선 요소 정리
신규 아이템 컬렉션이 각인, 비각인이 각 13종씩 추가되었다. 마일리지 상점에 성장의 땅이 추가되었다. 영웅 등급의 무기 및 방어구를 구매할 수 있으며, PVE에 특화된 옵션을 가지고 있다. 전설 등급 마법 인형 스킨인 칠흑의 데스나이트가 추가되었다. 연금술 자동 예측 시스템은 원하는 아이템과 해당 아이템의 인챈트 단계를 설정해 예측 리스트에 등록 시 해당 아이템이 등장할 때까지 자동으로 예측을 진행한다.

스펠 자동 사용 편의성도 개선되었다. 자동 사용 설정이 된 일부 스펠이 이제 공격 시 자동으로 사용된다. 사냥터에서 귀환 주문서를 사용할 경우, 이전에 있었던 사냥터로 자동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화면 좌측 상단에 1분간 아이콘이 생성되며, 해당 기능 사용 시 재화를 소모하며 귀환 주문서를 사용했던 위치로 이동한다.



▲ 마일리지 상점에 새로 추가된 성장의 땅. 말 그대로 사냥하기 좋은 영웅 장비가 있다



▲ 전설 등급 마법인형 스킨인 칠흑의 데스나이트



▲ 자동 연금이 가능해졌다. 원하는 아이템을 검색해 인챈트 단계를 설정할 수 있다



▲ 귀환 후 1분간 유지되는 자동 이동


공성전 관련 정보 정리
아덴성 공성전을 앞두고, 아덴성의 세금이 징수된다. 상인과 서버, 월드 거래소의 세율이 1%씩 적용된다. 아덴성 공성전의 정확한 일정은 추후 별도로 공개될 예정이다.

기란 공성전의 일정과 매칭 월드가 변경되었다. 우선 공성전은 2월 18일(일)에 진행되며 매칭 월드도 일부 변경된다. 그와 함께 혈맹 & 캐릭터 월드/서버 이전이 진행된다. 혈맹 월드 이전은 25일(목) 0시까지, 이후 28일(일)0시까지 캐릭터 월드 이전이 진행된다. 이후 31일(수)까지는 캐릭터 서버 이전만 이용할 수 있다.



▲ 세율이 적용된 상인 NPC



▲ 혈맹 월드 이전도 시작되었다








이벤트 총 정리
2월 14일(수)까지 아우라키아의 분노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 매주 지정된 월드, 아레나 던전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추가 보상 아이템을 획득한다. 이번 주는 글루디오 던전과 화룡의 둥지, 잊혀진 섬이 해당한다. 일주일간 해당 던전 입장 시 성장의 축복 버프가 적용되어 경험치 보너스 +20%, PVE 근/원/마법 대미지 +3 효과를 얻는다.

일반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아우라키아의 상자를 사용하면 아우라키아의 흔적 100개와 무작위 보상 1종을 획득한다.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봉헌의 파편 2배와 아우라키아의 흔적 500개를 획득하며, 에이션트 가디언은 전설 제작 비법서를 100% 추가 지급한다. 아우라키아의 흔적은 이벤트-빛의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을 구매할 때 쓰인다.

2월 7일까지 알리사의 악몽 상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 12시 30분, 15시 30분, 19시 30분마다 정해진 3곳 중 무작위로 알리사의 악몽 상자가 출현한다. 해당 몬스터 처치 시 알리사의 보물 상자를 획득한다. 상자를 사용하면 10만 아데나와 토벌의 증표 5개, 명예 코인 500개를 확정 획득하며 무작위 보상 1개를 추가 획득한다.



▲ 아레나 던전에 표시된 아우라키아의 분노 이벤트



▲ 입장 시 성장의 축복 버프가 자동 적용된다



▲ 이벤트 상점에서 아우라키아의 흔적으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2월 14일(수)까지 출석 체크 14Days - 상급 균열의 귀걸이가 진행된다. 매일 드래곤의 진주 3개를 획득하며, 7일 차에는 상급 균열의 토파즈 귀걸이 상자를, 14일 차에는 상급 균열의 에메랄드 귀걸이 상자를 획득한다.

2월 7일(수)까지 첼로스의 저택 이벤트가 진행된다. 50레벨 이상의 캐릭터 한정 1일 1회 이용할 수 있는 파티 던전이다. 해당 던전은 20분간 진행되며 첼로스 처치 시 철로스의 천 주머니 또는 비단 주머니 중 하나를 획득한다. 천/비단 주머니를 사용하면 토벌의 증표/아덴 월드 탈리스만 조각/용기의 물약 10개와 초록 물약 50개를 고정으로 획득하며, 천 주머니는 30만 아데나를, 비단 주머니는 50만 아데나와 추가 보상을 1종 획득한다.

첼로스가 위치한 주변에는 보물 창고가 존재하는데, 첼로스 저택 경비 대장을 처치하고 획득한 보물 창고 열쇠로 입장할 수 있다. 보물 창고 처치 시 1회 이상 공격한 캐릭터 모두 기사단의 보물을 획득한다. 기사단의 보물을 사용하면 추가 보상을 1종 획득한다.



▲ 추가된 상급 균열의 귀걸이 출석 체크



▲ 파티 던전에 있는 첼로스의 저택



▲ 맵 중앙까지 이동하면 경비대장이 있으며, 첼로스의 위치를 알 수 있다



▲ 첼로스에게 도달하기 위해선 최소 1명이 큐브로 변신해 계단을 만들어야 한다



▲ 첼로스 처치 후, 뒷 문에 열쇠를 사용하면 보물 상자를 볼 수 있다



▲ 주요 보상인 첼로스의 비단 주머니와 기사단의 보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