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한층 날카로워진 검, 수라 클래스 리부트

게임뉴스 | 박영준 기자 |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3월 27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수라 클래스 리부트를 진행해 신규 스펠 추가 및 개선을 이루었다. 이를 기념해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다만 이전과 동일하게 마법사와 군주 클래스 변경은 할 수 없다. 아레나 던전의 매칭을 변경하고, 일부 시스템을 개선했다.

수라 클래스 리부트
수라 클래스가 리부트되어 신규 스펠 추가는 물론, 기존의 스펠도 대량 개선되었다. 우선 신규 스펠은 총 4종으로, 전설 등급은 소울 아밍과 소울 프로텍션(어비스), 영웅은 카오스 포스, 희귀는 소울 레비지다. 소울 아밍은 스턴 상태일 때만 사용할 수 있으며, 10초간 근거리 회피력 +30, 근/원거리 피격 시 30% 확률로 소울을 회복한다. 소울 프로텍션(어비스)는 대미지 리덕션 +6, 근거리 피격 시 40%, 원거리 피격 시 20% 확률로 피해를 무효화하고 소울을 회복한다.

리뉴얼된 14종의 스펠은 대부분 기존 효과가 개선된 정도며 일부 스펠은 새로운 효과가 추가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수라 전용 장비 중 일부가 변경되었다. 그 대상은 '혈령의 태도'와 '지휘관의 비수', '폭풍의 비수'다. 혈령의 태도는 언데드 추가 대미지 1~40이 추가되었으며, 지휘관의 비수는 소울 프로텍션 증가량 +20이 추가되었다. 폭풍의 비수는 기존의 추가 대미지 +3 효과가 근거리 대미지 +3으로 변경되었다.

수라 리부트를 기념해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가 오는 4월 3일(수) 5시까지 진행된다. 새롭게 바뀐 수라를 해보고 싶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수라의 신규 스펠 4종



▲ 개선된 수라 전용 장비



▲ 개선 스펠 목록. 클릭 시 큰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다



▲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변경 & 개선 요약
신화 장비 아이템 중 일부가 상향되었다. 해당하는 아이템은 안타라스의 완력/인내력/마력 각반과 이실로테의 보호, 크리스터의 용맹, 오웬의 결의, 아툰의 응징, 섬광의 장갑, 조우의 균형, 칠흑의 투구다.

아레나 던전인 라스타바드, 잊혀진 섬, 지룡의 둥지, 화룡의 둥지, 테베라스, 티칼 사원의 매칭 월드가 변경되었다.

신규 코어 아이템인 통합 코어가 추가되었다. 기존 11개의 코어 효과를 모두 가지고 있는 코어로, 해당 코어를 착용하면 동일한 효과를 지닌 개별 코어를 착용할 수 없다. 또한 통합 코어 보유 시, 동일한 효과를 지닌 개별 코어 상자를 개봉할 수도 없다. 반대로 개별 코어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통합 코어를 개봉할 수는 있다.



▲ 매칭 월드가 변경되었으니 잘 확인하길 바란다



▲ 모든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코어가 추가되었다


이벤트 요약
토벌자의 성장 지원 이벤트가 오는 4월 11일(목)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 비밀스러운 검은 전함과 뒤틀린 지하 감옥, 몽환의 섬 전 지역에서 획득하는 아데나와 경험치의 획득량이 기존 2배로 증가한다.

행운의 달고나 이벤트도 4월 11일(목)까지 진행된다. 교환소 - 소모품에 있는 행운의 달고나를 888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사용 시 일정 확률에 따라 성공한 아이템 또는 조각난 달고나를 획득한다. 최대 4번까지 도전할 수 있으며, 최종 성공 시 2,024,000 아데나와 함께 무작위의 희귀한 아이템을 1종 획득한다. 실패 시 획득한 조각난 달고나도 사용하면 아데나와 아이템을 획득하니 너무 실망하진 않아도 된다.

아슈르의 미션은 4월 17일(수)까지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 오전 5시까지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매주 금요일에 우편으로 발송된다.



▲ 일부 이벤트 던전에 활성화된 토벌자의 성장 지원 이벤트



▲ 교환소 - 소모품에 있는 행운의 달고나



▲ 성공하면 이렇게 용 모양 달고나가 완성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실패하면 즉시 와장창 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