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귀여운 눈사람이 되어 축제탑을 지키자! 물과 불의 축제 이벤트

게임뉴스 | 박영준 기자 |


▲ 새로운 축제가 찾아왔다.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태국의 가장 큰 축제인 '송크란'을 기념해 '물과 불의 축제' 이벤트를 준비했다. 4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매일 밤 9시 55분, 레벨 45 이상의 캐릭터로 참가할 수 있으며, 물과 불의 축제에 입장하면 자동으로 '봉제 눈사람' 스킨이 적용되고 '축제용 물풍선 장갑'이 지급된다. 이 장갑은 무기 대신 장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이벤트 몬스터 한정 추가 대미지 효과가 있으니 착용을 잊지 말도록 하자.

축제 지역은 중간에 있는 축제탑을 기준으로 오른쪽에 위치한 텔레포트를 이용해 왼쪽과 오른쪽을 자유롭게 오갈 수 있다. 축제 시작 시간이 되면 시계 방향 2시, 8시 방향에서 몰려오는 적으로부터 중앙에 있는 축제탑을 지켜야 하는 디펜스가 진행된다. 처음에는 축제탑을 공격하는 적과 함께, 유저가 있는 곳에 아데나 상자가 등장하며,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상자를 파괴하면 아데나 주머니를 자동으로 획득한다.



▲ 방해꾼 종족 추가 대미지 옵션을 제외하면 형편없는 편. 이벤트 때 착용은 잊지 말자.



▲ 우측에 있는 텔레포트를 이용해 반대편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벤트가 시작되었을 때는 이벤트 전용 스펠 '물 뿌리기'를 잊어서는 안 된다. 물 뿌리기는 광역 스킬 마법 효과를 가지고 있고 공격 버튼 옆에 작게 표시된다. 이것을 누르면 스펠이 사용되며, 이벤트에서는 다수의 몬스터가 몰려 등장하기 때문에 계속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쉽게도 자동 사냥 등록을 할 수는 없으니 수동으로 계속 눌러줘야 한다. 퍼플을 통해 PC로 플레이할 경우 F 키 버튼을 연타하면 스펠이 사용된다.

시간이 지나면 축제탑뿐만 아니라 유저를 공격하는 몬스터도 등장하는데, 이때 공격 분산을 잘 해야 하는 것이 공략의 중요 포인트다. 남은 시간이 6분이 되면 보스 몬스터 '불의 정령'이 등장하며, 이 몬스터를 처치하면 대량의 명예 코인이 나오는 '물과 불의 축제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확률에 따라 300, 500, 700, 1000 명예 코인을 획득한다.

이벤트 제한 시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마을로 텔레포트 된다. 착용했던 축제용 물풍선 장갑은 자동으로 해제되지 않으며, 다시 사용하던 무기를 착용해야 한다. 물과 불의 축제 던전을 제외하면 효과가 좋지 않은 아이템이므로 이벤트가 끝나면 무기를 다시 교체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 표시한 버튼이 '물 뿌리기' 스펠이다. 10분 동안 열심히 누르자.



▲ 6분이 남으면 보스 몬스터 불의 대정령이 등장한다. 잡으면 물과 불의 축제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 아쉽게도 상자는 다음 기회로... 끝나면 축제용 물풍선 장갑을 벗는 것을 잊지 말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