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륙 명가 Team.WE LoL 팀, 한국인 코치 물색 중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 댓글: 62개 |




중국으로 진출하는 한국 LoL 코치가 탄생할까?

중국의 리그오브레전드 명문 팀 중 하나인 Team.WE(World Elite)가 한국인 코치 영입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리그오브레전드 최강국으로 떠오른 한국의 메타, 전략, 전술에 대한 분석을 통해 국제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노림수로 보인다.

확인 결과 Team.WE는 현재 몇몇 대상을 상대로 코치 영입을 타진하고 있다고 한다. 아직 결정된 단계는 아니며, 최적의 인물을 찾기 위해 노력 중이다.

Team.WE의 한국인 코치 물색 소식은 8일 오전, 롤 인벤을 통해 화제가 됐다. 특히, 챌린저 티어에 위치한 'Apdo' 정상길 역시 대상 중 하나라는 소문이 돌았다.

이에 대해 Team.WE 측은 이에 대해 "많은 대상을 염두에 두고 있으며, Apdo 또한 그 중 하나일 뿐"이라며 "Apdo에 대한 한국 팬들의 여론이 어떤지 알고 있기 때문에 코치 영입을 결정하기 위해 고심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Team.WE의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는 "Apdo의 경우는 코치보다는 다른 쪽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며 "Team.WE 측은 한국인 코치 영입이 결정되는대로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Team WE는 '웨이샤오'라고 불리는 원거리 딜러 'WeiXiao' Gao Xue-Cheng가 소속되어 있는 팀으로 한 때 트위스티드 페이트 플레이로 유명했던 'Misaya' Yu Jing-Xi 또한 Team WE 소속으로 선수 생활을 했던 바 있다.

※ 추가 취재 내용 보강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