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너무 일찍 이뤄진 대결...DK, T1과 4강서 맞붙는다(종합)

경기결과 | 김병호 기자 | 댓글: 134개 |


▲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

이번 대회에서 가장 기대되는 매치업이 성사됐다. 2020 월드 챔피언십 우승 팀인 담원 기아와 월드 챔피언십 3회 우승을 달성한 T1이 2021 월드 챔피언십 4강에서 맞붙는다. 경기력만으로 두 팀의 결승행이 예상됐기에 너무 일찍 이뤄진 만남에 아쉬움이 남는다.

담원 기아와 T1의 역대 전적은 43전 27승 16패로 담원 기아가 앞선다. 또한, 2021 LCK 서머 스플릿 결승전에서도 담원 기아는 T1을 3:1로 제압했다. 그러나 T1은 최근 월드 챔피언십에 들어 한층 더 발전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어 현재 전투력은 제대로 측정되지 않았다는 평가다. 때문에 두 팀의 4강 대결은 결과를 예측하기 힘든 승부가 될 것으로 보인다.

24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8강 녹아웃 스테이지 담원 기아와 매드 라이온스의 대결은 담원 기아가 승리했다. 담원 기아는 유리한 상황에서는 실수 없이 경기를 끝냈고, 불리한 상황에서는 화려한 슈퍼 플레이로 역전했다.

1세트 완승을 거뒀던 담원 기아는 2세트, 상대의 탑 라인 공략에 고전했다. 패색이 짙어진 상황에서도 담원 기아는 집중력으로 이를 극복했다. 잘 성장한 상대와 계속 킬 교환을 해냈고, 첫 바론 싸움에서 '칸'의 케넨과 '쇼메이커'의 아지르가 환상적인 연계로 역전에 성공했다. 담원 기아는 불리한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판단으로 자신들이 왜 강팀인지를 증명했다.

마지막 3세트에는 두 팀이 분당 1킬씩 기록하는 난전을 벌였다. 서포터가 첫 전령에 6레벨을 찍지 못할 만큼 협곡 이곳저곳에서 활발하게 전투가 열렸고, 난전 속에서 담원 기아는 조금씩 더 앞서 나갔다. 매드 라이온스도 조합의 힘을 살려내는 장면이 있었지만, 담원 기아의 단단한 운영을 뚫어내진 못했다. 담원 기아는 마지막 한타까지 승리하면서 T1을 만나기 위해 4강으로 향했다.


■ 2021 롤드컵 녹아웃 스테이지 8강 3경기 결과

담원 기아 3 vs 0 매드 라이온스
1세트 담원 기아 승 vs 패 매드 라이온스
2세트 담원 기아 승 vs 패 매드 라이온스
3세트 담원 기아 승 vs 패 매드 라이온스


■ 2021 롤드컵 녹아웃 스테이지 8강 4경기 일정

젠지 e스포츠 vs Cloud 9 - 25일 오후 9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