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CL] 판도 바꾸는 르블랑-리 신 개인기 잔치(종합)

경기결과 | 장민영 기자 | 댓글: 6개 |



2일 온라인으로 2021 LCK 챌린저스 리그 서머 스플릿 16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이번 경기에서 각 팀의 르블랑-리 신의 활약이 빛난 경기가 많았다. 특히, KT의 '빅라'와 젠지 '카리스'는 뛰어난 르블랑 플레이로 팽팽한 경기 흐름을 가져올 줄 알았다. 한화생명 '캐드'와 젠지 '플로리스'는 리 신으로 르블랑 못지않은 활약을 펼쳤다.

첫 경기는 한화생명이 담원 기아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한화생명은 미드-정글이 게임을 풀어나갔다. '마스크-캐드'의 리산드라-리 신이 르블랑-트런들을 압도했다. '마스크-캐드'는 탑 라인을 비롯해 협곡 전반에 영향력을 퍼뜨리면서 경기를 승리로 이끌어나갔다.

2세트에서 T1이 리브 샌드박스를 상대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샌드박스는 탑 릴리아로 나르를 상대하는 특별한 수를 꺼냈다. 한타에서도 릴리아-진-비에고의 연계가 잘 통하면서 승리로 향하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T1은 후반 교전-오브젝트 판단을 앞세워 역전승을 거뒀다. '버서커' 김민철의 바루스가 상대 공격을 흘리고, 바론 지역 전투에서 승리를 완성할 수 있었다.

3경기에서는 역전에 재역전이 나왔다. 이번에는 DRX가 아프리카 프릭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초반부까진 DRX가 '바오-베카'의 활약에 힘입어 승리했다. 이즈리얼-라칸으로 바루스-레오나를 이기는 구도를 만들면서 시작했다. 이어 '베카'의 라칸이 상대 스킬을 흘리면서 봇 다이브까지 연이어 성공하는 모습이었다. 불리한 아프리카는 수차례 암살 시도를 성공하며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하지만 DRX는 장로 드래곤 전투로 다시 승기를 가져오며 그대로 경기를 끝냈다. 해당 한타에서도 '베카' 라칸의 이니시에이팅이 돋보였다.

이전 경기에서 수많은 역전패를 경험한 KT는 프레딧 브리온과 대결에서 드디어 승리를 굳혔다. KT는 이즈리얼-제이스를 활용한 포킹 조합을 꾸렸다. 중반까지 브리온과 비등한 킬 스코어로 팽팽한 싸움을 펼치는 것처럼 보였으나, KT가 시야 장악 능력을 바탕으로 우위에 설 수 있었다. 이후, '빅라'의 르블랑이 상대를 꾸준히 암살해주는 플레이를 선보이면서 KT의 승리를 이끌었다.

마지막 5경기에서 젠지 e스포츠가 농심 레드포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경기는 농심이 '든든'의 레넥톤을 중심으로 한타에서 승리하는 모습이었다. 젠지는 미드-정글 '카리스-플로리스'의 르블랑-리 신이 화려한 개인기로 상대를 끊어주는 플레이로 맞섰다. 전투에서 패배할 때도 젠지는 드래곤 만큼은 꾸준히 챙기면서 후반을 도모할 수 있었다. 결국, 드래곤의 영혼을 확보한 젠지가 농심을 몰아내고 장로-바론 버프를 확보해 승리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 2021 LCK CL 서머 스플릿 16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승 vs 패 담원 기아
2경기 리브 샌드박스 패 vs 승 T1
3경기 DRX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4경기 kt 롤스터 승 vs 패 프레딧 브리온
5경기 농심 레드포스 패 vs 승 젠지 e스포츠

■ 2021 LCK CL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순위 현황

1위 젠지 e스포츠 12승 4패
2위 아프리카 프릭스 10승 6패
2위 농심 레드포스 10승 6패
4위 리브 샌드박스 8승 8패
4위 DRX 8승 8패
6위 담원 기아 7승 9패
6위 프레딧 브리온 7승 9패
6위 kt 롤스터 7승 9패
6위 한화생명e스포츠 7승 9패
10위 T1 4승 12패


■ 2021 LCK CL 서머 스플릿 17일 차 경기 일정

1경기 T1 vs 한화생명e스포츠 - 3일 오후 5시
2경기 kt 롤스터 vs DRX
3경기 젠지 e스포츠 vs 담원 기아
4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vs 농심 레드포스
5경기 프레딧 브리온 vs 리브 샌드박스

이미지 출처 : 젠지 e스포츠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